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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원 ‘무인매장 솔루션’, “범죄 예방부터 파손 보상까지 원스톱 처리 가능”

2023-06-14 15:44:09

에스원 ‘무인매장 솔루션’, “범죄 예방부터 파손 보상까지 원스톱 처리 가능”이미지 확대보기
에스원이 범죄 예방부터 파손 보장까지원스톱 처리가 가능한 ‘무인매장 솔루션’을 선보인다.

해당 솔루션은 기물 파손, 폭행, 노숙 등에 대응하기 위한 '대형무인매장용 솔루션'과 현금 절도, 객장 점거 등에 대응하기위한 '소규모 무인매장용 솔루션', 현금 피해까지 보상하는'스페셜 보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에스원은 먼저 무인매장에서 가장 많이발생하는 기물파손을 예방하기 위해 지능형 CCTV의 AI기술을적용했다. 지능형 CCTV가 고객들의 동작을 분석해 과격한행동을 하면 자동으로 감지하고 경보를 울리는 방식이다. 폭행 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비명 소리에 반응하는음원감지 센서가 활용된다. 매장 내에 일정 데시벨(50dB~60dB) 이상의 소리가 감지되면 긴급 상황으로 인식한다.

또한 절도사건에 대해서는 ICT기반의 첨단 솔루션으로 대응하고 있다. 절도의 주요 타깃이 되고있는 결제 키오스크에 감지기를 설치, 도난 시도가 발생하면 보안요원이 즉시 출동해 범죄를 예방한다.

객장을 점거하는 행위를 막기 위해서는IoT기술이 활용된다. 점주는 스마트폰으로 매장 내 CCTV에 접속이 가능해 언제든지 매장 상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객장조명을 오프시켜 퇴거를 유도하거나 퇴치 후 재방문할 경우를 대비해 객장의 출입문을 원격으로 잠글 수 있다.

에스원 관계자는 “에스원의 무인매장 솔루션은 소형/대형 매장 모두 범죄 걱정을 덜 수있다. 앞으로도 증가하는 무인매장 고객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규모, 업종, 지역별로 특화된 솔루션들을 지속해서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밝혔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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