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입점은 바니스뉴욕 뷰티가 소비자들의 고급스럽고 감도 높은 취향을 만족시키는 파인 워터로써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는 유통 전략으로 파악된다.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은 엄선된 원두를 숙련된 마스터가 추출해주는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고급 커피 매장이며, SSG 푸드마켓 청담점과 도곡점은 선별된 식재료와 음료, 주류 등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프리미엄 그로서리 마켓이다.
SSG 푸드마켓 청담점 및 도곡점에서는 ‘노던라이츠 내추럴 스프링 워터’와 ‘노던라이츠 스파클링 내추럴 스프링 워터’를, 스타벅스 리저브 78개 지점에서는 ‘노던라이츠 스파클링 내추럴 스프링 워터’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SSG 푸드마켓 두 지점에서는 워터뿐만 아니라 바니스뉴욕 뷰티의 퍼스널 케어, 웰니스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청담점 바니스뉴욕 뷰티 진열 매대는 둥근 반원의 단독 엔드매대에 바니스 뉴욕의 로고, 화이트와 블랙의 컬러를 배리에이션한 모던하고 럭셔리한 감성이 눈길을 끈다. 원목의 내추럴함을 살린 도곡점 바니스뉴욕 뷰티 진열 공간 옆에는 세면대가 있어 핸드 워시와 핸드 크림을 포함한 퍼스널 케어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바니스뉴욕 뷰티 송지원 대표는 “수준 높은 품질과 고급스럽고 세분화된 취향을 모두 만족하고자 하는 국내 마켓 소비 트렌드에 발맞추어 니치 타깃 마켓 채널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며, “노던라이츠 워터의 경우 연예인과 VIP,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즐겨 마시는 셀럽워터로 알려지며 구매처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이번 입점을 계기로 세상에서 가장 깨끗하고 순수한 노던라이츠 워터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00주년을 맞이하는 미국 바니스뉴욕의 감성을 그대로 이식한 글로벌 럭셔리 뷰티 & 웰니스 브랜드 ‘바니스뉴욕 뷰티’는 뷰티, 웰니스, 워터 3가지 카테고리를 통해 내면의 치유와 건강을 통해 발현되는 진정한 럭셔리 뷰티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로 완성하는 럭셔리 데일리 루틴을 지향한다.
바니스뉴욕 뷰티는 미국, 한국에 이어 일본에서도 뷰티&웰니스 사업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와 디지털 플래그십 스토어와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