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바더닷컴 성장세는 자체 라이브 커머스 ‘바바ON’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신규로 론칭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했다. 바바패션 브랜드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콘셉트와 혜택으로 패션 방송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유지하, 강화하고 있다.
또한 프리미엄 AI 맞춤 솔루션 ‘AI바바케어프렌드’ 서비스에 ‘바바캐시’ 혜택을 도입한 것도 매출 성장세에 기여했다. 바바캐시는 결제 금액의 1%를 무제한으로 즉시 할인해주는데다가 1%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 4월에 진행한 바바더닷컴 최대 쇼핑대축제 ‘THE한 페스타’는 ‘바바캐시’ 도입 이후 매출이 154% 신장하며 효과를 톡톡히 봤다.
‘바바캐시’는 ‘AI바바케어프렌드’ 설정 후 친구의 바바캐시를 복사해 주문 시 코드를 입력하면 즉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같은 기간 회원수도 전년 대비 2배 이상(139%) 증가했는데 특히 개인 맞춤 서비스 ‘프리미엄 토탈 케어’가 성공적으로 자리 잡으며 프리미엄 유료 멤버십 ‘바바프리미엄’ 가입자도 3배 가까이(197%) 늘었다. 소비자들은 ‘바바프리미엄’ 가입 즉시 ▲웰컴 할인 쿠폰(5%, 10%, 15%) ▲웰컴 e포인트(30,000P) ▲웰컴 기프트(프로모션 진행 시 선착순 증정) 등 다양한 혜택들을 만나볼 수 있다.
바바더닷컴 기획마케팅사업부 김태은 이사는 “고객들이 쇼핑을 더욱 다채롭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AI 연계 신규 서비스를 확장한 부분이 고객들에게 인정 받고 실제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바바더닷컴 고객들에게 즐거운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