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MOU를 통해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제휴에 따른 각자의 책임을 인식하며, 상호 정보를 교류하고 국내 프랜차이즈 점포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향상시켜 안전한 외식문화를 정착하는데 이바지할 전망이다.
청년배관케어는 배관 전문 기술자가 현장에 방문하여 문제를 파악하여 해결하며, 사전에 배관 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친환경 미생물 케어 시스템을 개발한 국내 유일한 배관 브랜드이다. 전국 직영점 운영을 통해 가정집을 비롯하여 각종 프랜차이즈 지점에서도 신속한 문제 해결을 받아볼 수 있고, 1년간 무상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청년배관케어에서는 해충방제와 배관 케어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청배케맴버스’ 정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기관리를 통해 해충의 유입 및 번식, 배관 막힘을 사전에 방지하고 쾌적한 환경개선을 제안하는 정기관리 시스템이다. 해충방제에 사용되는 약품은 자체 개발하여 사용하며, 인체에 안정성이 검증된 친환경 미생물 약품이다.
청년배관케어 백승우 대표는 “오늘날 소비자의 위생과 안전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는 만큼 프랜차이즈 점포 역시 보이지 않는 배관까지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이디야커피와 MOU 체결을 하게 되었고, 이를 통하여 외식 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시작하겠다”고 전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