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 된 숲몰은 동광인터내셔널이 전개하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 콜렉션을 온라인에서 가장 빠르게 선보인다. 또한 소비자의 쇼핑 패션 패턴을 분석하여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취향 큐레이션을 제안한다. ‘개인화’에 초점을 맞춰 소비자 개개인에게 맞는 합리적인 가격의 패션, 뷰티, 리빙 등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다양한 상품들을 한눈에 쇼핑할 수 있는 편의성이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숲몰 개편에서 주목할 점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재미를 주기 위한 콘텐츠 부문을 강화이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 상단바에 제품 관련 카테고리와 함께 이벤트, 매거진, 숲몰 TV 유튜브 등 레이아웃을 보기 쉽게 노출하여 콘텐츠 접근성을 높였다.
브랜드 이슈 카테고리에서는 숲몰에서 판매되는 브랜드의 비주얼 이미지를 통한 패션 트렌드 정보 전달과 매거진 카테고리를 통한 TPO에 맞는 제품 큐레이션, 트렌드 키워드에 맞는 아이템 추천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도 눈 여겨 볼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 리뉴얼 기념으로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친구 초대 리워드 이벤트, 출석 체크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숲몰과 동광인터내셔날 브랜드의 오프라인 매장 통합 멤버십인 ‘에스 포인트’에 가입하면 가입 축하 2만원 쿠폰팩과 숲몰 첫 구매 시에만 마스크 100원 깜짝 특가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숲몰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서 다양한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 패턴을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보화 하여 앞으로 더 나은 숲몰을 만드는데 노력할 것”, “온라인, 오프라인 등 어디서든 접할 수 있는 접근성이 좋은 브랜드로 자리잡아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 라고 밝혔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