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숙박세일페스타는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진행되는 지역편과 6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전국편으로 구분되는데 여행자는 지역편과 전국편 중 단 1회만 쿠폰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을 통해 5월 30일 ~ 7월 14일 까지 입실이 가능한 날짜로 예약해야 할인이 적용된다.
지역편은 지원되는 할인되는 금액이 5만원으로 높지만 사용가능지역이 강원, 경기, 경남, 경북, 대구, 대전, 부산, 인천, 전남, 전북, 충남, 충북 12개 지역에서만 예약이 가능하고 쿠폰 발급기간도 3일 동안으로 짧다. 또한 할인쿠폰 지원수량도 전국편에 비해서 적어서 관계자들은 지역편 할인쿠폰의 경우 수량소진이 빠를 것으로 예상한다.
전국편은 지원되는 할인금액은 3만원이며 전국 어디든 인허가 확인된 호텔, 리조트, 펜션. 모텔을 웹투어에서 예약 시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전국편의 행사기간은 6월 2일 부터 30일까지로 다소 여유가 있지만 관계자들은 빠르게 쿠폰이 소진될 것으로 예상하고 예약을 서두를 것을 추천한다.
온라인여행사 웹투어 홍보담당자는 “숙박세일페스타 기간에는 인기숙소가 빨리 마감된다. 또한 할인쿠폰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한정수량으로 발행되며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는 행사도 대부분 선착순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원하는 숙소를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예약하기 위해서는 서두르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대한민국 숙박세일페스타 행사에 맞추어 여행사들도 추가할인혜택을 내세우고 있다.
웹투어는 전국편이 시작되는 6월 2일 10시부터 한 시간 동안 3천원 즉시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신규회원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2천 투어캐시를 제공한다. 여기에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결제하면 결제금액에 10%, 최대1만원까지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어 최대 4만 5천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웹투어는 할인혜택 외에도 여행종료 후 할인쿠폰을 한번 더 이용 할 수 있도록 행사기간 중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총 6만원 상당의 쿠폰팩 행사를 자체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