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청, 무역협회, 코엑스 마이스클러스터 위원회 주최인 도심 속 힐링 페스티벌 'Blossom the hope 2023'은 코엑스에서 희망과 힐링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도심 속 힐링 페스티벌로 올해 주제는 ‘Spread the JOY, 즐거움을 꽃 피우다!’를 선정했다.
코엑스 동문 실내로비에서는 뉴미디어아트그룹 벌스 주식회사(VERS)가 총괄 기획한 'Art in Bloom'을 주제로 4월 26일부터 5월 7일까지 팝업 스토어 및 전시를 선보인다. 'Art in Bloom'은 코로나로 움츠러들었던 희망과 염원이 새롭게 피어나는 과정을 담으며 미디어아트, 패션, 와인, 룸 스프레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공간을 구성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건축 메타버스 플랫폼인 스텔시(STELSI, 대표 심상훈)가 참여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스텔시는 랜드 중심의 기존 메타버스와는 다르게 건축 디자인 전문가가 직접 제작한 작품을 활용하여 다양한 컨셉의 건축물과 공간을 메타버스 환경에 구현하는 것을 가장 큰 차별점으로 내세우고 있는 메타버스 프로젝트로, B2E (Build to Earn) 를 표방하는 웹3 기반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스텔시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며, 건축 커뮤니티와 라이프스타일 문화를 발전시켜 경제적 이익과 창조적인 가치를 동시에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Art in Bloom'에서는 온라인 공간을 오프라인으로 옮긴 ‘메타버스 랜드존’을 선보인다. 방문객들은 디지털 환경에 구현된 스텔시 공간을 직접 체험 해볼 수 있고 NFT 관리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방문객들에게 스텔시 토큰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