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과 ‘남양주시’가 지난 7일 지역 및 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남양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업 지원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해당 협약을 통해 사람과세상과 남양주시는 지역 청년들의 일자리창출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육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진행될 청년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업지원은 기초 및 심화교육, 개별 멘토링으로 구성된다. 기초교육은 1인 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이해와, 성공적인 창업에 대한 이론을 교육하며, 심화교육은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 업로드, 채널관리 등 실무에 대한 교육이다. 개별 멘토링은 교육진행 중 교육생에 요청에 따라 상시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 이후에는 우수팀을 선발하여 추가적인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 기간은 6월 1일 목요일부터 오는 9월 7일 목요일까지, 주 2회 제공될 예정이다. 사전신청을 통해 남양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만19세 ~ 39세)들을 대상으로 30명 내외로 선발될 예정이다. 또한 LH 임대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들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사람과세상 관계자는 “청년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업지원을 통해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청년들의 관심도가 높은 직종의 맞춰 교육이 구성되어 있어 관심 있는 남양주시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 전략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