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2021년과 비교해 국내는 1.1% 증가했으며, 해외는 5.4% 증가한 수치다.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45만2068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셀토스가 31만418대, 쏘렌토가 22만2570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는 2023년 △핵심 권역 시장 진입 전략 수립 △PBV의 성공적인 개발 및 유연한 양산 체계 구축 △고객 니즈를 선제적으로 반영한 제품 및 솔루션 개발 등을 통해 시장 및 고객 발굴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 국내 58만5120대, 해외 261만4880대 등 글로벌 320만대 판매를 목표로 세웠다.
기아는 2022년 국내에서 2021년 대비 1.1% 증가한 54만1068대를 판매했다.
2022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쏘렌토로 6만8902대가 판매됐으며 봉고Ⅲ(6만4826대), 카니발(5만9058대)이 뒤를 이었다.
승용 모델은 K8 4만5650대, 레이 4만4566대, K5 3만1498대, 모닝 2만9380대 등 총 18만684대가 판매됐다.
기아의 2022년 해외 판매는 2021년 대비 5.4% 증가한 236만2551대를 기록했다.
차종별 해외 실적의 경우 스포티지가 39만6674대 팔리며 해외 최다 판매 모델이 됐고 셀토스가 26만7323대, K3가 20만1037대로 뒤를 이었다.
한편 지난달 기아는 2021년 12월 대비 13.7% 증가한 23만6874대를 판매했다. 국내외를 통틀어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스포티지로 3만6849대가 판매됐다.
국내에서는 2021년 12월 대비 5.7% 증가한 5만536대를 판매했으며 차종별로는 쏘렌토(7393대), 카니발(7323대), 스포티지(6196대) 순으로 많이 판매했다.
해외에서는 2021년 12월 대비 16.1% 증가한 18만6338대를 판매했으며 차종별로는 스포티지(3만653대), 셀토스(2만1828대), 쏘렌토(1만3454대) 순으로 많이 판매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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