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올라케어, 비대면 진료 필요한 환자 위한 ‘비대면 의료 서비스’ 출시

2021-08-17 10:51:55

올라케어, 비대면 진료 필요한 환자 위한 ‘비대면 의료 서비스’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올바른 라이프를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블루앤트’가 만성질환자를 위한 비대면 의료 서비스 앱 ‘올라케어’를 출시했다.

올라케어는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처방이 필요해 주기적으로 병원을 방문해야만 하는 만성질환자는 물론, 비대면 진료가 필요한 모든 고객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원격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환자는 물론 병원과 약국 모두가 편리한 모바일 One-Stop 비대면 의료 서비스라는 점은 올라케어만의 특장점이다. 비대면 진료 신청 시 등록된 신용카드로 진료비가 자동 결제되고 처방전을 파일로 간편 등록할 수 있어 병원과 환자의 편리성을 증대했다. 또한 자체적으로 구축한 라스트마일 물류 시스템을 통해 해당 환자에게 정확하고 안전한 약배송이 가능하고 단계적으로 자체 배송 권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앱 론칭을 기념해 파격적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해 12월까지 멤버십 신규 가입 고객에게 ‘멤버십 가입비 무료’ 혜택부터 ‘프리미엄 복약 패키지’ 및 ‘배송 서비스’까지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블루앤트 김성현 대표는 “심각해진 코로나 상황 속에서 정기적인 진료와 처방이 필요한 환자와 의료진에게 좀 더 효율적이고 안전한, 나아가 마음까지 편안한 ‘한 차원 높은’ 비대면 의료서비스를 고민하며 올라케어의 서비스가 시작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는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되는 약 배송에 대해서는, 의약품온도관리, 특수 포장 및 전문 인력 교육 등 국내의약품유통관리 규정인 KGSP(Korean Good Supplying Practice)에 규정이 적용되지 않지만, 자체적으로 관련 규정을 단계적으로 적용하여 의약품 배송 안정성에 확보해 갈 예정이다”라며 “만성질환자는 물론, 건강을 생각하는 모두에게 '올’바른 ‘라’이프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