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스매치는 스타트업 맞춤형 사무실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사 전담 PM이 이사를 앞둔 스타트업에 배정돼 맞춤형 사무실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직접 현장 검증을 통해 스타트업에 최적화된 약 7,000여 개의 자체 매물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허위 매물에 대한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맞춤형 사무실을 구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은 스매치 홈페이지를 통해 이사 날짜와 팀원 수, 원하는 지역을 간단히 입력해 신청할 수 있다. 이후 이사 전담 PM이 배정되며, 이사 전담 PM은 의뢰 스타트업의 비즈니스와 업무수행 방식, 추구하는 가치관 등에 맞는 매물을 선별한다. 여기에 전용면적, 월세 등을 세부적으로 고려해 맞춤형 사무실을 제안한다.
스매치의 사무실 중개 서비스 덕분에 스타트업은 번거롭게 이사 전담 인원을 꾸리거나 부동산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특히 스타트업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사무 공간의 형태를 역으로 제안받을 수도 있다.
스매치 이소운 대표는 “스매치의 이사 전담 PM은 모두 스타트업 출신으로, 기존 부동산과 달리 스타트업에 대한 이해도가 매우 높다”면서 “평균 3회에서 많게는 8회가량의 사무실 이사를 경험해 스타트업의 애로사항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스매치의 궁극적인 목표는 스타트업이 규모의 성장을 함에 있어 걸림돌이 되는 불필요한 리소스 낭비를 제거하는 것”이라면서 “올해 하반기를 기점으로 사무실 중개에 인테리어와 사내 복지 서비스를 더한 패키지형 서비스 론칭도 앞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매치는 현재 스타트업 중개 수수료 100%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스타트업에게는 중개 수수료를 100% 할인하는 것으로, 전액 무료로 사무실을 중개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