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직원 사기 진작 및 교사 권익존중문화 증진을 위해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긴급 보육을 실시하여 영유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애쓰고 있는 보육교직원에 대한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캠페인 참여자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보육교직원의 노고에 대한 감사 메시지가 담긴 영상과 카드로 응원하는 마음을 전달한다. 한국보육진흥원의 스승의 날 기념 영상은 한국보육진흥원과 마음성장프로젝트 유튜브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보육교직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는 릴레이 챌린지를 진행한다. ‘보육교직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릴레이 챌린지는 한국보육진흥원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유희정 원장을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캠페인을 계획하고·추진한 한국보육진흥원 유희정 원장은 “아이들의 인생이 시작되는 첫 번째 사회인 어린이집에서 보육교직원 여러분은 좋은 길잡이다.”라며 “앞으로도 한국보육진흥원은 보육교직원 여러분을 격려하고 지원할 수 있는 여러 사업을 개발하고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감사 영상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한 보건복지부 권덕철 장관은 “우리 사회의 미래인 아이들이 행복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매일 헌신하는 전국 보육교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 보건복지부는 보육교직원의 처우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분들이 부모님들로부터 인정과 존경을 받을 수 있고, 권익이 존중되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어린이집에 아이를 보내고 있다는 부모(이민정, 홍보경)도 “자신을 희생하며 아이들의 건강과 성장을 위해 힘써주시는 선생님들 덕분에 하루하루 커가는 아이를 보면 감사하고 행복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나영선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