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지난 12일 공개 강의 형식으로 진행된 두번째 특강에서 이상욱 원장은 코로나19의 주요 후유증 중 3위이며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많은 고민 중 하나인 탈모를 주제로 ‘여성형탈모 VS 남성형탈모’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특강을 기획한 숭실사이버대 스포츠재활복지학과 정희영 학과장은 “코로나19에 감염됐던 사람의 23% 정도가 머리카락이 빠지는 후유증을 겪고 있다. 우리 학과생들뿐만 아니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이번 특강의 유익한 자료와 정보들을 전달하고자 공개 특강을 진행하고 유튜브에 강의 콘텐츠를 업로드했다”고 말했다.
해당 특강은 숭실사이버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다.
스포츠재활복지학과(구 스포츠복지학과)는 숭실사이버대의 4년제 정규학과로 스포츠재활복지학사, 전문스포츠지도사, 노인스포츠지도사 등 다양한 국가자격증 및 민간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변화하는 사회적 요구에 발맞추어 건강·스포츠의학, 스포츠산업·공학, 스포츠경영·마케팅, 스포츠 전문지도자/복지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미래융합형 전문심화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재활치료사, 스포츠 에이전트, 노인 스포츠 지도사, 사회복지관 스포츠복지전문가 등 다수의 스포츠복지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스포츠재활복지학과를 운영하고 있는 숭실사이버대(총장 한헌수)는 오프라인 대학의 1/4 수준의 등록금과 100%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이뤄지는 온라인 수업 및 시험으로 자유로운 환경에서 학비 부담 없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는 정규 4년제 고등교육기관이다. 재학생들은 풍부한 교내장학 혜택은 물론 국가장학금 이중 혜택과 위탁교육 협약지역 및 기관 대상 등록금 감면 등의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재학중 전 학과의 모든 과목을 무료로 수강하고 졸업 후 전공과목을 평생 무료로 수강하는 특화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포츠재활복지학과 포함 23개 학과를 운영중인 숭실사이버대는 오는 6월 1일부터 7월 9일까지 2021년도 2학기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내 입시안내를 참조하면 된다.
나영선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