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18일 첫 방송을 앞둔 MBC 새 예능프로그램 ‘같이 펀딩'(연출 김태호, 현정완)은 시청자들의 참여로 완성되는 국내 최초 펀딩 예능이다.
혼자서는 실현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의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이 확인하고,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같이' 실현해보는 프로그램이다.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진행된다.
제작진은 현재 3·1운동 100주년 기념 태극기함 제작부터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는 소모임 프로젝트까지 아이디어의 출발점부터 프로젝트로 실현되는 과정에서 마주하는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 시청자들에게 내놓을 계획이다.
외에도 음악, 패션, 페스티벌 뿐만 아니라 환경, 업사이클링 등 다양한 주제로 많은 후속 출연자들이 구체적인 프로젝트를 논의 중이다.
무엇보다 영상 속 유준상은 “가족처럼 친근하고 아주 특별한 의미의 국기함입니다”라며 자신의 ‘국기함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오래된 대형 태극기 앞에서 뜨거운 눈물을 펑펑 흘리기도 한다.
먼저 첫 번째 출연자인 유준상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국기함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유준상은 티저에 담긴 것처럼 아내 홍은희와의 결혼식에서 초대형 태극기를 배경으로 두 손을 한껏 들어 올려 만세를 외치는 등 남다른 관심을 가져왔다.
최근 태극기에 대해 국민적 관심이 저하되고 국경일에 국기 계양이 소홀한 점을 안타깝게 생각하며 ‘갖고 싶은’ 국기함 제작을 통해 태극기가 가진 의미를 다시 되새길 예정.
프로젝트를 함께할 MC는 유희열이다.
영상 속에서 “같이 해주실 거죠?“라며 시청자들의 참여를 유도한다.
노홍철과 평소 친분이 두터운 정해인은 직접 이 소모임의 참여를 신청해 참여하게 됐는데, 이 외에도 다양한 게스트들이 출연해 다채로운 이야기와 시원한 웃음을 선사해줄 예정이다.
news@kidstvnews.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