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일) 13시 5분 EBS1에서 일요시네마 '아이언 마스크(The Man In The Iron Mask)'가 방송된다.
1998년 4월 4일 개봉된 랜달 웰러스 감독,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제레미 아이언스, 존 말코비치, 제라드 드빠르디유, 가브리엘 번 주연의 '아이언 마스크'는 네티즌 평점 8.50을 받은 132분 분량의 미국 드라마영화다.
영화는 알렉산더 뒤마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것으로 결말은 다르지만, 17세기 프랑스 루이 14세 시절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1인 2역 도전해 쌍둥이를 연기했다.
한편 MBC '놀라운 TV 서프라이즈' 에서는 프랑스 루이 14세 시절 감옥 '바스티유'에서 독방에 격리 수용됐던 '마스크맨'의 이야기가 소개된 바 있다.
'마스크맨'은 루이 14세의 명령으로 마스크를 쓴 채 아무말도 하지 못하고 평생을 독방에서 보냈다. 또한 그가 사망하자 루이14세는 그가 사용했던 모든 것을 다 태우고 그의 얼굴을 알아보지 못하도록 훼손 시키라고 명령했다.
이에 1957년 영국의 역사가 휴로스 윌리엄슨은 마스크 맨에 대해 당시 루이 14세의 친 아버지라고 주장하고 나섰다. 반면 일부 학자들은 마스크맨이 루이 14세의 쌍둥이 동생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프랑스 왕가의 속설에서는 "쌍둥이가 타어나면 나라가 망한다"는 말이 내려왔는데 1638년 쌍둥이를 출산한 안도트리슈 왕비가 왕가의 속설을 의식해 모든 사실을 극비에 부친뒤 쌍둥이 동생의 존재를 숨겨 마스크맨이 탄생했다고 한다.
news@kidstvnews.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