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장미꽃 판매 급증할까...2019 성년의날 선물, 오래 두고 볼 수 있는 꿀팁은?

2019-05-20 08:15:59

사진=뉴시스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뉴시스 제공
[키즈TV뉴스 이민서 기자] 2019 성년의날, 장미꽃 선물을 하려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20일 오늘은 2019 성년의날이다. 국내에서는 성년의날에 주로 장미꽃을 선물하는데, 농촌진흥청에서는 지난해 성년의날을 맞아 인기 있는 국산 장미 세 품종을 소개하기도 했다.
농진청에 따르면 성년의날과 같은 이벤트용이나 테이블 장식용으로 인기가 많은 장미는 '핑크뷰티' '옐로우썬' '핑크샤인' 등이다.

핑크뷰티는 꽃 모양과 색이 우수한 분홍색 중·대형 품종이다. 색이 선명하고 꽃잎의 말림이 적어 꽃병에 꽂기 좋다.

옐로우썬은 밝은 노랑 바탕에 잎 가장자리가 붉게 노을이 든 모습을 띤 것이 특징이다. 핑크샤인은 색이 선명하고 화려해 꽃다발용으로 인기가 많다.
인생에 단 하루 뿐인 '2019 성년의날'이라는 특별한 날에 받은 장미꽃인 만큼 보관에도 공을 들이는 이들이 많다.

농진청은 "절화(꺾은 꽃) 장미는 우리나라 화훼 판매액의 11%를 차지하고, 절화류 판매액 가운데 31%나 차지하는 대표 작물"이라며 "장미를 오래 감상하려면 락스를 희석한 물을 꽃병에 넣고, 줄기 끝을 사선으로 잘라 꽂아두면 된다"고 설명했다.

news@kidstvnews.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