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PR
-
하나금융그룹, ESG 공시 의무화 선제 대응 위한 'ESG 공시 데이터 관리 시스템' 구축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14일 국내외 비재무(ESG) 공시 의무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ESG 경영 성과를 효과적으로 관리 및 공시하기 위해 그룹 「ESG 공시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이번 시스템은 글로벌 공시 기준(GRI, SASB, TCFD 등)에 부합하는 체계를 갖추고, 하나금융그룹 전 관계사의 ESG 데이터를 일원화 관리하는 것이 핵심이다.특히, 2026년 이후로 예정된 국내 ESG 공시 의무화 시행에 대비해 제출 자료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한층 높은 공시 체계를 완비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투자자와 이해관계자에게 일관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시스템을 통해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각
-
다이닝브랜즈그룹㈜, 지난해 매출 5,127억 전년대비 4% 감소
다이닝브랜즈그룹㈜이 금감원 전자공시 시스템에 신고한 별도 기준 영업실적 공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은 전년대비 4%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매출은 23년 5,356억 대비 4% 감소한 5,127억, 영업이익은 23년 1,203억 대비 11% 증가한 1,337억이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주된 매출 감소 원인은 매출이 차감되는 방식으로 계상되는 할인 판매 프로모션 비용이 23년 대비 3배 이상 대폭 증가했기 때문이며, 이를 감안하면 전년과 유사한 수준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한편, 영업이익의 경우 23년 말 주요 치킨 브랜드 중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시행한 가격 인상에 따른 매출총이익 증가 및 판관비 감소로 인해서
-
골프존문화재단, 12번째 대전‘그리다, 꿈꾸다 전(展) 개최
골프존문화재단(이사장 김영찬)은 4월 10일(목)부터 4월 23일(수)까지 대전 골프존조이마루 6층 아트센터 쿠에서 제12회 대전‘그리다, 꿈꾸다 전(展)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골프존문화재단이 올해로 12회째 이어오는 대전‘그리다, 꿈꾸다 전은 유망 작가들의 작품 전시를 후원해 뛰어난 예술성을 알리고 이를 통해 지역 문화 예술의 활성화를 추진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이다.이번 전시회는 젊은 작가 5인(△이시온 △이정성 △임재현 △장채경 △최인영)이 참여해 독창적인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회는 전시기간 중 10시 30분부터 17시 30분까지 개방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지난 10일 진행된 전시회 오픈식에는 김영찬 골프문
-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기능도 패셔너블하게 고윤정 ‘프레시벤트 폴튼 트레이닝 셋업’ 화보 공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앰버서더인 배우 고윤정과 함께한 ‘프레시벤트 폴튼 트레이닝 셋업’ 화보를 공개했다.완벽한 비주얼과 에너지 넘치는 매력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고윤정의 이번 디스커버리 트레이닝 셋업 스타일은 올여름 액티브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정조준할 예정이다. 특히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만의 프리미엄 냉감 기능성 소재 ‘프레시벤트’가 적용된 여성 트레이닝 셋업 라인은 쾌적한 착용감과 함께 세련된 아웃도어 스타일을 완성한다.디스커버리가 자체 개발한 기능성 냉감 소재인 ‘프레시벤트’는 프리미엄 하이테크 소재로 일상생활 및 아웃도어
-
쿠쿠, 태국 최대 유통사와 MOU 체결…’K-가전으로 태국 공략 박차’
종합생활가전 기업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태국 최대 규모의 도소매 유통기업인 ‘CP AXTRA(대표 Tanit Chearavanont)’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태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쿠쿠와 CP AXTRA는 지난 9일 쿠쿠 서울사무소에서 협약식을 열고, 향후 CP AXTRA 산하의 MAKRO와 LOTUS’S 매장을 통해 주방가전, 생활가전 등 다양한 쿠쿠 제품군을 태국 전역에 공급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MAKRO와 LOTUS’S는 태국 CP AXTRA 산하에서 운영되는 대표적인 매장으로 유통, 도매, 소매 부문을 담당하는 태국 내 선도적인 유통 기업이다. 1921년 설립된 CP 그룹은 식품, 유통, 금융, 통신, 물류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높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
-
호카(HOKA) 새로운 차원의 편안함과 퍼포먼스를 담다 – ‘클리프톤 10(Clifton 10)’ 출시
2025년 4월 12일, 글로벌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 호카(HOKA)가 대표적인 데일리 러닝화 클리프톤 10 (Clifton 10)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향상된 쿠셔닝과 무게 비율을 구현하여 클리프톤 시리즈 사상 가장 부드러운 주행감을 제공한다. 클리프톤 10은 디자인 전반에 걸쳐 세심한 개선이 이루어졌다. 세련된 실루엣, 향상된 착화감, 정제된 바닥 감촉을 통해 브랜드의 시그니처 러닝 경험을 유지하면서도 반응성과 안정감을 한층 강화해 러너들에게 더욱 안정적인 주행감을 선사한다.지난 10년간 호카의 쿠셔닝과 편안함의 균형을 상징하며 브랜드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자리 잡았은 클리프톤의 이번 10주년 모델에서는
-
스케쳐스,편안함의 해답을 모두 담은 ‘고런 맥스쿠셔닝아치핏’ 출시
컴포트 테크놀로지 브랜드 스케쳐스코리아(지사장 강병존)가 ‘고런 맥스쿠셔닝아치핏(Go Run Max Cushioning Arch Fit)’을 출시했다.스케쳐스는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편안함’의 가치를 확장하며 컴포트 테크놀로지 브랜드로 자리매김해왔다. 발의 구조와 움직임을 고려한 인솔 시스템, 손을 사용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신을 수 있는 착화 구조 등 기술 기반의 제품을 선보이며, 일상 속에서도 차별화된 착화감을 제안하고 있다.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고런 맥스쿠셔닝아치핏은스케쳐스를 대표하는 슬립인스(Hands Free Slip-ins®), 아치핏(Arch Fit®), 맥스쿠셔닝(Max Cushioning)을 한 제품에 결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스케
-
르노코리아, 부산테크노파크와 함께 미래차 산업 대응 위한 ‘협력사 품질 컨벤션’ 개최
르노코리아(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가 지난 10일 부산테크노파크와 함께 ‘르노코리아 협력사 품질 컨벤션’을 개최했다.부산 강서구 신라스테이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부산테크노파크의 ‘수출주도 미래차 산업 혁신성장 기술지원사업’과 연계해 르노코리아와 부산테크노파크가 공동 개최했다. 이날 컨벤션에는 르노코리아 품질본부를 비롯해, 부산테크노파크 및 르노코리아 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신차 프로젝트 및 향후 라인업 소개 ▲미래차 프로젝트에 따른 품질 전략 ▲완성차 품질관리 현황 ▲협력사 품질 안정화 방안 ▲시장 품질 분석 및 강화 프로세스 등 르노코리아 완성차의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심도 깊은 논의를 진
-
코카-콜라, 뮤직 페스티벌 티켓 증정 이벤트 진행
코카-콜라가 오는 5월 31일까지 제품 라벨의 QR코드를 통해 뮤직 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5(Beautiful Mint Life 2025)’ 티켓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카-콜라의 시원함이 배가되는 야외 페스티벌 시즌에 맞춰, 코카-콜라와 함께 짜릿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코카-콜라는 이번 이벤트를 위해 코카-콜라 오리지널 제품의 패키지를 새롭게 디자인했다. 음표와 오선이 역동적으로 물결치는 디자인에 뮤직 페스티벌의 즐겁고 신나는 감성을 담아 멀리서도 뮤직 페스티벌 이벤트 제품임을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이벤트 참여는 쉽고 간단하다. Coke TIME을 즐기고 코카-콜라 오리지널 이벤트 제품
-
교원 빨간펜, 영유아 대상 전집 패키지 ‘첫걸음 패키지’ 론칭
교원 빨간펜이 영유아 대상의 전집 패키지 ‘첫걸음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아직 본격적인 독서를 시작하지 않았거나 독서 습관을 형성해나가는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교원 빨간펜 전집 라인업 중 베스트 4종을 엄선해 패키지를 구성했다.이번 패키지는 전집 4종과 음원 앱(APP)으로 이뤄졌으며, 영유아 필수 역량인 창작, 자연관찰, 지식, 생활 영역을 각각 다룬다.전집 4종은 영유아 대상층에게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노래하는 솜사탕(창작 영역) △자연이 소곤소곤(자연 관찰 영역) △두비의 즐거운 생활(생활 영역) △열려라! 지식문(지식 영역)으로 구성됐다. 전권 음원 앱(APP)이 함께 제공돼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책을 읽을 수
-
아웃백, ‘밥퍼’ 나눔 실천으로 ‘사회적 책임’ 확대한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했다.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
코스맥스, 친환경 ‘생합성 레티놀’로 안티에이징 화장품 패러다임 혁신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중국 시장에서 생합성 레티놀 성분을 독점 확보하고 안티에이징 화장품 개발 패러다임 전환에 나선다. 코스맥스는 최근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증가하는 노화 관리 수요와 ESG 트렌드에 발맞춰 친환경 항노화 제품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코스맥스의 중국법인인 코스맥스차이나(총경리 이상인)는 중국 신하이생물과학기술사(馨海酶源生物科技有限公司, 이하 신하이생물)과 ‘생합성 레티놀 성분 독점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중국 상하이 코스맥스차이나 R&I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박명삼 코스맥스차이나 R&I센터 연구원장과 위홍웨이(于洪巍
-
가마로강정 2025 오사카-간사이 한국관 내 단독으로 K-푸드&K-문화 선보여.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마세다린이 오는 4월 13일 개막을 앞둔 2025 오사카-간사이 엑스포 한국관 내 상업시설에서 ‘가마로강정’과 신규 브랜드 ‘치코버거(CHIKOBURGER)’를 운영, 전 세계 관람객들에게 K-푸드의 정수를 선보일 예정이다.2025 오사카-간사이 엑스포 한국관은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가 주관하여 운영하며, 마세다린은 한국관 내 상업시설 운영을 통해 이번 엑스포에 참여하게 되었다.가마로강정은 매콤강정, 양념강정, 허니소이강정, 치블링강정 총 4가지로 한국인들뿐 아니라 글로벌 관람객들의 입맛도 사로잡을 메뉴로 구성했다. 그 외 수제치킨버거, 핫도그, 치즈볼 그리고 새롭게 개발한 닭강정 컵밥인 가마로컵밥
-
이수시스템, 공공 부문 생성형 AI 플랫폼 협의체 참여
이수그룹(회장 김상범) IT 계열사 이수시스템(대표이사 손원동)이 ‘공공부문 생성형 AI 플랫폼협의체’에 참여한다. 이수시스템(MSP)은 포티투마루(LLM), 스캐터엑스(생성형 BI 및 빅데이터 플랫폼), 큐빅웨어(모빌리티 빅데이터), 휴마인(AI 리터러시 교육) 등 총 4개 기업과 함께 ‘공공 부문 생성형 AI 플랫폼 사업 협의체’를 구성하고,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협의체는 생성형 AI 기술의 빠른 발전으로 전자정부에서 인공지능 정부로의 전환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공공 부문에 특화된 생성형 AI 플랫폼을 원활하게 공급하기 위해 민간 주도로 결성됐다. 협의체는 ▲ 공공 부문 생성형 AI 플랫폼 개발을 위한 인
-
‘이타마에 스시’ 롯데월드몰, 현대백화점 판교점 오픈
SL&C가 11일 잠실 롯데월드몰과 판교 현대백화점에 고급 판스시 전문점 ‘이타마에 스시’를 동시 오픈했다. 지난 2월 광화문 디타워에 문을 연 국내 1호점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두 달 만에 3호점까지 확장한 것이다.이타마에 스시는 대형 유통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회전초밥이 아닌 주문 즉시 셰프가 만드는 고급 판스시 전문점으로, 다양한 어종과 조리법을 활용한 신선한 스시를 제공해, 고객들이 기존 스시 체인에서 느꼈던 갈증을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계절별 식재료를 활용한 시즌 메뉴를 일본 현지 셰프들과 공동개발하여 매월 새로운 맛을 선보일 예정이다. 2007년 일본 도쿄 아카사카에 첫 매장을 오픈한 이타마에 스시는
-
타타대우모빌리티, ‘2025 딜러 컨퍼런스’ 성료
타타대우모빌리티(사장 김방신)가 지난 10일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쏠비치 리조트에서 ‘2025 딜러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지난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대리점과 영업사원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타타대우모빌리티 김방신 사장을 비롯해 타타대우판매 김정우 대표, 전국 대리점 대표 및 영업사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 전반의 어려움 속에서도 뛰어난 실적을 거둔 이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먼저 대리점 부문에서는 충청서부대리점이 총 589대의 차량을 판매하고 약 723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 성과는 타타대우모빌리티 내부뿐 아니라 업계 전반에서도 돋
-
미래에셋, TIGER ETF 2종 명칭 변경…투자 대상에 대한 직관성 향상 기대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투자 대상에 대한 직관성을 높이기 위해 TIGER ETF 2종의 명칭을 변경한다고 11일 밝혔다.이날부터 ‘TIGER 투자등급회사채액티브 ETF(438300)’ 종목명은 ‘TIGER 우량회사채액티브 ETF’로 변경된다. 해당 ETF는 국내 기타금융채 및 회사채 중 A- 이상 등급의 우량 채권에 선별적으로 투자한다. 2022년 상장 이후 철저한 크레딧 분석에 기초한 종목 선별로, 저평가된 만기 및 섹터에 투자해 기초지수를 상회하는 안정적으로 수익률을 기록 중이다.이번 명칭 변경은 '투자등급(=BBB- 이상)' 보다 높은 신용 퀄리티인 ‘A-이상’ 채권에 투자하는 해당 ETF의 특징을 명확히 전달하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우량 회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