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PR
-
휴온스, 2분기 매출 1560억원…”역대 최대 분기 매출”
휴온스가 올 2분기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휴온스(대표 송수영)는 올해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잠정실적이 매출액 1,560억원, 영업이익 131억원, 순이익 118억원을 달성했다고 6일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4.7%, +40.3%, +46.5% 증가한 수치다.분기 기준 매출액은 1,500억원을 넘어서며 역대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영업이익 또한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며 1분기에 이어 수익성 개선 흐름을 본격적으로 이어갔다.2분기 휴온스는 전 사업부문이 고른 성장을 보인 가운데 종속회사의 실적도 개선됐다. 지난 5월에 분할합병 절차를 완료한 건강기능식품 전문 자회사 휴온스엔과 완제의약품 제조∙판매 회
-
해외에서 구슬땀 흘린 LS 대학생 봉사단, 활동 마치고 귀국!
LS 대학생 해외봉사단 40여 명이 9박 11일간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의 교육 및 문화교류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7일(목) 귀국했다.올해로 19년째를 맞은 LS 대학생 해외봉사단은 LS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현재까지 총 28개 기수, 1,300여 명의 대학생과 임직원이 참가했으며 베트남, 인도,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등 개발도상국의 교육환경 개선과 다양한 문화 교류를 위해 힘써 왔다.앞서 LS는 지난달 28일(월), 현지 법인 인근에 위치한 베트남 하이퐁시와 인도네시아 보고르 등 두 지역의 초등학교에 'LS 해외봉사단 28기'를 파견했다.국내 대학생과 LS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원들은 방학과 휴가 기간을 반납한
-
미래에셋 'TIGER 미국S&P500', 5년 만에 '국민 ETF' 등극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미국S&P500 ETF'가 상장 5주년을 맞으며 명실상부한 '국민 대표 ETF'로 자리매김했다. 개인 투자자들의 압도적 사랑을 받으며 국내 ETF 시장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는 평가다.7일 미래에셋자산운용에 따르면 'TIGER 미국S&P500 ETF(360750)'는 2020년 8월 7일 상장 이후 5년간 개인 누적 순매수 규모 4조 3,591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같은 기간 국내 상장된 전체 ETF 중 1위다.2위인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E ETF(2조 3,741억원)'와 3위 'TIGER 미국나스닥100 ETF(2조 884억원)'와 비교해도 압도적인 격차를 보인다. 개인 투자자들이 얼마나 이 상품에 집중했는지를 보여주는 대목이다.'한국판 VOO'라는 별명이
-
키움증권, ‘펭수야~ 학교가자! 시리즈’ 경제교육 지침서로 출간
키움증권은 7일 초등학생 기초 경제 교육 지침서가 될 ‘펭수야~ 학교가자!’ 제1권 ‘돈의 기초’ 편을 출간했다고 밝혔다.펭수야~ 학교가자! 제1권 ‘돈의 기초’ 편을 시작으로 앞선 청소년 경제교육 ‘펭수야 학교가자!’ 영상 시리즈를 총 3 편의 도서에 모두 녹여 넣었다. 단순히 읽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경제 원리를 고민하고 체험해볼 수 있는 다채로운 시각자료들을 첨가했다. 금융과 경제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집필했다.제2권은 중학생 대상으로 시장의 이해, 제3권은 고등학생 대상으로 실전투자 편을 출간할 예정이다.키움증권 관계자는 “특히, 금융 문해력 이라는 필수 역량을 유쾌하게 전달할 뿐만 아니라, 올바른
-
LS증권, 글로벌 무대 향한 '투자 인재' 키운다
LS증권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파생상품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글로벌 금융 인재 양성에 나섰다. 세계 최대 파생상품 거래소인 CME그룹의 모의투자대회 참가를 목표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금융교육의 새로운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LS증권은 7일 CME그룹 세계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참가 대비 육성교육 프로그램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 대회는 작년 기준 23개국 180개 대학, 568개 팀이 참가한 글로벌 규모의 경쟁으로, 세계 금융업계가 주목하는 대학생 대상 최고 권위의 투자 경진대회다.체계적인 3주간 집중 교육과정이 핵심이었다. LS증권은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선발해 7월 2일부터 23일까지 매
-
삼성물산, 스타트업과 '미래 건설' 그린다
삼성물산이 건설업계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 스타트업들과 본격적인 협업에 나선다.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2025 FutureScape'를 통해 280여개 지원사 중 엄선한 12개 스타트업과 동반성장 생태계를 구축한다고 발표했다.올해 FutureScape는 기존과 달리 두 개 트랙으로 운영된다. '실증 트랙'은 삼성물산과 직접 협업해 실제 사업 검증을 진행하는 단계로, 6개사가 선발됐다. 이들은 지난달 킥오프 행사를 거쳐 현재 실증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10월 데모데이에서 성과를 공개할 예정이다.'미래 트랙'은 높은 잠재력을 가진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지난 5일 최종 선발된 6개사는 삼성물산과 함께 새로운 협업 모델을 공동 개발하게
-
삼성선물, "해외선물 수수료는 이제 걱정 없이"
삼성선물이 해외선물옵션 투자 진입 장벽을 대폭 낮추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8월부터 연말까지 수수료 부담 없이 해외선물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무료 & 현금리워드' 이벤트는 신규 고객뿐만 아니라 올해 6~7월 거래 이력이 없는 기존 고객까지 대상으로 한다. 투자 공백기를 겪은 고객들의 시장 복귀를 적극 지원한다는 취지다.핵심 혜택은 매월 100계약 무료 거래다. 이벤트 참가자들은 12월 말까지 CME, EUREX 등 6개 주요 해외 거래소 상품을 수수료 걱정 없이 거래할 수 있다. 무료 거래량 소진 후에도 CME 마이크로 지수는 편도 0.6달러, 미니 지수는 편도 2.2달러로 할인된 수수료를 적용받는다.
-
하나은행, 도곡동에 프리미엄 자산관리 거점 확장
하나은행이 강남 부촌의 핵심 지역인 도곡동에 프리미엄 자산관리 브랜드 'Club1'의 세 번째 거점을 열었다. 지난 6일 문을 연 'Club1 도곡PB센터지점'은 기존 도곡PB센터를 확장 전환한 것으로, 4년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Club1 채널이다. 하나은행의 프리미엄 자산관리 브랜드 Club1은 2021년 한남점을 시작으로 삼성점에 이어 이번 도곡점까지 총 3개 지점을 운영하게 됐다. 도곡동은 국내 주요 금융기관들이 자산관리 서비스 경쟁을 벌이는 격전지로, 하나은행은 이곳에서 확고한 입지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새롭게 문을 연 Club1 도곡점은 한국 전통 문화의 겸양과 절제 미학을 공간 디자인에 담았다. 오방간색을 활용한 상담실과 최고급
-
지투지바이오 공모주 청약 열풍, 470대1 경쟁률 기록
약효지속성 의약품 개발 전문기업 지투지바이오가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에서 470.1대 1이라는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6일 발표했다.8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진행된 이번 청약에는 총 302,409건의 신청이 몰렸다. 일반 투자자 배정 물량 22만5000주에 대해 1억575만여 주가 신청되면서 청약증거금만 약 3조675억원에 달했다. 상장 주관사인 미래에셋증권이 청약을 진행했다.지투지바이오의 인기는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부터 예고됐다. 7월 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 수요예측에는 국내외 2446개 기관이 참가해 810.6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를 바탕으로 최종 공모가는 밴드 상단인 5만8000원으로 확정됐다.회사는 독자적인 약
-
IBK기업은행, 영천시 화재피해 중소기업에 1000억원 규모 긴급 자금 지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최근 경북 영천시에서 발생한 대형화재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 및 협력기업 지원을 위해 1000억원 규모의 긴급 금융 자금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이번 화재로 직‧간접으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당 최대 3억원 이내에서 운전자금과 시설물 피해 복구 자금을 지원하고 대출금리도 최대 1.0%p(포인트)까지 감면할 계획이다.또한 기존 여신의 만기 도래 시 원금 상환 없이 최장 1년 이내의 만기 연장을 지원하고 분할 상환금의 경우 상환을 유예한다. 기업은행은 적극적인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기업고객 담당자를 현장에 직접 파견해 구체적인 피해 규모를 확인하는 등 거래기업의 조
-
해태제과, 광복과 동갑내기 ‘연양갱’으로 호국보훈 가치 전파
광복 80주년을 맞은 2025년, 대한민국 최초의 과자 '연양갱'이 특별한 의미를 담고 돌아왔다. 해태제과는 국가보훈부 서울지방보훈청과 손잡고 광복 80주년을 기념하는 연양갱 한정판을 4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광복과 함께 태어난 대한민국 1호 과자1945년 광복과 함께 탄생한 연양갱은 문자 그대로 '해방둥이'다. 해방 후 혼란스러운 시대 상황 속에서도 굶주린 국민들의 배를 채우겠다는 의지로 탄생한 이 제품은 80년간 단 한 번도 생산이 중단된 적이 없는 기록을 자랑한다.해태제과 창업주 고 박병규 회장은 광복 직후 일본인 공장주가 버리고 간 나가오카 제과 남영동 공장을 인수해 해태제과를 설립했다. 당시 간식거리라고는 감자와 옥
-
LS그룹, 안전∙환경∙사회를 생각하는 스마트 기술 선도
LS는 2021년부터 그룹 차원의 ESG위원회를 지주회사 내에 출범시키며 지속가능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위원회는 그룹 관점의 ESG 방향성 정립과 정책 변화 대응, 각 사 ESG 실행 모니터링 및 지원 등 그룹의 ESG 경영을 총괄하는 역할을 한다. 이를 바탕으로 LS는 ‘안전’, ‘환경’, ‘윤리’를 그룹 경영의 근간으로 삼고,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그룹 차원의 기본 지키기 활동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다. 친환경 에너지 기업, E1은 2025년 3월 민간에너지 업계 최장인 무재해 41년 기록을 달성했다. 1984년 여수기지 운영을 개시한 이래 현재까지 단 한 건의 사고 없이 안정적으로 LPG를 공급하고 있으며, 이는 임직원 모두가 안전을 최
-
새마을금고,‘아기뱀적금’출시 4개월 만 가입자 2만 3천명 돌파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저출생 극복 지원을 위해 출시한 사회공헌 금융상품인 “MG희망나눔 아기뱀적금(이하 아기뱀적금)”이 지난 4월 출시한지 약 4개월 만에 2만 3천 계좌가 판매되었다고 밝혔다.‘아기뱀적금’은 지난 2024년 새마을금고가 저출생 극복 지원 사회공헌 금융 상품 시리즈의 일환으로 출시한 “MG희망나눔 용용적금(이하 용용적금)”의 후속작이다. 지난 2024년 한 해 동안 약 4만9천여명의 출생아가 “용용적금”에 가입했다.금년 ‘뱀띠 해’를 맞아 출시한 ‘아기뱀적금’은 1년 만기 정기적금으로 가입자 5만 명 한정 최대 연 12%의 금리를 제공한다. ‘아기뱀적금’의 기본금리는 연 10%이며, 다자녀인 경우 우대금
-
아쿠아홀딩스, 경제전문지 '경제인' 인수로 미디어 커머스 혁신 선언
아쿠아홀딩스는 그동안 최신 수산물 유통 시스템을 도입하며 신선식품 시장에서 빠른 성장을 이어왔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여전히 어떤 농수산물을, 어디서, 어떻게 구매해야 할지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생산자들 역시 유통 채널 확보에 애로사항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이러한 농수산 시장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아쿠아홀딩스는 언론사 '경제인' 인수를 결정했다고 밝혔다.'경제인'이 보유한 핵심 역량은 심층적인 경제 분석 능력과 신뢰도 높은 콘텐츠 제작 노하우이다. 아쿠아홀딩스는 '경제인'의 전문 기자들이 생산하는 뉴스, 칼럼, 전문가 인터뷰 등을 활용해 소비자에게 신뢰성 높은 농수
-
SK스퀘어 인크로스, 2분기 영업이익 285% 급증…AI 플랫폼 '스텔라이즈'로 신사업 본격화
SK스퀘어 관계사인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가 2025년 2분기 뛰어난 실적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85% 급증하면서 광고와 커머스 사업의 체질 개선 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새롭게 출시한 AI 기반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을 통한 신사업 추진도 탄력을 받고 있다.인크로스는 5일 발표한 2025년 2분기 잠정 실적에서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103억 5,300만원, 영업이익 22억 4,100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5%, 285.1% 증가한 수치로, 특히 영업이익의 급격한 개선이 눈에 띈다. 당기순이익 역시 23억 7,200만원으로 153.4% 대폭 늘었다.상반기
-
풀무원, ‘허니퐁당 치킨’ 2종 출시
풀무원식품이 ‘소스 퐁당’ 기술로 허니소스를 글레이징(Glazing)해 바삭한 식감을 살린 ‘허니퐁당 치킨’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풀무원만의 99.9% 소스 코팅 기술인 ‘소스 퐁당’ 기술을 적용해 진한 꿀맛을 살리면서도, 소스가 묻어도 눅눅하지 않고 바삭한 식감이 오래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얇은 튀김옷을 두 번 튀기고 ‘소스 퐁당’ 기술로 글레이징(Glazing) 코팅해 시간이 지나도 기름지지 않게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여기에 국내산 냉장 순살 닭을 12시간 저온 숙성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육질로 겉바속촉 식감을 극대화했다.제품은 ‘달콤치킨’과 ‘매콤치킨’ 두 가지로 선보인다. ‘달콤치킨’은 짭짤한
-
bhc, 신메뉴 ‘콰삭톡’ 출시 2주 만에 10만 개 판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지난 7월 선보인 신메뉴 ‘콰삭톡’이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 개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콰삭톡’은 크럼블이 입혀진 바삭한 치킨에 소비자가 직접 시즈닝을 뿌려 ‘나만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커스터마이징형 제품이다. 스윗 칠리, 버터 비스킷, 트리플 페퍼 3가지 시즈닝팩을 제공해 메뉴 하나로도 다양한 맛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bhc에 따르면 ‘콰삭킹’과 ‘콰삭톡’을 합친 시리즈는 전체 매출의 15% 이상을 차지하며 브랜드의 핵심 라인업으로 자리잡았다. 바삭한 식감에 개성을 더한 시즈닝 조합이 기존 후라이드 치킨과의 차별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