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PR
-
연세유업, 우유팩 2300만 개 수거… 대리점과 손잡고 친환경 경영 강화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친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전국 21개 대리점과 협력해 우유팩 수거 활동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은 수익금 전액을 장학사업에 사용하는 사회공헌기업으로서 이번 활동은 학교 급식에 우유를 공급하는 대리점과 함께 환경 보호에 동참하고, 자원 순환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연세유업은 올해 3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약 2,300만 개의 우유팩을 수거할 계획이다.참여 대리점은 학교 및 유치원에 우유를 공급한 후 빈 우유팩을 직접 회수해 충남 아산에 위치한 연세유업 공장으로 운반하며, 이후 수거된 우유팩은 전문 재활용 업체를 통해 생활용품으로 재탄생한다. 종이팩을 별도로 수거할 경우 고
-
풀무원, 식물성 떡볶이 ‘지구식단 찰곤약떡볶이’ 출시
풀무원식품은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의 신제품으로 ‘당 저감’과 ‘고식이섬유’의 영양적 이점을 더한 편의형 떡볶이 제품 ‘찰곤약떡볶이(2인/6,480원)’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최근 저속노화 붐이 불면서 일상에서 간편하게 이를 실천할 수 있는 저당, 저염 식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풀무원지구식단은 이를 반영해 올 한 해 ‘나를 위한 건강한 식단’에 중점을 두고 제품의 영양적 이점을 강화한 건강한 식물성 식품 라인업을 갖춰 나갈 계획이다.신제품 ‘풀무원지구식단 찰곤약떡볶이’ 역시 시중에 판매되는 편의형 떡볶이보다 당 함량을 낮추고, 식이섬유를 보충할 수 있도록 영양 밸
-
달콤한 유혹 속 아이들의 치아 지키기. '동아제약'의 구강 건강 솔루션
동아제약이 '세계 구강보건의 날'(3월 20일)을 맞아 어린이 구강 건강의 중요성과 효과적인 관리 방법을 소개했다.아이들은 본능적으로 단맛에 끌려 끈적한 젤리나 달콤한 초콜릿 같은 간식을 즐기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습관은 아이들의 연약한 치아에 위험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아이의 치아는 성인보다 작고 무르기 때문에 충치가 발생하면 진행 속도가 빠르며, 방치할 경우 염증이 치아 뿌리까지 퍼져 심각한 상황에 이를 수 있다.2023년 국내 다빈도질병 통계에 따르면, 5~9세 아동 약 100만 명이 치아 우식증(충치) 치료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동아제약은 이러한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 첫 이가 나온 시점부터 6개월마다 정기적
-
현대카드, 공연 문화 브랜드 Loved by Hyundai Card 선보여
현대카드가 새로운 공연 문화 브랜드 'Loved by Hyundai Card'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Loved by Hyundai Card'는 '슈퍼콘서트' '컬처프로젝트' 등 다양한 문화 마케팅을 진행해 온 현대카드만의 안목으로 장르와 영역을 넘나들며 공연을 선별해 현대카드 회원만을 위한 '선예매 특권'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공연 문화 브랜드다.'Loved by Hyundai Card'는 일반 예매에 앞서 '현대카드 회원 선예매 특권'을 제공한다. 공연계에서 아티스트의 팬클럽에 제공되던 '선예매' 혜택을 현대카드 회원도 누리게 된 것이다. 또, 현대카드는 'Loved by Hyundai Card'를 통해 해외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의 공연도 소개해 나가기로 했
-
캠코, '보험사 주담대 연체차주 재기 지원' MOU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는 19일 캠코양재타워(서울 강남구) 17층 대회의실에서 7개 보험사(DB손해보험, 삼성생명, 삼성화재, KB손해보험, 푸본현대생명,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와 '보험회사 주택 담보부대출 연체차주 재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보험사가 연체된 주택 담보채권을 정례적으로 캠코에 양도하고 캠코는 연체차주에게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채무자의 주거 안정과 상환부담 완화 등 실질적인 재기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협약을 통해 사전 협의된 일정과 규모에 따른 채권 양수도가 가능해짐에 따라, 캠코는 채권 인수의 경기 가변성을 축소하고 보험회사는 안정적인 연
-
NH투자증권, 전남 함평군에 냉장고 54대 기부
NH투자증권(대표 윤병운)이 전라남도 함평군 마을공동체에 냉장고 54대를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이날 함평군청에서 냉장고 전달식을 진행했으며, 전달식에는 김석찬 NH투자증권 부사장, 이상익 함평군수 등이 참석했다. NH투자증권은 지난 2019년부터 전국 농촌 마을공동체(마을회관, 경로당)를 대상으로 농촌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9년부터 3년간은 농촌지역 마을공동체(경로당, 마을회관)의 노후화된 취사 시설을 전기레인지(인덕션)로 교체해, 총 1263대의 인덕션을 지원했다. 지난 2022년부터는 매년 350여대의 냉장고를 지원해 오고 있다. 올해는 총 8개 군에 냉장고 350여대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김석
-
삼양식품, 2024년 해외매출 1조원 돌파
삼양식품은 지난해 연결기준 해외매출이 1조 3359억원으로 전년 대비 65%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삼양식품측에 따르면 불닭브랜드의 글로벌 인기로 삼양식품의 해외부문은 매년 최대 실적을 갈아치우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16년 900억원 △2020년 3000억원 △2022년 6000억원을 돌파한 데 이어 2023년 8000억원을 넘어선 지 1년만에 사상 처음 1조원을 돌파했다. 전체 매출에서 해외가 차지하는 비중은 80%에 육박한다.해외매출의 급격한 증가는 현지법인이 이끌었다. 특히 미국과 중국법인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미국법인은 전년 대비 127% 상승한 2억 8000만불의 매출을 기록했다. 미국 전역 월마트에 입점을 완료하고, 코스
-
대신증권, 2025 간추린 개정세법 라이브 세미나 진행
대신증권이 2025년부터 변경되는 세법에 대해 설명하는 세미나를 연다.대신증권은 상속 증여, 자본시장, 부동산 세제 등 2025년 개정세법에 대해서 대표적인 변경점을 설명하는 '2025년 간추린 개정세법' 라이브 세미나를 오는 20일 오후 4시부터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세미나는 대신증권 WM컨설팅팀 김현준 책임이 진행자로 나선다. 이 세미나는 △상속·증여 △자본시장 △부동산 세제 세 파트로 나눠 현행 세법과 개편안을 비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특히 주식 양도 소득세와 이월 과세, 상생임대주택에 대해서 자세히 다룰 예정이다. 또한 혼인, 출산 등 세액공제 관련 사항도 다룬다. 최근 개편안이 발표된 상속세 관련 내용도 현행
-
신한카드, 스타트업 테크블레이즈 공모전 시상식 개최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영근)와 함께 유망 AI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진행한 '스타트업 테크블레이즈(Startup TechBlaze)'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박창석 신한카드 전략사업그룹 부사장과 김영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혁신사업실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지난 18일 진행됐다.'테크블레이즈'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창업 10년 미만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함과 동시에 기업 성장에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신한카드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지난해 11월부터
-
BYD, 한국수입자동차협회 회원사 신규 가입
중국 전기차·배터리 기업 BYD가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회원사로 합류했다. 최근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아토 3'를 출시한 BYD는 KAIDA 가입을 계기로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본격적인 영향력 확대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정윤영 KAIDA 부회장은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전 세계 전기차 판매 1위 기업으로 급성장하며 한국 시장에 진출한 BYD가 신규 회원사로 가입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환영한다는 입장을 전했다.BYD는 2016년 상용차 부문이 국내에 진출한 이후 전기 지게차와 전기 버스, 트럭 등으로 제품군을 확장해 왔다. 올해 처음으로 승용차 사업도 시작하며 아토 3를 비롯해 중형 전기 세단 '씰', 중형 전기 SUV '씨라이
-
SK하이닉스, 세계 최초 ‘HBM4’ 12단 샘플 공급
SK하이닉스(000660)가 17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에서 개막한 엔비디아 인공지능(AI) 콘퍼런스 'GTC'에 참가해 최신 고대역폭 메모리(HBM)를 비롯한 첨단 메모리 제품을 선보였다.SK하이닉스는 이번 콘퍼런스에 '메모리가 불러올 AI의 내일'을 주제로 전시 부스를 열고 HBM과 AI 데이터센터, 온디바이스(기기 내 데이터 처리), 오토모티브 분야 메모리를 소개한다고 19일 밝혔다.행사장에는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사장과 김주선 AI인프라 사장, 이상락 글로벌S&M담당 부사장 등 회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SK하이닉스는 세계 최초로 5세대 HBM3E 12단 제품을 양산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올해 하반기 중 HBM4 12단 공급을 시작한다는 계
-
CU, '990원 득템 핫바' 출시. 초저가 PB 라인업 확대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초저가 PB 득템 시리즈 중 하나로 '990원 핫바 득템 3종(오리지널, 페퍼, 갈릭)'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990원 핫바 득템 3종은 기존 핫바 득템(180g, 2,500원)의 크기가 다소 부담스러웠던 고객을 위해 용량을 65g으로 줄인 상품이다. 국내산 돈육 함량을 89% 이상 사용했으며 가격은 동일 용량의 NB 상품보다 절반 이상 낮췄다. 이어 오는 26일 출시되는 '국내산 닭꼬치 득템 2종(60g, 2,500원)'는 오리지널 맛과 블랙페퍼 맛 2종으로 구성됐다. CU는 초저가 상품을 출시할 수 있었던 것은 돼지와 닭을 도축부터 가공까지 한번에 가능한 육가공 전문 협력사와 손을 잡은 덕분이라고 전했다. 중간 벤더 없이
-
한진, 알리바바·틱톡과 공동 세미나 '원클릭 커넥트' 개최
한진이 유망 이커머스 셀러들을 초청하는 정기 이벤트를 열고, 핵심 파트너 및 알리바바닷컴·틱톡 등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과의 접점을 넓혀나간다.한진은 오는 27일 '한진 원클릭 커넥트'의 첫 온라인 세미나(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한진 원클릭 커넥트'는 한진이 글로벌 커머스 파트너와 함께 국내 유망 셀러 대상의 정보 교류와 더불어 소통의 장을 넓히고자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이벤트다.한진은 '한진 원클릭 커넥트'를 성공적인 해외 진출 전략 공유와 더불어 글로벌 플랫폼과 K-브랜드의 관계자, 셀러들이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교류하는 행사로 기획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진은 K-브랜드와 해외 소비자를 연결하는
-
CJ푸드빌 엔그릴 '애프터눈 티 세트'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의 프렌치 컨템포러리 파인다이닝 '엔그릴'이 '애프터눈 티 세트'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엔그릴은 N서울타워 최상층에 위치한 360도 회전식 레스토랑으로, 이번 애프터눈 티 세트는 3층 트레이에 샌드위치, 디저트 등 총 11종의 메뉴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애프터눈 티 세트는 N서울타워 전망대 입장권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매일 오후 3~5시까지 만나볼 수 있으며, 주말 및 공휴일은 사전 예약으로 운영된다.첫 번째 층은 세이보리 메뉴 구성으로, 사과 브리치즈 크루아상 샌드위치, 에그 샌드위치, 스콘과 잼, 클로티드 크림이 준비된다. 두 번째 층은 프랄린 밀푀유, 트리플베리 판나코타, 시즈널 케이크
-
현대백화점, 민간기업 최초 울릉도·독도 자생식물 종자보존 지원
현대백화점이 민간기업 최초로 '한국의 갈라파고스'라고 불리는 울릉도·독도에서만 서식하는 종자를 보존하는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경북대학교 울릉도·독도 연구소와 '울릉도·독도 생물다양성 보전 협력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 심상택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 박재홍 경북대학교 울릉도·독도 연구소 소장 등이 참석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협약으로 향후 5년간 울릉도·독도 내 서식하는 희귀식물, 특산식물 등 자생식물의 종자를 수집하고, 이를 시드볼트에 기탁할 계획이
-
스타벅스 '슈크림 음료' 200만잔 판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지난 5일 슈크림 음료 2종을 출시, 2주 만에 200만 잔 판매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타벅스 매장의 통상 영업시간 내에 1초당 약 3잔씩 판매된 셈이다.스타벅스는 올해 봄 시즌 스테디셀러 '슈크림 라떼'와 함께 슈크림 라떼를 말차 버전으로 재해석한 신규 음료 '슈크림 말차 라떼'를 추가했다.스타벅스에 따르면 지난 2주간 '슈크림 라떼'와 '슈크림 말차 라떼'는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에 이어 판매량 3위, 4위 음료에 등극했다. 스타벅스는 이 같은 슈크림 음료의 인기에 힘입어 슈크림 라떼의 판매 기간을 2주일 더 늘려서 앞으로 40여 일 뒤인 4월 28일까지로 연장할 방침이다.올해 처음으로 출
-
롯데GRS '보바스어린이재활센터 운영기금 모금 캠페인' 후원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장애어린이들의 재활 치료를 위한 롯데의료재단의 '보바스어린이재활센터 운영기금 모금' 캠페인에 후원한다고 19일 밝혔다. 보바스어린이재활센터는 롯데의료재단 보바스병원의 소아 재활 특화 시설로, 지난 18일 첫 시행한 보바스어린이재활센터 운영 기금 모금 캠페인은 롯데의료재단이 롯데그룹 계열사 사옥을 방문해 진행하는 현장 모금 캠페인이다.이번 캠페인에는 제1호 롯데마트·슈퍼를 첫 시작으로 총 10개 계열사가 참여해 모금 활동에 함께할 예정이다. 롯데그룹 계열사들은 사옥 내 기금 모금을 위한 공간 마련과 임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하며, 롯데의료재단은 모금한 기금을 바탕으로 보바스어린이재활센터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