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텐퍼센트커피, '2025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선정
상위 10%의 스페셜티 블렌딩 원두로 맛 그리고 가성비 커피를 제공하는 텐퍼센트커피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고 (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이 주최, ㈜맥세스컨설팅과 ㈜창업미디어그룹이 공동 주관하는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 산업 평가 프로그램인 ‘2025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시상은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전체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대상으로 생산성, 안정성, 성장성, 노하우 집약도, 본사 수익성, 가맹점 수익성까지 총 6가지 핵심 지표를 바탕으로 점수를 산출하고, 업종별 상위 3%에 해당하는 300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와 창업 시장의 흐름을 반영하여, 지속 가능성과 수익
-
결혼정보회사 노블리에, 솔로남녀 이벤트 ‘5월에는 연애하세5’ 진행
결혼정보회사 노블리에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솔로미혼 남녀들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실시하는 5월의 이벤트 ‘5월에는 연애하세5’는 노블리에의 5월의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5월 한달간 가입하는 분들께는 특별한 가입비 혜택 및 추첨을 통해서 스타벅스 기프티콘 (추첨 100명), 로얄알버트 티포원 (추첨 5명), 신세계 백화점 10만원 상품권 (추첨 10명) 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이벤트는 5월 말까지 진행되며, 만 24세 이상의 솔로남녀라면 참여가 가능하며 당첨자는 6월 9일에 개별 연락으로 안내된다. 결혼정보회사 노블리에 관계자는 “어린이날부터 어버이날, 부부의날 등 5월, 가정의 달을
-
일리카페, 더 나은 혜택 위한 멤버십 리뉴얼 진행
이탈리아 글로벌 커피 회사 일리카페(illycaffè S.p.A)의 한국 공식 파트너사인 큐로홀딩스(대표:조중기)가 일리카페 회원제 서비스인 '일리클럽'을 전면 개편하여 새롭게 도입한다고 밝혔다. 개편된 일리클럽 회원제는 5월 1일부터 가입이 가능하다.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의 4단계 회원 등급(NEW, SILVER, GOLD, VIP)을 ‘Bean프렌즈’, ‘Bean 골드’ 2단계로 간소화하여, 고객들이 보다 직관적이고 간편하게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신규 회원 가입 시 자동 적용되던 NEW 등급을 폐지하고, 구매 확정 시에만 가입되는 기존의 실버 등급을 확대하여 Bean프렌즈 등급에 도달하는 조건을 낮췄다.새롭게 개편된 'Bean프렌즈' 및 'Bea
-
행텐, 여름 쿨링 반팔 2종 선보이며 '애프터러닝' 트렌드 제시
브랜디드라이프스타일 코리아 행텐이 2025년 여름 시즌을 맞아 쿨링 소재의 반팔 티셔츠 2종을 출시하며, 러닝 열풍을 반영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애프터러닝(After Running)’을 제안했다고 밝혔다.이번 애프터러닝 캠페인은 러닝 인구 1천만 명 시대를 배경으로, 운동 직후에도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일상을 이어가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에 주목해 기획됐다. 러닝 후 느껴지는 불편함을 줄이고, 일상복으로도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능성 쿨링 소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행텐은 러닝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하나의 일상 문화로 확장시키는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주요 제품은 HGTN 시그니처 그래픽과 피즐리 곰 캐
-
엠제이 아트 스페이스, 대부도 ‘더헤븐 리조트’서 프라이빗 객실형 전시 선보여
고환율과 국제 정세의 불확실성, 정치적 혼란 속에서 얼어붙은 국내 예술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고 있는 곳이 있다. 컨템포러리 아트 갤러리 ‘엠제이 아트 스페이스’가 그 주인공이다. 단순한 작품 전시를 넘어, 감상 방식과 작가-컬렉터 관계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제안하는 이 갤러리는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바다, 안산시 대부도에 위치한 ‘더헤븐 리조트’와 손잡고 프라이빗 기획 전시를 선보인다.5월 1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40대 이하의 젊은 작가 6인(이엘리, 레아정, 류호식, 유병록, 홍시, 슈니따)의 작품을 한 층 네 개 객실 전체에 전시하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사전 예약을 통해 한 타임당 한 팀만 입장 가능
-
미술관 중심 한국형 STO 모델 구축
거대한 디지털화 물결이 미술시장마저 빠르게 집어삼키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과 증권형 토큰(STO) 발전은 예술 작품을 물리적 소유의 한계를 넘어, 디지털 기반 가치 자산으로 전환시키고 있다. 이 흐름은 단순한 유행이 아니다. 세계적 미술기관 루브르 박물관과 뉴욕 현대미술관(MoMA)조차 디지털화 전략을 실험하며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한국 미술계 역시 지금이야말로 ‘따라가기’를 넘어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절호의 시점이다. 특히 미술관 중심의 한국형 STO 모델 구축은 한국 미술시장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핵심 열쇠가 될 수 있다.루브르 박물관은 최근 소장품 일부를 디지털 NFT 형태로 발행하고, 제한된 에디션으로 판
-
경기도 늘봄학교 50개교, ‘모두출첵’ 출결관리 시스템 한 달 만에 전면 도입
경기도교육청 산하 늘봄학교 50개교가 출결관리 시스템 '모두출첵'을 단 한 달 만에 도입 완료하며, 출결 관리의 디지털 전환을 본격화했다. 늘봄학교는 교육부 주관 시범사업으로, 방과후 교육과정의 질을 높이고 학부모 신뢰도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학생 출결 현황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학부모와의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시스템 도입이 필수 과제로 대두됐다. 이 같은 배경에서 선택된 '모두출첵'은 학생 출결을 실시간 기록하고, 학부모에게 카카오 알림톡 또는 문자로 즉시 통보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출석부, 수강생 대장 등 교육청 제출 서류를 자동으로 엑셀 파일로 생성할 수 있어 행정 업무를 크
-
결혼정보회사 듀오, 유튜브 구독자 10만 달성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유튜브 '실버버튼'을 받게 됐다. 실버버튼은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를 기준으로 10만 명 이상에게 수여된다. 실버버튼을 달성하게 되면 유튜브 최고경영자(CEO)로부터의 축하 편지와 함께 상패가 배송된다.듀오는 기존의 올드한 결혼정보회사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홍보효과와 관심도 증대를 목적으로 2020년 3월부터 유튜브 채널 리뉴얼을 통해 도전적이면서 대중에게 공감받는 영상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12월 구독자 8만 명을 달성한 뒤 50일 만에 9만 명을 돌파했고, 이어 약 2개월 만에 10만 명을 넘어서는 등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듀오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급증
-
NONE, 백탁·눈시림 없는 ‘재생 선크림’ 출시…선크림 사용 어려운 소비자 위한 연구의 결실
패션 브랜드 성공 신화를 이룬 원광희 대표가 뷰티 브랜드 ‘NONE(넌)’을 통해 선크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4년간의 집중 연구 끝에 출시된 이번 재생 선크림은 백탁 현상과 눈시림을 최소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자극 없이도 강력한 자외선 차단과 피부 재생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어, 기존 선크림 사용이 어려웠던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될 전망이다. 원 대표는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노화 방지의 핵심이라는 것을 알게 된 뒤, 선크림에 대한 오해와 불신을 줄이고자 연구를 시작했다”며 “선크림의 성분과 원리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K-뷰티의 위상이 높아졌음에도 불
-
이동의즐거움, ‘모바일이즐’ 이용자 대상 유심 교체 시 유의사항 안내 강화
㈜이동의즐거움(대표이사 손민수)은 SK텔레콤의 유심 무상 교체 시행에 발맞춰, 자사 교통카드 서비스 ‘모바일이즐’ 이용 고객에게 유심 교체 전 반드시 필요한 조치사항 집중 안내를 강화했다고 밝혔다.이동의즐거움은 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인 '모바일이즐'을 통해 유심 교체 전에 필수로 해야 할 교통카드 잔액 보관과 부가 서비스 설정 재등록 방법을 지난 25일부터 홈페이지, 공식 SNS, 앱 푸시 등을 통해 안내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유심 변경 과정에서도 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하고 있다.모바일이즐을 이용하는 고객은 ①유심 교체 전, 모바일이즐 앱에서 ▲‘USIM 잔액이전’ 서비스를 통해 기존 교통카드 잔액을
-
애니콩, 브루클린 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 체결하며 미국진출 적극 추진 중
반려동물 간식 전문 브랜드 애니콩이 미국 뉴욕에서 열린 제21회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에 참가 후 가시적인 성과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최근 브루클린 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MOU)도 체결하며 눈길을 끌었다.이번 협약은 애니콩의 미국 진출을 본격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애니콩은 MOU를 통해 향후 미국 내 법인 설립 및 오프라인 매장, 제조업체 설립 시 브루클린 상공회의소와 긴밀히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미국 시장 진출 초기 단계에서 현지 상공 네트워크와의 전략적 제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큰 협약이기도 하다. 애니콩은 미국 내 사업 확대를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하여 LA에 법인을 설립하고, 미국 지사장으로
-
시스템옴므, 월트디즈니 협업 ‘스타워즈’ 컬렉션 공개
한섬이 전개하는 ‘시스템옴므(SYSTEM HOMME)’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5월 1일 디즈니의 핵심 브랜드 중 하나인 스타워즈(STAR WARS) 테마의 ‘SPACE FRONTIER’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새로운 길을 개척하라’라는 메시지를 담은 ‘SPACE FRONTIER’를 타이틀로 기존의 틀을 깨고 앞으로 나아가는 시스템옴므의 개척정신과 미지의 세계를 탐험한다. 1977년 첫 영화 개봉 이후 세대를 초월해 사랑받아 온 SF 시리즈로, 선과 악의 대립이라는 보편적 서사를 광대한 우주 세계관으로 풀어낸 스타워즈 스토리에서 영감을 받았다. 스타워즈의 아이코닉한 요소들을 다양한 아트웍으로 풀어낸 그래픽과 시스템옴므
-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 인천 지역 결과 발표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 인천 지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본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될 권리,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 등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고,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은 국내 외식 산업의 변화에 맞추어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외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제 방문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
라이킷, ‘CJ온큐베이팅 4기’ 선발…“글로벌 진출 가능성 열려”
웰니스 전문 브랜드 라이킷(LIKE EAT)이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CJ온큐베이팅 4기’에 선발됐다고 밝혔다.CJ온큐베이팅은 CJ온스타일이 국내 헬스앤뷰티(H&B) 브랜드 성장을 돕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사업화 지원부터 상품 기획, 생산, 마케팅, 풀필먼트(통합 물류), 해외시장 진출까지 브랜드 성장을 위한 전 과정을 지원한다.CJ 그룹 및 글로벌 파트너사 보유 인프라를 활용해 미국과 일본, 동남아시아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에 따라 CJ온큐베이팅 4기에 선발된 라이킷 역시 글로벌 진출의 길이 열렸다. 라이킷은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에서 당신은 좋은 것만 하세요’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한 웰니스 전문 브랜드다. ▲트리
-
오승민 원장, ICLAS 방콕서 '노바스템 BC' 활용 줄기세포 치료 최신 지견 공유… K-재생의학 위상 높여
오앤의원 오승민 원장이 지난 4월 25일부터 26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린 제5회 국제미용성형외과학회(ICLAS 2025)에서 줄기세포 재생 치료 근거를 선보이며 국제적인 주목을 받았다.'Innovating Aesthetics, Bridging Worlds'라는 주제 아래 진행된 이번 학회는 전 세계 미용·성형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지견을 교류하는 장이었다. 이 자리에서 오승민 원장은 혈액 유래 줄기세포를 활용한 재생 치료의 최신 연구 결과와 임상 적용 사례를 발표하며 한국 재생의학 기술의 우수성을 알렸다.특히, 오 원장은 강연에서 레보메드의 '노바스템(NovaStem)' 키트를 통해 추출된 고농축 생물학적 제제를 활용한 치료법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루었다.
-
교육부장관상에 도전하세요! 한국교육시설안전원, ‘2025년 우리가 바라는 안전한 학교 공모전’ 개최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하 ‘안전원’)은 오는 5월 30일까지 ‘2025년 우리가 바라는 안전한 학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교육부 및 17개 시‧도교육청 후원으로 교육시설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부문은 △포스터 △동영상 △사진시 △안전수기 등 총 4개 분야이며, 학교 재난 및 사고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학교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강조하는 내용이면 된다. 2025년 우리가 바라는 안전한 학교 공모전 총 상금은 3,100만원, 시상은 총 59개 작품(개인 56점, 단체 3교)으로 작년보다 시상 규모가 확대됐다.시상은
-
역사·문화·자연 한번에... 웹투어, 부산 출발 대마도 1박 2일 프로모션 진행
종합 여행사 웹투어(대표이사 홍성원)가 2025년 봄 시즌을 맞아 부산항 출발 대마도 1박 2일 패키지 여행상품에 대한 특가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짧은 일정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해외여행을 즐기려는 여행객 수요에 대응하여 5월까지 한정 기간 동안 진행된다. 웹투어의 대마도 여행 패키지는 부산에서 고속페리를 타고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한 일본 대마도(쓰시마) 이즈하라 지역을 중심으로 구성된 1박 2일 상품이다. 시내 호텔 1박 숙박이 포함되어 있으며, 전 일정 동안 전문 가이드가 동행해 대마도의 자연경관과 역사 유적지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설을 제공한다. 이 상품은 관광과 휴식을 동시에 추구하는 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