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베리스토어 IR 개최…App 3.0 출시로 글로벌 강화
12일 베리스토어가 App 3.0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2022 IR(기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IR 개최 일시는 22일 12시 서울 중구 크레스트72에서 열리며, 1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베리스토어는 ‘2022 IR(기업설명회)’를 개최하고 내달 출시 예정인 베리스토어 App 3.0에 적용된 비즈니스 모델과 비전에 대해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베리스토어는 지난 2년간 운영해온 신개념 기부문화 플랫폼을 운영해 왔으며, 신규 서비스를 시연하기 위해 행사를 개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베리스토어 App 3.0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독자적인 블록체인 알고리즘 ‘포들증명(PoDR)’, 유저간 기부활동을 응원/소통할 수 있는 ‘도
-
호비(HOBY)한국본부, ‘누구나 탈 플라스틱 실천가’ 캠페인 진행
호비(HOBY)한국본부(황현철 대표)는 환경부가 후원하고 녹색환경실천본부가 주최하며 녹색환경실천본부, 한국소프트웨어역량교육협회, 시민연대환경365중앙회가 주관하는 ‘2022 탄소중립실현을 위한 2022 누구나 탈플라스틱 실천가’에서 호비(HOBY)한국본부가 운영 지원을 맡았다고 밝혔다. 자칫 어렵게 생각할 수 있는 탈플라스틱, 탄소중립 이슈에 대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우고, 탄소배출의 주범 중 하나인 플라스틱의 사용을 줄이고 재사용과 재활용을 실천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활동은 △누구나 챌린지 3PR △탈플라스틱 교육 △내손으로 만드는 교육영상콘텐츠 △탈플라스틱 실천활동 하이브리드 공모
-
결혼정보회사 듀오 "2030 미혼남녀 10명 중 3명 ‘1인 가구’"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1인 가구’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조사 결과, 2030 미혼남녀는 ‘가족’(63.7%)과 함께 사는 경우가 가장 많았고, ‘혼자 사는 경우’는 10명 중 3명 꼴(29%)로 2위였다. 그 외에는 ‘연인’(5%), ‘친구 등 지인’(1.3%)과 거주했다. 2030 미혼 1인 가구의 자택 형태는 ‘전세’(43.7%)가 가장 많았고, ‘월세’(42.5%)가 근소한 차이로 뒤를 이었다. ‘반전세’와 ‘자가’는 각각 6.9%를 차지했다. 1인 가구의 월평균 생활비는 106.3만원이었다. 구간별로는 ‘50만원 이상~100만원 미만’(35.6%)을 생활비로 지출한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고, 그 뒤로는 ‘100만
-
취미 여가 플랫폼 솜씨당, 첫 취미 체험 팝업스토어 스타필드 위례점 운영
온·오프라인 취미 여가 플랫폼 '솜씨당(대표 정명원)'이 다양한 카테고리의 원데이클래스와 DIY 취미 키트를 체험해보거나 구매할 수 있는 첫 취미 체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오는 20일까지 스타필드시티 위례점 까사미아 아트리움에서 진행되는 솜씨당 취미 체험 팝업스토어는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키즈 체험부터 20대부터 50대까지 스타필드를 방문하는 폭넓은 고객층들이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취미 콘텐츠를 경험해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다양한 카테고리의 원데이클래스와 DIY 취미 키트를 체험해보거나 구매할 수 있으며, 집에서 즐기는 취미 컨셉의 포토존 공간도 함께 제공한다.주요 취미 콘텐츠로는 전문 작가에게
-
디노마드, 국내 최대 규모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 축제 '디지털 노마드 페스티벌(DNF)' 개최
메타버스&MICE 전문기업 디노마드가 국내 최대 규모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 축제 '디지털 노마드 페스티벌(DIGITAL NOMAD FESTIVAL, DNF)'을 개최한다고 밝혔다.'BREAK THE LIMIT'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올해 DNF는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행사이자 약 53만 명 규모의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열리는 콘텐츠 축제다. 글로벌 작가와 대형 브랜드 기업도 참여해 확장된 스케일의 메타버스 세계관을 선보일 예정으로, 국내외 기업과 함께 전시, 마켓,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DNF는 사전 행사인 'DNF 프롤로그'와 본 행사로 구성됐으며, 사전 행사의 경우 오는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본 행사는 9월 개최된다
-
케이엠유키즈파크개발-씨엠지코리아 MOU 체결… 시화MTV 내 어린이 테마파크 조성 한다
㈜케이엠유키즈파크개발(대표이사 오하령)에서 ㈜씨엠지코리아(대표이사 이선일)와 시화MTV 내 어린이를 위한 테마파크를 조성하기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했다고 밝혔다.케이엠유키즈파크개발과 씨엠지코리아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국민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시화MTV 키즈파크 내에 에듀테인먼트 기반의 콘텐츠를 개발해 어린이를 위한 교육과 테마공간을 조성하는데 상호협력을 서약했다.㈜씨엠지코리아는 약 15년 동안 친숙한 캐릭터를 기반으로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컨텐츠를 제작, 기획, 운영하는 공간매니지먼트 그룹으로 수도권 내 최대규모의 실내 테마파크인 볼베어파크 및 갤러리 드로잉파크를 운영하고 있다.테마파
-
‘레이어링의 달인’ 하티 작가, 스타트 아트페어 서울 2022 참여
갤러리아 포레 더 서울라이티움(The Seouliteum)에서 9월 1일부터 6일까지 개최되는 ‘스타트 아트페어 서울 2022(StART ART FAIR SEOUL 2022)’에 글로벌 작가 하티(HARTI)가 참여한다. ‘스타트 아트페어 서울 2022’ 주최 측인 스타트아트코리아가 공개한 작가 라인업에 따르면 영국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하티 작가가 금번 페어에 함께 하며 작가의 작품들을 선보인다고 전했다.금번 공개된 하티 작가는 이탈리아 출신으로써 종교, 정치, 사회 등의 관점에서 문화와 생활 방식의 다양성과 역사를 관찰하는 작가로, 극적인 효과를 높이기 위해 바로크 이전의 테너브리즘(Tenebrism) 스타일에 모더니스트 팝 아트 스타일을 더한 작품
-
와이즈캠프, 7월 특허취득 ‘개뼈노트’ 개뼈왕 발표
비상교육의 초등인강 브랜드 와이즈캠프가 7월 개뼈왕을 발표했다. 이번 7월 개뼈왕은 국어부터 수학, 사회, 영어, 과학 등 5개 영역에서 자신만의 방법으로 구조화 및 시각화한 회원들을 선발했다. 매월 심사를 거쳐 개뼈왕을 선발하고 있으며, 우수작으로 뽑힌 회원에게는 추가 보상을 제공하고 있다.와이즈캠프의 비주얼씽킹 프로그램 개뼈노트는 지난 3월 특허 등록(등록번호 제10-2374101호)을 완료한 메타인지 학습 콘텐츠이다. 2022년 7월 기준 매월 평균 11,000건 이상이 업로드되고 있으며, 최근 누적 50만 건을 돌파하였다.개뼈노트에서는 자신이 배운 개념을 시각화 및 구조화함으로써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분하는, 즉 메타인지 훈
-
배우 이아린, 세계교육문화원 홍보대사 위촉
세계교육문화원은 지난 7월 8일 배우 이아린을 세계교육문화원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아린은 앞으로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협업 사업을 통해 국내외 아이들의 자립을 위한 나눔 활동에 동참할 예정이다. 배우 이아린은 84년생으로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하고 연쇄쇼핑가족, 내일을 향해 달려라, 내일 그대와, 굿 닥터, 빛나는 로맨스, 인형의 집, 봉 선생의 일기, 댄싱 퀸, 사랑이 무서워, 르베르, 기회가 다시 온다면 나는, 가슴아 뛰어라 등 많은 작품 속의 주연과 조연으로 활동했으며, 전세계 백색증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위해 따뜻한 선행을 보여주고 있다.이아린은 “세계교육문화원의 홍보대사가 되어 기쁘
-
디스에이블드, 미래에셋증권에서 발달장애 예술가 전시회 개최
디스에이블드(THISABLED) 소속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참여한 미래에셋증권 센터원 빌딩 ‘발달장애 예술가 작품전시회’가 7월 4일 열렸다. 본 전시회에서는 발달장애 예술가 강선아, 권한솔, 금채민, 박혜신, 양시영, 이다래 작가가 참여하였다. 순수한 마음이 담긴 작품과 함께 NFT로 발행된 생동감 넘치는 미디어아트까지 총 30점이 넘는 작품을 선보였다. 미래에셋증권 임직원들은 따뜻한 그림들을 여유롭게 감상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디스에이블드는 “전시회를 통해 임직원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이 장애 예술 문화를 경험하고 지친 마음을 치유받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해당 전시회는 7월 8일까지 진행되었으며, 많은 관람객들의
-
모리와함께, 상장의례와 애도를 주제로 한 세미나 개최
㈜모리와함께(대표 오철숙)는 웰다잉(Well-Dying)에 대한 사회적 문화 확산과 인식 전환을 위한 매달 세미나를 개최한다. 7월 18일에는 한국죽음협회장 이범수 교수를 초청하여 ‘상장의례와 애도’를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메멘토모리(Memento mori)와 카르페디엠(Carpe diem)을 핵심 철학으로 삼아 2020년에 설립된 ‘모리와함께’는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죽음에 대한 인식 전환과, 웰다잉 문화의 사회적 관심 확산에 기여를 목표로 하는 기업이다. 그동안 국내에서 웰다잉과 관련된 활동 및 프로그램들은 주로 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임종준비, 장례준비 등 삶의 마무리에 한정되었다. 이에 모리와함께는 ‘죽음’보다 ‘삶’에
-
성분에디터, '장영란 모공앰플' 올리브영 베스트 1위 기록
(주)올리브인터내셔널의 자사 브랜드, 성분 에디터의 ‘그린토마토 포어리프팅 앰플 플러스(이하 장영란 모공앰플)가 올리브영 입점과 동시에 스킨케어 카테고리 랭킹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관계자에 따르면 장영란 모공앰플은 7월에 올리브영 온오프라인에 정식 입점 후 지난 7월 11일 올리브영 스킨케어 카테고리 랭킹 1위에 올랐다.성분에디터의 장영란 모공앰플은 남녀노소 여름철 가장 큰 피부 고민인 모공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1회 사용 및 2주사용 모공개선은 물론 탄력, 기미 개선을 포함해 9가지 항목의 인체 적용 시험을 통과했다. 모공 개선에 대한 확실한 효과 덕분에 입소문을 통해 온라인 상에서 꾸준히
-
닥터아이티엔, 내성&무좀발톱 관리법 패키지 라이브방송 통해 선보여
닥터아이티엔은 내성&무좀발톱 관리법 패키지를 7월 12일 21시부터 한 시간동안 라이브방송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2017년부터 시작된 내성발톱, 무좀발톱 교육은 그 동안 정규교육으로만 진행되었으나, 이번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하여 제품을 구매하면 관리법까지 알 수 있는 제품 실습영상 혜택으로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내성&무좀 한시간 정복' 패키지에는 총 14가지의 문제성 발 제품이 포함되어 있으며, 117만원 상당이다.실습영상은 페디아이티엔 홈페이지 쇼핑몰에 가입하고 제품을 구매하면 담당자가 승인한 뒤 교육영상을 볼 수 있는 링크가 제공되며, 제품구매를 원하는 네일인 혹은 뷰티인이라면 네일국가자격증만으로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CCTV관제사’ 국비지원 교육 과정 제공
국내 최초로 설립된 사이버대학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진화하는 정보화 시대와 높아진 스펙,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그 중에서 최근 AI 기술의 발달과 4차 산업 혁명의 영향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CCTV관제사 과정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에 대한 부분에서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비용적인 부담까지 낮춰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여기서 CCTV관제사는 말 그대로 CCTV를 통해 다양한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이에 대한 정보 수집과 파악한 내용을 담당자에게 공유하며 특정 상황에 대한 적절한 조치, 대처를 취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
-
‘애디드 콤부차’ 코스트코 입점 소식 알려
지난 9일 애디드컴퍼니의 ‘애디드콤부차 스윗망고가 코스트코 전 지점에 입점 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애디드컴퍼니는 한국적 발효과학을 바탕으로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마이크로바이옴 식품을 연구하고 유통하는 기업이다.이미 미국에서는 정상급 헐리우드 스타가 즐기는 건강 음료로 전해졌으며, 이에 미국 식품업계에서도 콤부차는 새로운 트랜드로 부상하고 있다.최근 발효음식에 관해 관심이 증가하는 만큼 국내에도 BTS정국이 소개하여 급성장 중인 음료기도 하다.애디드에서는 기존의 새콤부차와 콤부차에센스를 출시한 바 있어, 이를 바탕으로 꾸준히 연구해 애디드콤부차 스윗망고를 선보였다.맛있고 건강한 ‘딜리헬스(Delicious+
-
글로벌 화상영어 캠블리, '캠블리키즈' 체험권 한정 판매 진행
캠블리(CAMBLY)가 어린이 화상영어 ‘캠블리키즈’ 1회 체험권을 1000원에 한정 판매한다고 전했다. 여름방학을 맞아 실시하는 ‘키즈1000’ 코드 프로모션은 캠블리의 어린이 화상영어 프로그램 ‘캠블리키즈’ 1회 체험권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다. 캠블리키즈 체험권 구매시 ‘키즈1000’ 코드를 입력하면 1회 수업 체험권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캠블리키즈는 글로벌 화상영어 캠블리(CAMBLY)가 만든 15세 미만 어린이를 위한 화상영어 학습 프로그램이다. 미국 ESL에 기초하여 전문가들이 개발한 커리큘럼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영어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이 모국어를 배우듯 영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튜터와 함께 보고, 듣
-
‘퍼니싱:그레이 레이븐’, 대규모 1주년 이벤트 진행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HK Hero Entertainment, 대표 양빈)는 쿠로게임(Kuro Game)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RPG ‘퍼니싱:그레이 레이븐’의 대규모 1주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먼저 1주년을 기념하여 금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영광의 귀환’ 로그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일 로그인 시 보상을 지급하며, 누적 로그인 보상에는 이벤트 캐릭터 연구권 2,500장, 메인 배경 화면 ‘한적한 정원’, 1주년 기념 훈장 등이 포함된다. 이와 함께 오는 21일까지 ‘잔향의 조각’을 클리어할 시 다양한 아이템이 랜덤으로 나오는 1주년 선물 상자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7월 8일부터 7월 15일까지 커뮤니티에서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