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제이피에스코스메틱, 염모제 신규 색상 3종 출시
종합 화장품 제조 기업 제이피에스코스메틱(대표 선일규, 선형훈, 이하 JPS)의 프리미엄 미용제품 브랜드 미엘프로페셔널(이하 미엘)이 전문가용 염색제품 ‘블론디앤 트리트먼트 칼라크림(이하 블론디앤)’의 믹스톤 라인 신규 색상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블론디앤의 신규 색상은 청록색을 띤 ‘믹스 포레스트 그린’, 형광 연핑크 ‘믹스 네온 핑크’, 자연스러운 갈색이면서도 이후의 컬러 체인지에 지장을 주지 않는 ‘믹스 브라운’으로, 일반적으로 현존하는 영구 염모제로서는 구현하기 어려운 색상인 것이 특징이다.블론디앤의 믹스톤은 본래 고객의 취향에 따라 색감을 강화하거나 모발 베이스 색상을 감안해 목표색을 정확하게 연출
-
사하구상권활성화추진단, 로컬 브랜드 특화상품 2종 선보여
사하구상권활성화추진단’에서 상권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용 숙취해소제 제품 ‘너의숙취를사하구’ 및 건과일 믹스 ‘알록달록한맛을 하-사하구’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로컬브랜드 특화상품 제품은 부산 ‘사하구상권활성화추진단’에서 진행중인 프로젝트 ‘상권대표 공동기획제품 및 특화 먹거리 개발’의 일환으로 만들어지게 되었으며, 지역명인 ‘사하구’를 명칭을 언어유희하여 ‘없앤다’, ‘하사한다’ 등의 의미로 소비자에게 지역을 알리는 동시에 재미요소도 적용했다. 특히나 숙취환의 경우 부산 사하구에 있는 괴정골목시장에서 판매 중인 약재 및 채소를 일부 원료로 활용한 부분이 특징인 제품이다.‘너의숙취를 사하
-
학교폭력예방연구소, 개소식 개최
남양주시 다산동에 위치한 학교폭력예방연구소(소장: 정재준)의 개소식이 있었다고 밝혔다.학교폭력예방연구소는 100미터 부근 다산중학교, 다산초등학교, 다산고등학교와 인접하고 있어서 그야말로 초중고 학교와 주거지 아파트와의 중간 길목에 위치한 중요 시설이라 할 수 있다. 성균관대학교 교육학과 학교폭력 전담 교수(법학박사)이기도 한 정재준 소장은 “학교폭력으로 길을 잃고 괴로워하는 아이들을 위한 마음의 신호등이 되어 올바른 길로 안내하겠다.”는 인사말로 손님들을 맞이했다.30여평의 연구소에 격려차 찾아온 수백 명을 동시에 모두 맞이할 수 없는 상황을 고려해 시간적으로 분산된 개소식을 이틀 동안 진행하였는데 경기도
-
김진호, 2022 미시즈그린인터내셔널 심사위원 참여
지난 11월 29일 엘리에나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미스그린코리아 조직위가 주최, 주관한 2022 미시즈그린인터내셔널이 열렸다. 미시즈그린인터내셔널은 수상자가 월드대회 Mrs.International Global(말레이시아)에 출전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미시즈 대회이다.이날 김진호 동원엔지니어링 대표이사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한편, 김진호 대표이사는 2022 한국을 빛낸 인물대상을 수상했다.
-
한국공학기술연구원, 거제종합사회복지관서 키오스크 무상교육
㈜한국공학기술연구원(KETRI, 대표 손철수)은 최근 부산 거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자체 개발한 교육용 단말기를 통한 키오스크 체험 교육을 실시하고 키오스크 1대를 기증했다고 전했다.한국공학기술연구원이 개발한 '디지털 에이징을 위한 학습용 키오스크(무인 정보 단말기) 및 교육 프로그램'은 키오스크 이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령자를 위한 솔루션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트렌드가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디지털 기술에 소외당하기 쉬운 장노년층의 디지털에이징 교육을 위해 개발했다.인건비 절감 및 업무 효율 제고를 위해 무인 키오스크를 사용하는 시설이 급증하고 있어 키오스크 이용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
연세대학교, 제3기 연세 AI·메타버스 CEO 포럼 개설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원장 최순규)이 ‘제3기 연세 AI·메타버스 CEO 포럼’을 개설한다.본 과정은 한국 경영자 교육 발전에 앞장선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원장 최순규)이 디지털 환경 변화에 발맞춰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대한민국 경제와 산업 발전을 주도하는 CEO를 육성하고자 마련되었다.교육은 ▲올어바웃 AI+메타버스 ▲AI+메타버스와 비즈니스의 융합 ▲미래경영 CEO 인사이트 ▲AI+메타버스 액션러닝 등 총 4가지 모듈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AI 및 메타버스 기본 개념 및 이용 사례, AI와 메타버스를 활용한 애플리케이션 구축, 딥러닝/머신러닝/신경망 등을 교육한다.특히 AI와 메타
-
키위플러스, 콘텐츠플랫폼으로 사업영역 확장
㈜키위플러스가 콘텐츠플랫폼으로 사업영역 확장에 나선다. 2016년 설립된 키위플러스는 KT와 손잡고 키즈폰을 공급하면서 시장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KT에 이어 LG U플러스와도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U+카카오리틀프렌즈폰, 어린이 KT신비키즈폰2등에 이어 시니어 세대 전용폰인 실버폰을 출시하면서 전년대비 두배에 가까운 매출신장을 달성하고 있다. 키위플러스는 고객특화 전용폰 시장의 큰 성장성을 확인했으며, 고객 특화 전용폰의 특성상 관련 컨탠츠의 확보가 중요함을 확인하였고 키즈 및 실버 콘텐츠 플랫폼으로의 사업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공격적인 제품 개발 이외에도 콘탠츠 플랫폼 시장에서의 높은 성장세를 달성할 수 있을
-
김덕호 고용부 시조실장, 경사노위 상임위원 취임... 경사노위 본격 가동
대통령 직속 노사정 사회적 대화 기구인 경제사회노동위원회(경사노위)는 김덕호 고용노동부 기획조정실장을 상임위원으로 지난 10월 11일 위촉했다.김덕호 신임 상임위원은 행정고시 36회로 공직에 입문해 고용부 청년여성고용정책관, 대변인, 근로감독정책단장, 서울지방노동위원회 위원장, 기획조정실장을 차례로 지냈다.김덕호 상임위원은 고용·노동 행정 분야에서 오랜 행정 경험을 쌓은 만큼 노사단체와의 우호적인 관계를 바탕으로 윤석열 정부의 노동 개혁 과제 해결을 이끌 사회적 대화 운영의 적임자로 기대된다.김덕호 상임위원은 11일 취임식에서 “노동시장의 이중구조와 양극화가 심화하는 가운데 법제와 관행은 현실을 반영하지
-
9 BLOCK, 더 스테이 힐링파크서 아티스트 ‘제이크 리’ 국내 개인전 개최
DFD 라이프·컬처 그룹에서 전개하는 프리미엄 커피 컴퍼니 나인블럭(9 BLOCK)이 LOIZ E&M 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 ‘제이크 리(Jake Lee)’의 개인전 <Carbonism(카본이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카본 예술계의 떠오르는 작가로 해외에서도 활발하게 활동 중인 제이크 리는 ‘작품계의 명품’이라 불리는 카본 작품들을 만들어내며, 저명한 예술잡지 ‘Tatler Homes(태틀러 홈스)’에도 소개되는 등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주된 소재인 카본은 가볍고 탄성이 뛰어나며 철의 10배가량 되는 안정성을 보유해 우주왕복선이나 군용 및 항공 우주 차량, 슈퍼카 등에 사용되는 최첨단 신소재이다. 작품에 사용된 카본은 필요에 따라 가공된
-
밀크바오밥X네이버, 라이브 방송 한정 22년 총결산 베스트셀러 제품 선봬
태남생활건강의 퍼스널 케어 브랜드 ‘밀크바오밥’이 오는 17일 오전 11시부터 약 한시간 동안 네이버X밀크바오밥 라이브 방송을 통해 한정으로 2022년 총결산 베스트셀러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금번 라이브방송에서 밀크바오밥은 2022년 최고의 제품을 최대 71%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먼저 밀크바오밥 어덜트라인 베스트셀러 제품에서 ‘세라&하이세라 골라담기 1+1’을 선보인다. 세라 라인(1,200ml 대용량) 골라담기는 최대 33% 할인한 가격에 판매하며, 하이세라 라인(500ml, 고보습 프리미엄 향기) 골라담기는 최대 5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밀크바오밥 세라 라인은 피부와 모발의 지질성분인 세라마이드가 1,000ppm
-
후시파트너스-대구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 ‘전기버스 온실가스 상쇄제도 외부사업 협약’ 체결
기후핀테크 기업 후시파트너스는 전국 준공영제 지자체 최초로 대구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과 전기버스 온실가스 상쇄제도 외부사업 협약을 체결하여 탄소배출권 사업을 추진한다.대구버스운송사업조합(이사장 김경도)과 (주)후시파트너스(대표 이행열•조성훈)는 전기버스 탄소배출권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12월 8일 ‘전기버스 온실가스 상쇄제도 외부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는 전기버스 도입에 따라 수송분야의 온실가스 저감 및 탄소배출권 사업 등 신규 수익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대구광역시 및 대구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와 함께 민관 협력모델로 추진한다.탄소배출권 사업은 대구버스운송사업조합에 소속된 버스회
-
세계적 인도주의 기구 국제구조위원회, 아시아 최초로 한국 사무소 개설…구호활동 전개
전쟁과 분쟁, 재난, 기후 위기 등으로 인해 난민을 포함한 인도적 위기에 처한 사람들의 생존과 회복, 삶의 재건을 지원하는 세계적 인도주의 기구인 국제구조위원회(International Rescue Committee, 한국 대표: 이은영)가 아시아 최초로 지난 11월, 한국에 후원국 사무소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한국은 국제구조위원회 내에서 아시아 지역의 첫 번째 후원국이 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는 미국, 영국, 독일, 스웨덴에 이어 다섯 번째 후원 국가다. 국제구조위원회는 1933년 독일 나치 정권의 유대인 탄압을 피해 미국으로 떠난 천재 물리학자, 알베르트 아인슈타인(Albert Einstein)의 요청에 의해 설립되었다. 1933년부터 현재까지 90년
-
이스크라, 2022 올해를 빛낸 브랜드 대상 수상
이스크라가 12월 20일 청담 리베라호텔에서 열릴 ‘2022 올해를 빛낸 브랜드 대상’ 인증식에서 예술 스포츠 여가서비스업 부문 대상을 수상할 예정이다.이스크라 관계자는 “2010년 소형 선박을 시작으로 낚시인들의 여가 및 취미생활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임했다”고 전했다.또한, 각종 SNS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활발히 하고 있으며, 22년 11월 18일에 나로도 주꾸미 낚시 대회를 주최∙주관하는 등 지역을 홍보하는 일도 진행하고 있다.이스크라 관계자는 “2022 올해를 빛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중요시하는 이스크라가 되겠다”고 소감
-
소상공인, 직장인 위치기반 커뮤니티 앱 ‘이곳’ 런칭
직장인 위치기반 커뮤니티 앱 '이곳'이 개발되어 같은 건물에 있는 사람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서비스되고 있다.하이퍼 로컬 커뮤니티 어플 '이곳'은 같은 건물에 있는 사람들 사이 소통하는 일종의 멤버쉽이며, 온라인 서비스이다 보니 어플리케이션 하나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해당 플랫폼은 커뮤니티를 통해 동일 건물에 근무하는 직장인들끼리 일상, 맛집 등을 공유할 수 있는데다 건물 근방 개인 사업자 및 소상공인들 역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광고가 가능해 서로 윈윈 할 수 있다.새로운 형태의 시스템으로 색다른 커뮤니티를 형성해주는 ‘이곳’의 회원 가입 인증 방법은 우편물 인증과 명함인증을 통해 가능하다. 업체
-
NF eats, 국내 최대 규모 수제맥주 멤버십 ‘비어프린트’ 출시
식품 NFT 플랫폼, NF eats(주식회사 방송식당, 대표 최혁진)는 오는 15일 국내 최초의 수제맥주 NFT 멤버십 서비스인 ‘비어프린트 (Beerprint)’의 1차 판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비어프린트는 국내 1위 수제맥주 유통사이자 서울랜드 자회사인 루나브루와 NF eats가 함께 공동으로 주관한 클레이튼 기반의 NFT 프로젝트이다. 전국 각 지역을 대표하는 20여개의 브루어리들과 함께 프리미엄 수제맥주 혜택과 관련된 멤버십을 제공한다.비어프린트 NFT를 구매한 고객은 보유 NFT 1개당 전국에서 엄선된 수제맥주 10캔 (약 7만원 상당)을 자택으로 배송받을 수 있으며, 13개 이상을 보유한 홀더의 경우 일부 맥주 수량 대신 비어프린트에서 제
-
'화요일은 밤이 좋아' 은가은, 주현미 가요제 眞 차지
주현미 가요제 영광의 진은 고음 여신에서 꺾기 여신으로 변신한 은가은이 차지했다. 13일 방송된 TV CHOSUN '화요일은 밤이 좋아' 51회 <주현미 가요제>에서는 트롯을 넘어 가요계의 전설이 된 트롯 영웅 주현미와 4인의 소대장 영기, 강태관, 김양, 소유미가 출연했다. <러브레터>를 부르며 등장한 트롯 영웅 주현미는 달콤한 음색으로 사랑스러운 무대를 꾸몄다. 주현미는 신인 시절부터 3대 가요 시상식을 휩쓴 놀라운 이력을 공개하며 “연말엔 상 받느라 바빴다”고 회상했다. 풍류대장 강태관은 미스터트롯 준결승 당시 <정말 좋았네>를 불렀다가 탈락의 고배를 마셨던 사연을 공개하며 주현미 가요제에서 그 아쉬움을
-
결혼정보회사 듀오, 자사 회원 수 성혼회원 수 투명하게 공개
최근 결혼을 희망하는 미혼남녀들이 결혼정보회사를 적극적으로 찾고 있다. 최근 2030세대들은 ‘똑똑한 소비’를 위해 다양한 부분들을 꼼꼼히 확인하여 이용할 기업을 찾는 추세다. 결혼정보회사의 경우, 자신에게 꼭 맞는 사람을 만날 수 있는 넓은 회원 풀이 중요하기 때문에 기업의 규모 및 보유 회원 수를 주요하게 고려하고 있다.이에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자사의 회원 수 및 성혼회원 수를 투명하게 공개했다. 듀오는 35,477명(2022.12.05 기준)의 넓은 회원 풀을 보유하고 있어 회원 개개인의 니즈를 충족하는 상대와의 만남이 가능하다. 회원 수는 곧 회사의 규모와도 연결되며, 이는 서비스의 질과 만족도로 직결된다. 회원 풀이 넓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