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마약구속, 재범 가능성으로 초범이라 해도 처벌 불가피해
지난해 연말 홍대 일대에 있는 클럽에서 마약을 투약하거나 판매·매수한 사례가 대거 적발되는 사건이 있었다. 경찰에 따르면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받는 14명을 송치한 것으로 나타났다.구속된 4명은 지난해 모두 송치되었으며, 나머지 10명은 지난 1월까지 불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 이들은 지난해 하반기 홍대 일대 클럽에서 대마초 흡연 및 클럽 DJ에게 판매한 혐의 등을 받는다.국내 마약사범이 2만 명을 넘어서면서 마약범죄는 더 이상 낯선 단어가 아닌 것이 되었다. 이렇게 마약과 관련한 범죄가 급증한 이유는 SNS, 다크웹, 텔레그램 등 다양한 온라인 유통경로의 확대와 발달이 가장 크게 작용했다고 보고 있다.
-
결혼정보회사 듀오, 유튜브 9만 구독자와 함께 한다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9만 명을 돌파하며 온라인 플랫폼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결혼을 둘러싼 인식이 변화하는 가운데, 듀오는 차별화된 콘텐츠 전략으로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며 기존의 결혼정보회사 이미지를 탈피하는 데 성공했다.듀오는 2020년 3월부터 유튜브 채널을 전면 리뉴얼하며 신선한 기획과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여왔다. 특히 연애와 결혼을 다룬 유익하면서도 감성적인 영상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방송인 장성규와 협업한 ‘워크맨’ 영상이 있다. 해당 콘텐츠는 407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결혼정보회사의 실제 업무와 문화를
-
닥터로빈X이마트24, 건강한 간편식 3종 출시
프리미엄 건강식 레스토랑 닥터로빈이 이마트24와 협업해 건강한 간편식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제품 3종은 오늘(18일)부터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이번 협업을 통해 출시되는 제품은 △단호박샐러드김밥 △바질닭가슴살샌드위치 △토마토함박&파스타 총 3종으로, 건강한 식재료와 균형 잡힌 영양을 고려해 기획됐다. 닥터로빈의 건강한 외식 메뉴를 편의점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이마트24 앱에서 신제품 구매 시 스탬프를 적립하면 △닥터로빈 밀키트(제로슈가 떡볶이, 저당 매콤 크림 새우 파스타, 단호박 스프, 스테비아 토마토 비프 라자냐) 20
-
에스로난방, 건축박람회 ‘2025 코리아빌드위크’서 친환경 난방 제품 선보여
건식 온수난방 자재 전문 기업 에스로난방이 오는 2월 19일부터 2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전시회 ‘2025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한다.에스로난방은 친환경 탄소 복합 광물질 신소재를 사용한 차콜 온돌, 에너지 절감 기능이 뛰어난 수상한 보일러를 선보일 예정이다. 차콜 온돌은 옛 들장의 장점을 살려 만든 조립식 구들장으로, 설치가 간편하고 열효율성이 뛰어나 타 건식 난방 대비 뛰어난 효율성을 자랑한다. 또한, 유해물질 걱정이 없는 친환경 제품이다.특히 에스로난방의 제품은 강화된 내구성과 적은 변형으로 마감재 선택이 자유롭다. 전시회장에서는 자재를 만져볼 수 있는 미니 쇼룸을
-
올리브영 1위 ‘릴리이브 그로우턴 탈모앰플’ 누적 판매량 54만 개 돌파
홈스테틱 케어 전문 브랜드 릴리이브(lilyeve)의 ‘그로우턴 탈모앰플’이 올리브영 온라인몰 헤어케어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입점 단 2주 만에 랭킹 1위를 달성하며 제품력과 인기를 입증했다. ‘54만 개 완판 탈모앰플’로도 불리는 그로우턴 탈모앰플은 국내 최초로 3세대 어성초 엑소좀을 주성분으로 하여,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을 인정받은 특허 성분 3종과 멘톨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브러쉬 일체형 디자인을 적용해 빗기만 해도 특허 성분이 두피에 흡수되는 편리함이 특징이다. 실제 임상 시험 결과, 4주 만에 모발 빠짐이 75% 개선된 것으로 나타나, 탈모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
-
‘BWC 부산 웨딩박람회’ 2월 21일~23일 벡스코 개최
‘BWC 부산 웨딩박람회’가 오는 2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제 2전시장에서 개최된다.누적 30여만 명 이상의 예비부부가 방문한 부산 대표 웨딩박람회인 BWC는 부산, 울산, 경남지역 예비 신혼부부에게 특별한 혜택과 웨딩 트렌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웨딩페어로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 BWC는 3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부산 대표 웨딩박람회로 웨딩 트렌드를 집중 조명하는 것은 물론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여러 혜택을 제공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이번 박람회에서는 부산, 경남 인기 스튜디오인 오우드 하우스, 그가 사랑하는순간, 루엘, 비아, 소울브라우즈, 마이퍼스트레이디&해밀 등의 최신샘
-
꿈꾸는 피부 표현을 위한 모든 것, 디올 뷰티 NEW 2025 디올 포에버 컬렉션 선보여
크리스챤 디올 뷰티는 대표 피부 메이크업 라인 디올 포에버(DIOR FOREVER)에서 디올 하우스의 꾸뛰르 코드와 메이크업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디올 특유의 광채를 새롭게 재해석하여 독보적인 광채로 빛나는 피부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NEW 2025 디올 포에버 컬렉션을 디올 뷰티 온라인 부티크에서 2월 17일에 가장 먼저 선보인다고 밝혔다. 단, 전 채널 공식 출시일은 오는 3월 1일이며, 글로우 루미나이저는 선출시에서 제외된다.이번 컬렉션은 전세계 여성들이 언제 어디서나 찬란하게 빛날 수 있도록 눈부신 꾸뛰르 광채 메이크업을 선사하고자 탄생했다.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스킨케어 포뮬러와 새로운 메쉬 테크놀로지로 자연스럽
-
아몬드브리즈, ‘언스위트 제로슈거’ 리뉴얼 출시…”리뉴얼 기념 ‘제로니까 오케이’ 캠페인 개최”
100% 캘리포니아산 아몬드로 만든 식물성 음료 브랜드 아몬드브리즈가 ‘언스위트 제로슈거’의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제로니까 오케이’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몬드브리즈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설탕 무첨가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제로슈거' 문구를 강조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전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언스위트 제로슈거'는 아몬드브리즈의 대표적인 식물성 음료로, 190mL 용량 기준 당류 0%, 30kcal의 저칼로리에 아몬드 본연의 고소한 맛을 그대로 담고 있다. 출출할 때 가볍게 즐기는 든든한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아몬드브리즈의 고소하고
-
가온태권스쿨, 다양한 클래스의 신월동-신정동태권도 2025 신입부원 모집
가온태권스쿨(지도관장 김정원)은 웃으면서 운동하고 즐기면서 배우는 태권도장으로 올해도 운영을 이어나가기로 하고 신월동, 신정동태권도 부원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가온태권스쿨은 정요한 총관장이 서울 양천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유아태권도, 키즈태권도 등의 전문 태권도장으로, 태권도를 통해 몸을 움직이며 몸을 올바르게 쓰는 방법을 배우는 ‘신체활동’부터 나를 생각하는 만큼 타인도 생각할 줄 아는 ‘인성’, 대화로 문제를 해결하고 풀어나갈수 있는 '사회성', 말로만 주입하는게 아닌 실천하며 배우는 '효도' 등을 고른 비중으로 지도하고 있다.또한 정기적 심사를 통한 ‘할 수 있다’라는 도전과 자신감을 키우고, 어떤
-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인포디플러스’, 하이드로비타 겔 패드 출시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인포디플러스’가 고보습·진정 케어를 위한 ‘하이드로비타 겔 패드’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새롭게 출시된 ‘하이드로비타 겔 패드’는 풍부한 수분 공급과 피부 보호를 돕는 패드 제품으로 겔 타입 원단을 사용해 피부에 밀착력을 높이고 유효 성분의 흡수를 극대화했다. 일반적인 닦는 토너 패드가 아닌, 흡수되는 에센스 팩처럼 사용하는 마스크팩 패드로 개발되어 피부 깊숙이 유효 성분이 전달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겔이 먼저 피부에 닿아 원단에서 오는 자극이 덜한 저자극 토너 패드로,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패드 속에는 인포디플러스의 독자 성분 XC
-
서울사이버대, 2024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성황리 마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가 지난 15일(토) 오후 2시, 서울 강북구 신일캠퍼스 실내 스타디움에서 ‘2024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에는 서울사이버대학교 신일캠퍼스 광장에서 포토존을 운영, 졸업을 하는 학생들이 가족 및 친지들과 함께 추억을 남기는 시간을 가졌다. 특별히 졸업생들을 위하여 김도연 前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의 축사가 있었다. 김 전 장관은 “앞으로 다가올 끊임없이 변화하는 AI시대에서, 원격대학의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서울사이버대학교 졸업생들 모두가 누구보다 뛰어나게 대처할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한다”라며 졸업생들을 격려했다. 더불어 서울사이버대 성악과 교수
-
기업상조 삼신상사, ‘삼신 옥꽃’으로 장례문화 혁신…고객 만족도 높아
장례문화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삼신상사(대표 전상학)가 천연 옥꽃 전문 브랜드 ‘아토제이드’와 협력해 ‘삼신 옥꽃’을 장례 패키지 전 상품에 도입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옥꽃은 시들지 않는다는 특성 덕분에 고인의 마지막을 보다 품격 있게 장식할 수 있으며, 기존 생화 중심의 장례 문화에서 벗어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 삼신 옥꽃을 이용한 유족들은 “너무 아름답다”, “세심한 배려에 감동했다”, “고인이 꽃을 좋아하셨는데 변하지 않는 꽃으로 배웅할 수 있어 의미가 깊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업계에서도 삼신상사의 새로운 시도에 주목하고 있다. 한 장례업계 관계자는 “삼
-
레이어랩, 론칭 5개월 만에 47억 매출 달성…재구매율 32.5%로 고객 신뢰 입증
성분 중심의 스킨케어 브랜드 레이어랩(LAYERLAB)이 론칭 5개월 만에 누적 매출 47억 원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오는 2월 말에는 50억 원 돌파가 예상될 정도로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전체 제품의 재구매율이 32.5%에 달하며, 브랜드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입증했다.레이어랩의 대표 제품인 니오좀 판테놀 5% 세럼은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재구매율 23.7%를 기록했다. 이는 제품을 사용한 소비자 4명 중 1명이 다시 구매하는 수치로, 제품력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여준다. 해당 제품은 출시 3개월 만에 7만 개 판매를 돌파하며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또한, 311 콜세지 크림은 출시 하루 만에 2만
-
불륜위자료, 심증만으로 받을 수 없어...객관적인 증거로 불법행위 입증해야
흔히 '불륜'이라 말하는 배우자의 부정행위는 영화나 드라마에서 자주 등장하는 단골 소재다. 비슷한 이야기가 수없이 반복되지만, 불륜 이야기에 몰입하는 이유는 이러한 일이 우리 주변에서 매우 흔하게 발생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영화나 드라마에서 불륜 피해자가 고난의 시간을 거쳐 '권선징악'의 결말을 맞이하는 것과 달리, 현실에서는 불륜위자료를 제대로 받는 것조차 힘든 경우가 많다. 부정행위를 저지른 사람들에게 법적 책임을 묻기 위해서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부정행위는 민사상 불법행위로, 배우자의 불륜으로 피해를 입은 당사자는 배우자뿐만 아니라 불법행위에 가담한 제3자, 즉 상간자를 상대로 위자료를 청구할 수 있다.
-
행텐 틴즈, 리틀제니 초하와 함께한 25SS ‘CHEER UP!’ 캠페인 공개
행텐 틴즈가 리틀제니 초하와 아역배우 창민과 함께한 25SS ‘CHEER UP!’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새 학기를 맞이하는 주니어들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밝고 경쾌한 스타일의 봄 컬렉션을 출시했으며, 실용적인 신학기 코디를 제안한다.이번 시즌 캠페인 테마는 “Cheer up!”으로 다가오는 3월의 봄과 신학기를 맞이하는 설렘과 호기심, 새로운 시작에 대한 10대 주니어들의 도전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은 다채로운 컬렉션으로 구성됐다.평소 아메리칸 주니어 캐주얼 무드와 10대들의 개성 넘치는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기로 유명한 행텐틴즈는 이번 25SS 컬렉션에서도 트렌디한 디자인과 핏의 신학기 룩과 주니어 봄 코디 제품을 선보였다
-
베루툼, 2월 크림(KREAM) 신규 입점... 단독 프로모션 진행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베루툼(VERUTUM)이 2025년 2월 17일, 유명 쇼핑 플랫폼 서비스인 크림(KREAM) 온라인몰에 공식 입점한다고 밝혔다.베루툼은 "최고의 소재를 사용하여 편안하고 현대적인 감각의 웨어러블한 제품들로 고객들의 일상에 다가가는 패션 브랜드"라는 모토를 내세우며, 이번 크림 입점을 통해 더욱 폭넓은 고객층과 만날 수 있게 되었다.이번 크림 신규 입점을 기념하여 베루툼은 2월 17일부터 2월 24일까지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크림 메인 상단 배너에 노출되며 다양한 고객들에게 브랜드의 베스트 아이템들을 선보일 예정이다.특히, 베루툼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삼지창 심볼과 VERUTUM 로고의 조화를
-
‘물 염색 판매량 1위’ 씨드비 물염색, 패키지 리뉴얼 실시
코스메틱 브랜드 씨드비(SEEDBEE)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물염색’이 새로운 패키지와 함께 오는 14일 오후 2시 공식 온라인몰에서 선런칭된다.씨드비 물염색은 100% 물만 섞어 사용하는 비건 새치 케어 제품으로, 모발 손상과 두피 자극을 최소화하여 반복적인 새치 염색에도 건강한 새치 케어가 가능하다. 특히 자체 물염색 연구소에서 직접 제조 및 엄격한 품질 검수로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면서 4년 연속 물 염색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리뉴얼된 패키지는 씨드비의 상징적인 블루 컬러를 적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는 동시에 소비자의 시각적 인지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패키지 디자인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개선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