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경기도 늘봄학교 50개교, ‘모두출첵’ 출결관리 시스템 한 달 만에 전면 도입
경기도교육청 산하 늘봄학교 50개교가 출결관리 시스템 '모두출첵'을 단 한 달 만에 도입 완료하며, 출결 관리의 디지털 전환을 본격화했다. 늘봄학교는 교육부 주관 시범사업으로, 방과후 교육과정의 질을 높이고 학부모 신뢰도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학생 출결 현황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학부모와의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시스템 도입이 필수 과제로 대두됐다. 이 같은 배경에서 선택된 '모두출첵'은 학생 출결을 실시간 기록하고, 학부모에게 카카오 알림톡 또는 문자로 즉시 통보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출석부, 수강생 대장 등 교육청 제출 서류를 자동으로 엑셀 파일로 생성할 수 있어 행정 업무를 크
-
결혼정보회사 듀오, 유튜브 구독자 10만 달성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유튜브 '실버버튼'을 받게 됐다. 실버버튼은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를 기준으로 10만 명 이상에게 수여된다. 실버버튼을 달성하게 되면 유튜브 최고경영자(CEO)로부터의 축하 편지와 함께 상패가 배송된다.듀오는 기존의 올드한 결혼정보회사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홍보효과와 관심도 증대를 목적으로 2020년 3월부터 유튜브 채널 리뉴얼을 통해 도전적이면서 대중에게 공감받는 영상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12월 구독자 8만 명을 달성한 뒤 50일 만에 9만 명을 돌파했고, 이어 약 2개월 만에 10만 명을 넘어서는 등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듀오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급증
-
NONE, 백탁·눈시림 없는 ‘재생 선크림’ 출시…선크림 사용 어려운 소비자 위한 연구의 결실
패션 브랜드 성공 신화를 이룬 원광희 대표가 뷰티 브랜드 ‘NONE(넌)’을 통해 선크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4년간의 집중 연구 끝에 출시된 이번 재생 선크림은 백탁 현상과 눈시림을 최소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자극 없이도 강력한 자외선 차단과 피부 재생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어, 기존 선크림 사용이 어려웠던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될 전망이다. 원 대표는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노화 방지의 핵심이라는 것을 알게 된 뒤, 선크림에 대한 오해와 불신을 줄이고자 연구를 시작했다”며 “선크림의 성분과 원리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K-뷰티의 위상이 높아졌음에도 불
-
이동의즐거움, ‘모바일이즐’ 이용자 대상 유심 교체 시 유의사항 안내 강화
㈜이동의즐거움(대표이사 손민수)은 SK텔레콤의 유심 무상 교체 시행에 발맞춰, 자사 교통카드 서비스 ‘모바일이즐’ 이용 고객에게 유심 교체 전 반드시 필요한 조치사항 집중 안내를 강화했다고 밝혔다.이동의즐거움은 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인 '모바일이즐'을 통해 유심 교체 전에 필수로 해야 할 교통카드 잔액 보관과 부가 서비스 설정 재등록 방법을 지난 25일부터 홈페이지, 공식 SNS, 앱 푸시 등을 통해 안내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유심 변경 과정에서도 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하고 있다.모바일이즐을 이용하는 고객은 ①유심 교체 전, 모바일이즐 앱에서 ▲‘USIM 잔액이전’ 서비스를 통해 기존 교통카드 잔액을
-
애니콩, 브루클린 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 체결하며 미국진출 적극 추진 중
반려동물 간식 전문 브랜드 애니콩이 미국 뉴욕에서 열린 제21회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에 참가 후 가시적인 성과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최근 브루클린 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MOU)도 체결하며 눈길을 끌었다.이번 협약은 애니콩의 미국 진출을 본격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애니콩은 MOU를 통해 향후 미국 내 법인 설립 및 오프라인 매장, 제조업체 설립 시 브루클린 상공회의소와 긴밀히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미국 시장 진출 초기 단계에서 현지 상공 네트워크와의 전략적 제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큰 협약이기도 하다. 애니콩은 미국 내 사업 확대를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하여 LA에 법인을 설립하고, 미국 지사장으로
-
시스템옴므, 월트디즈니 협업 ‘스타워즈’ 컬렉션 공개
한섬이 전개하는 ‘시스템옴므(SYSTEM HOMME)’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5월 1일 디즈니의 핵심 브랜드 중 하나인 스타워즈(STAR WARS) 테마의 ‘SPACE FRONTIER’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새로운 길을 개척하라’라는 메시지를 담은 ‘SPACE FRONTIER’를 타이틀로 기존의 틀을 깨고 앞으로 나아가는 시스템옴므의 개척정신과 미지의 세계를 탐험한다. 1977년 첫 영화 개봉 이후 세대를 초월해 사랑받아 온 SF 시리즈로, 선과 악의 대립이라는 보편적 서사를 광대한 우주 세계관으로 풀어낸 스타워즈 스토리에서 영감을 받았다. 스타워즈의 아이코닉한 요소들을 다양한 아트웍으로 풀어낸 그래픽과 시스템옴므
-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 인천 지역 결과 발표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 인천 지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본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될 권리,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 등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고,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은 국내 외식 산업의 변화에 맞추어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외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제 방문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
라이킷, ‘CJ온큐베이팅 4기’ 선발…“글로벌 진출 가능성 열려”
웰니스 전문 브랜드 라이킷(LIKE EAT)이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CJ온큐베이팅 4기’에 선발됐다고 밝혔다.CJ온큐베이팅은 CJ온스타일이 국내 헬스앤뷰티(H&B) 브랜드 성장을 돕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사업화 지원부터 상품 기획, 생산, 마케팅, 풀필먼트(통합 물류), 해외시장 진출까지 브랜드 성장을 위한 전 과정을 지원한다.CJ 그룹 및 글로벌 파트너사 보유 인프라를 활용해 미국과 일본, 동남아시아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에 따라 CJ온큐베이팅 4기에 선발된 라이킷 역시 글로벌 진출의 길이 열렸다. 라이킷은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에서 당신은 좋은 것만 하세요’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한 웰니스 전문 브랜드다. ▲트리
-
오승민 원장, ICLAS 방콕서 '노바스템 BC' 활용 줄기세포 치료 최신 지견 공유… K-재생의학 위상 높여
오앤의원 오승민 원장이 지난 4월 25일부터 26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린 제5회 국제미용성형외과학회(ICLAS 2025)에서 줄기세포 재생 치료 근거를 선보이며 국제적인 주목을 받았다.'Innovating Aesthetics, Bridging Worlds'라는 주제 아래 진행된 이번 학회는 전 세계 미용·성형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지견을 교류하는 장이었다. 이 자리에서 오승민 원장은 혈액 유래 줄기세포를 활용한 재생 치료의 최신 연구 결과와 임상 적용 사례를 발표하며 한국 재생의학 기술의 우수성을 알렸다.특히, 오 원장은 강연에서 레보메드의 '노바스템(NovaStem)' 키트를 통해 추출된 고농축 생물학적 제제를 활용한 치료법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루었다.
-
교육부장관상에 도전하세요! 한국교육시설안전원, ‘2025년 우리가 바라는 안전한 학교 공모전’ 개최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하 ‘안전원’)은 오는 5월 30일까지 ‘2025년 우리가 바라는 안전한 학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교육부 및 17개 시‧도교육청 후원으로 교육시설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부문은 △포스터 △동영상 △사진시 △안전수기 등 총 4개 분야이며, 학교 재난 및 사고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학교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강조하는 내용이면 된다. 2025년 우리가 바라는 안전한 학교 공모전 총 상금은 3,100만원, 시상은 총 59개 작품(개인 56점, 단체 3교)으로 작년보다 시상 규모가 확대됐다.시상은
-
역사·문화·자연 한번에... 웹투어, 부산 출발 대마도 1박 2일 프로모션 진행
종합 여행사 웹투어(대표이사 홍성원)가 2025년 봄 시즌을 맞아 부산항 출발 대마도 1박 2일 패키지 여행상품에 대한 특가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짧은 일정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해외여행을 즐기려는 여행객 수요에 대응하여 5월까지 한정 기간 동안 진행된다. 웹투어의 대마도 여행 패키지는 부산에서 고속페리를 타고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한 일본 대마도(쓰시마) 이즈하라 지역을 중심으로 구성된 1박 2일 상품이다. 시내 호텔 1박 숙박이 포함되어 있으며, 전 일정 동안 전문 가이드가 동행해 대마도의 자연경관과 역사 유적지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설을 제공한다. 이 상품은 관광과 휴식을 동시에 추구하는 여
-
멀버리, ‘서머셋으로의 귀환’ 캠페인 선보여
영국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멀버리(Mulberry)가 아이코닉한 슈퍼모델 에린 오코너(Erin O’Connor)와 떠오르는 신예 아티스트 케세와 아보아(Kesewa Aboah)를 주인공으로 한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브랜드의 뿌리로 돌아가 멀버리의 두 개 탄소 중립 서머셋(Somerset) 공장 중 하나인 더 루커리에서 촬영됐다. 영국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세계를 엿볼 수 있는 이 캠페인은 각 아이코닉한 가방을 만들기 위해 참여하는 사람, 장소, 그리고 제작 과정을 조명한다.멀버리는 이 캠페인을 통해 새로운 쉐입의 스웨이드 토트를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데일리 백으로 캐주얼하게 연출 가능하며, 현대인의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에
-
팀스파르타, 해커톤 프로그램 'AI와 100인의 용사들 시즌2' 성황리 마쳐
IT 스타트업 팀스파르타(대표 이범규)가 조직 내 AI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 해커톤 프로그램 ‘AI와 100인의 용사들 시즌2’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업 인재개발(HRD) 담당자들이 직접 참가해 AI 기반 문제 해결을 체험하고,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해커톤 운영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AI를 통한 업무 혁신이 기업 현장의 핵심 과제로 부상하면서 기업교육 분야에서도 생성형 AI를 실제 업무에 적용하도록 하는 실습형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그러나 많은 기업이 생성형 AI 이론 강의나 실습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장 적용으로 이어지는 실전형 교육 프로그
-
제이웨이브, 듀오덤 스팟패치와 엑스트라씬의 장점을 결합한 ‘듀오덤 밴드’ 출시
세계적인 습윤드레싱 브랜드 ‘듀오덤’이 스팟패치의 간편함과 엑스트라씬의 우수한 접착력을 결합한 ‘듀오덤 밴드’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하이드로콜로이드밴드 제품은 자사의 GMP 인증 시설에서 철저한 품질 관리 하에 생산되어 더욱 믿고 사용할 수 있으며, UPF 50+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갖춰 야외 활동에도 상처를 보호할 수 있다.특히, 듀오덤 밴드는 의료기기 밴드 형태로, 탁월한 생활방수가 가능하며, 기존 제품과 기능은 동일하되 필요한 크기로 잘라 써야 하는 소비자들의 번거로움을 덜었다. 사이즈는 대형, 중형, 소형과 혼합형으로 구성되어 있다.멸균 처리가 되어 위생적인 듀오덤 습윤밴드는 상처 부위에 습윤
-
中 딥로보틱스-韓 피오유엘, 기술 협력 논의
중국의 혁신적인 로봇 기업 딥로보틱스(Deep Robotics)와 한국의 AI 기술기업 피오유엘(POUL)은 지난 4월 22일 한중글로벌협력센터(대표 지영일)의 소개로 만나 기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논의는 양사의 핵심 기술을 결합하여 4족 보행 로봇 ‘링스(Lynx)’의 자율 이동 및 임무 수행 능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이번 협의의 주요 내용은 피오유엘이 자체 개발한 AI LRM(Latent Retrieval Memory) 기술과 AI 그라운드코드(두 단어 주소 시스템) 기술을 딥로보틱스의 4족 보행 로봇에 적용하는 것이다. 두 기술을 융합한 ‘맵기반 어시스턴트’는 지도UI기반 서비스로 사용자가 지도를 보며 AI와 상호
-
플로렌스, 5월 이벤트 돌잔치 예약 고객 대상 ‘씨투엠뉴 코지푸쉬카’ 증정
파티브랜드 플로렌스가 가정의 달 5월과 6월을 맞아 돌잔치를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오는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전국 플로렌스 직영 매장에서 50명 이상 돌잔치를 예약한 고객에게 ‘2025년형 씨투엠뉴 ‘코지푸쉬카(cozy push car)’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다.코지푸쉬카는 최근 네이버 라이브 방송에서 가장 주목받는 육아용품으로, 360도 회전과 스윙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은 물론 충전이 필요 없는 실용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유니크한 디자인과 약 42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제품으로, 특히 어린이날 및 돌잔치 선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현재 네이버 쇼핑에서는 품절 상태로 6월 이후부터
-
플러스사이즈 여성 전문 패션 브랜드 '이블렛' 팝업스토어 오픈 및 파트리샤 여름 화보 공개
모든 여성이 사이즈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러스사이즈 여성 전문 패션 브랜드 이블렛이 고객과의 오프라인 소통 강화를 위해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2025년 5월 2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성동구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현장에서는 방문 고객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된다. 팝업스토어 방문 후 이블렛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100% 당첨 가능한 럭키드로우에 참여할 수 있으며, ‘love myself 지금 내가 좋아’ 캠페인 참여 시 바디포지티브 메시지를 담은 기프트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