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SATUR(세터), K팝 보이그룹 ‘라이즈(RIIZE)’ 모델 발탁..글로벌 캠페인 전개
세터가 아이돌 그룹 라이즈(RIIZE)와 손잡고 K패션 브랜드 대표 주자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레시피그룹(대표 주시경)이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브랜드 SATUR(세터)는 K팝을 대표하는 보이그룹 라이즈(RIIZE)를 모델로 발탁하고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세터는 전 세계를 무대로 활약 중인 라이즈를 모델로 삼아 일본, 대만, 중국 등 해외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며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토요일의 즐거움을 담은 브랜드 세터는 라이즈와 함께한 이번 캠페인에서 ‘청춘’을 모티브로 새로운 클래식 룩을 선보인다. ‘SET THE TUNE, SATUR(세터에서 너만의 분위기를 만들어봐)’라는
-
로얄앤코, 강진주 사진전 ‘모꼬지’ 성황…”쌀로 풀어낸 생활 속 예술의 가능성 제시”
사진작가 강진주가 쌀을 매개로 한 10여 년의 작업을 선보인 개인전 ‘모꼬지’가 9월 13일 막을 내렸다. 이번 전시는 갤러리 로얄과 로얄앤코 서울 아트리움에서 7월 15일부터 개최됐다. 특히 예술과 식사, 교육을 한데 엮은 새로운 장르의 사진전을 열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전시 제목인 '모꼬지'는 사람들이 한데 모여 즐기는 잔치를 뜻하는 순우리말이다. 강진주 작가는 쌀이라는 매개체로 이어진 기억과 관계, 도구, 자연의 순환을 사진에 담아냈다. 무엇보다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전시에 접목하며 가치를 더욱 깊게 만들었다. 7월 15일에는 전시 오프닝과 함께 죽 퍼포먼스가 진행됐고, 7월 25일에는 ‘어린이 오감미
-
박문각 공무원, 국가직 7급 추가채용 대비 ‘올패스 상품’ 출시
박문각은 지난 10일 인사혁신처에서 공고한 국가직 7급 공무원 추가채용에 대비해 수험생 전용 ‘7급 올패스’ 상품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노량진 수험생들 사이에서 인기인 학원 실강 그대로,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는 인강 패키지로, 수험생은 선택한 강사에게 실시간 질문이 가능하며, 합격생과의 1:1 컨설팅을 통해 학습 방법과 수험생활 전반에 대한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최신 출제 경향과 난이도를 반영한 전공 과목 및 PSAT 월간 모의고사 무료 응시 쿠폰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수험생들은 전국 단위 성적 분석, 직렬별 통계, 합격선 예측 등을 기반으로 자신의 학습 현황을 점검할 수 있다. 더불어 2차
-
박문각 공무원, 국가직 7급 추가채용 대비 ‘올패스 상품’ 출시
박문각은 지난 10일 인사혁신처에서 공고한 국가직 7급 공무원 추가채용에 대비해 수험생 전용 ‘7급 올패스’ 상품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노량진 수험생들 사이에서 인기인 학원 실강 그대로,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는 인강 패키지로, 수험생은 선택한 강사에게 실시간 질문이 가능하며, 합격생과의 1:1 컨설팅을 통해 학습 방법과 수험생활 전반에 대한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최신 출제 경향과 난이도를 반영한 전공 과목 및 PSAT 월간 모의고사 무료 응시 쿠폰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수험생들은 전국 단위 성적 분석, 직렬별 통계, 합격선 예측 등을 기반으로 자신의 학습 현황을 점검할 수 있다. 더불어 2차
-
합계출산율 0.7 한국, '축소사회 연착륙' 방안은...신간 '인구절벽 너머의 미래' 출간
합계출산율 0.7이라는 충격적 수치를 기록한 대한민국이 전례 없는 인구 위기를 맞고 있다. 급속한 고령화와 극심한 저출산, 지방 소멸 위기, 그리고 이로 인한 사회 안전망 붕괴 가능성까지 제기되는 상황이다. 과연 우리 사회는 이 거대한 변화의 물결을 어떻게 헤쳐나가야 할까. 이러한 시대적 과제에 대한 해답을 모색하는 책이 출간됐다. 신간 '인구절벽 너머의 미래: 축소사회와 새로운 사회계약'은 단순한 인구 통계를 넘어 한국 사회 전반의 구조적 변화와 대응 전략을 다룬다.저자는 전 세계에서 유례를 찾기 힘든 속도로 진행되는 한국의 초저출산·초고령화 현상을 '인구의 문제'로만 접근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한다. 이는 정치·경제
-
OKX 월렛, 아이리스와 독점 연동 통해 Web3 접근성 강화
글로벌 멀티체인 자체 보관형 암호화폐 지갑인 OKX 월렛이 차세대 분산형 데이터 및 NFT 인프라 프로젝트 아이리스(Irys)와 독점적으로 연동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연동은 아이리스 제네시스 NFT(Genesis NFT) 화이트리스트 참여를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 ‘GENESIS HUNT’ 이벤트와 함께 진행된다.OKX 월렛 이용자들은 GENESIS HUNT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온체인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아이리스 기반의 dApp과 상호작용해 제네시스 NFT 민팅 기회를 확보할 수 있다. 이는 초기 사용자와 NFT 수집가들에게 특별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Web3 전반의 상호운용성과 접근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OKX 월렛 측은 “이번
-
함익병·김정철 ‘퓨처온 포럼’ 토크콘서트 오는 9월 29일 개최
함익병TV와 법무법인 우리 김정철 대표 변호사가 함께하는 ‘FUTURE ON’ 토크콘서트가 오는 9월 29일 강남 대치동 한국문화진흥 C-SQUARE 공연장에서 열린다.이번 행사는 FUTURE ON 포럼의 첫 프로젝트로, ‘사기꾼 때려잡기 프로젝트’를 주제로 한 특별 토크콘서트다. 행사 진행은 함익병 앤 에스더 클리닉 함익병 원장과 법무법인 우리의 김정철 대표 변호사가 맡는다. 1부에서는 ‘당신의 지갑을 노리는 자들은 누구인가?’를 주제로 최근 금융·거래 사기와 관련된 사례를 살펴보고, 2부에서는 ‘시장의 신뢰 회복을 위한 우리의 과제’를 논의하며 사회적 신뢰 구축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주최 측은 “대한민국의 미래와 시장 신뢰 회복
-
AI와 건강검진의 만남… Kindoc AI Pro, 글로벌 헬스케어 혁신 선도
지식 도메인에 특화된 차세대 의료 인공지능 ‘Kindoc AI Pro’를 공개하며 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이 솔루션은 파운데이션 모델(Foundation Model)과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아키텍처를 결합하고, 비바이노베이션이 보유한 방대한 건강검진·의료 데이터를 VectorDB(벡터 데이터베이스)에 고도화해 저장·인덱싱함으로써 초고품질의 정보 검색과 응답을 구현한다.출시 단 한 달 만에 전국 255개 병원 도입·총 사용량 1.8만 건 돌파라는 이례적 성과를 기록하며, 복잡한 건강검진 기록을 정밀 요약·다차원 분석하고 질환 가능성 예측과 추적 관찰까지 지원하는 전 주기 서비스를 완성했다. 특히 VectorDB 기반의 초정
-
위베이프, ‘그래피티(Graffiti)’ 인기 힘입어 400호점 계약 돌파
전자담배 브랜드 위베이프에서 공격적인 투자 전략을 통해 단기간에 400호점 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약 40억 원 규모의 투자와 함께 빠른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위베이프 가맹점에서 독점 판매 중인 ‘그래피티(Graffiti)’는 화려한 UI 디자인과 14가지의 다양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도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하며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물량 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외국인 관광객들의 수요 또한 크게 늘고 있다. 특히 중국 관광객들의 경우 화려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소비자층의 특성과 맞물려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으며, 중국 최대 SNS 플랫폼인 레드노트(Red Note)에
-
시야쥬 캠핑 페스티벌 ‘Effortless Dive’…협찬사 라인업 공개
패션 브랜드 시야쥬(SIYAZU)가 오는 9월 20~21일, 남이섬에서 1박 2일 캠핑 페스티벌 ‘Effortless Dive’를 열고 총 1,000명을 초대한다. 참가자들에게 제공될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세이면·위칙·키들·셀퓨전씨·성분에디터 등 협찬사 라인업을 소개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감성적 캠핑을 넘어 일상과 라이프스타일 전반에서 새로운 영감을 전하는 경험의 장으로 기획됐다.세이면은 간편하지만 특별한 레시피로 일상에 작은 즐거움을 더하는 브랜드다. “세상을 이롭게 하는 면”이라는 철학으로 즐거운 경험을 제안해온 세이면은 참가자 전원에게 뿌려먹는 뿌빔면을 제공한다. 자연 속에서 간편하지만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한 끼가, 캠핑의
-
돌싱글즈6 노정명, 롯데아이몰 엘라이브 인플샷 방송 성황리 마무리
‘돌싱글즈6’ 출연자로 얼굴을 알린 노정명이 8월 21일 롯데아이몰 엘라이브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인플샷’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현재 노정명은 발레와 필라테스를 접목한 바레 학원의 대표로도 활동 중이다.이번 방송에서는 제품 소개와 함께 실제 소비자들의 체험담이 전해졌으며, 인플샷을 보다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섭취 팁과 레시피도 공개됐다. 인플샷 가르시니아 커피맛 헤이즐넛향은 체지방 감소와 배변활동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커피형 다이어트 제품으로, 방송 중 시청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이지선 인플롭 대표는 “인플샷은 건강과 체형 관리에 관심 있는 분들이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활용
-
플레이타임중앙, 어린이 협동 탈출 프로그램 ‘비밀의 방: 학교X’ 선보여
어린이 실내 놀이터 선도 기업 플레이타임중앙(대표이사 이재원)이 9월 19일,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내 ‘챔피언1250X’에 어린이 협동 탈출 프로그램 ‘비밀의 방: 학교X’ 공간을 새롭게 오픈했다. 플레이타임중앙이 자체 개발했으며 여러 지점에서 큰 사랑을 받은협동 탈출 프로그램 ‘비밀의 방’의 두 번째 시즌으로,제한 시간 안에 주어진 미션을 협력해 풀어나가는 몰입형 체험 프로그램이다.‘비밀의 방: 학교X’는 어린이들이 학교를 무대로 짜릿한 모험을 즐기며,역사적인 모티브를 통해 교육의 효과를 누리며, 단순한 놀이를 넘어성취감과 사회성,성장을 함께 경험 가능한 구조로 기획됐다. 초보자를 위한 ‘학교 앞 떡볶이’, 난이도
-
결혼정보회사 퍼플스, 10월 11일 한남동 와인바에서 ‘Time to Sparkle’ 미팅파티 진행
상류층 결혼정보업체 퍼플스가 오는 10월 11일 토요일 저녁 7시, 한남동 와인바에서 미혼남녀를 위한 특별한 만남의 자리 Time to Sparkle을 연다. 이번 행사는 “가을의 시작, 설레는 인연”을 콘셉트로, 신원 인증을 거친 미혼남녀 각 12명이 참석해 와인과 대화를 나누며 품격 있는 만남을 이어가도록 기획되었다. 계절의 따뜻함을 반영한 브라운과 베이지 드레스코드가 더해져, 단순한 만남을 넘어 감각적인 가을밤의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행사장에서 프리 와인과 핑거푸드를 즐기며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고, 프리토킹 프로그램과 더불어 준비된 선물도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퍼플스는 철저한 회원 관리와 신뢰를 기반
-
제5회 전인적 세계시민위크, 창조적 세계시민교육의 장으로 열려
유엔 아카데믹임팩트 한국협의회(UN Academic Impact Korea, 이사장: 유중근)는 한동대학교 반기문 글로벌 교육원과 김영길 GRACE 스쿨에서 ‘변화로 시작되는 혁신, 함께 그리는 미래’를 주제로 지난 16일 전인적 세계시민위크 H.U.M.A.N. in 창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올해 5회를 맞은 전인적 세계시민위크는 전인적 세계시민 의식을 바탕으로, 현안 중심의 논의를 넘어 미래의 방향을 모색하는 포럼(World Wisdom Forum)과 토론, 강연, 워크숍,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UN 아카데믹임팩트 한국협의회, 반기문 글로벌교육원(IGE), 김영길 GRACE 스쿨, 한동대학교가 공동 주관하고, 고려아연과 영원무역이 후원했
-
저가 경쟁 넘어, 옵션 소비 시대… 패스오더가 만든 ‘개인 키오스크’ 경험
최근 F&B 업계의 소비 패턴이 변화하고 있다. 단순히 메뉴를 주문하는 데 그치지 않고, 취향에 맞춰 옵션을 더하거나 빼면서 가격과 경험을 조정하는 방식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불필요한 재료를 제외해 합리적으로 소비하려는 수요가 뚜렷하게 늘어난 것이다.국내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들은 이러한 흐름 속에서 단순한 저가 경쟁만으로는 차별화하기 어렵다. 특히 옵션 소비가 확산되는 지금, 소비자들은 저가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자신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경험을 원한다. 이때 옵션 설계는 중요한 해법이 된다.대표적으로 주요 커피 프랜차이즈인 메가MGC커피와 빽다방의 아메리카노 가격 정책은 그 대표적 사례다. 핫 아메리카노는
-
캠톡플레이, 창간호 광고 무료 게재… ‘캠톡 표지모델 콘테스트’로 천만원 주인공 찾는다
K-소셜 플랫폼 캠톡(Camtalk)이 오는 10월 창간하는 ‘캠톡플레이(CAMTALKPLAY)’와 함께 팬과 브랜드를 위한 특별 이벤트를 연다. 지류·디지털 합산 15만 부 발행 예정인 창간호에는 무료 광고 프로모션과 글로벌 표지모델 오디션 성격의 ‘캠톡 콘테스트’가 마련됐다. 캠톡플레이는 ‘하이브리드 쇼퍼블 매거진’이라는 새로운 형식으로, 읽는 즐거움과 동시에 광고·쇼핑·팬 참여를 한데 모은 점이 특징이다. 캠톡 측은 “브랜드와 크리에이터가 글로벌 팬덤과 만날 수 있는 무대를 열겠다”며, 이번 무료 광고 프로모션을 통해 선정된 광고는 창간호에 별도 비용 없이 실린다고 밝혔다. 이는 단순 홍보를 넘어 K-콘텐츠 생태계 속 팬·브랜
-
감자마켓 김은지 대표, ‘오프라인 공동구매’ 기반 소자본창업 강연 성료
오프라인 공동구매 플랫폼 감자마켓의 김은지 대표가 지난 9월 13일 서울 강남 SETEC에서 열린 ‘K-라이프스타일 페스타 & 코리아 이커머스 페어’에서 소자본창업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김 대표의 강연은 ‘단톡방이 매출 창구가 되는 비밀’이라는 주제로, 감자마켓이 운영 중인 오프라인 공동구매 시스템과 실제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됐다. 강연이 끝난 후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는 창업 방식, 재고 부담 없는 운영 구조, 상품 공급과 물류 지원 등과 관련한 다양한 질문이 쏟아졌다. 이후 감자마켓 부스에는 개별 상담을 요청하는 방문객이 줄을 이었다.김은지 대표는 “감자마켓은 고액 투자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