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어린이 창의미술교실, 코딩놀이터 개강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이하, 센터)는 서울시 관악구 낙성대로 70에 위치한 평생학습의 열린배움터로서 서울시민의 공공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7월말부터 초등학생 대상으로 여름방학 특강 창의미술교실 A, B와 엔트리 탐험대 코딩놀이터 A, B강좌가 열린다.창의쑥쑥 미술교실 A, B는 그림을 전문적으로 그리는 화가를 만들기보다는 그림 감상하는 태도를 배우며 새로운 것을 생각해내고 미적표현을 통해 자신의 창의성과 고유성을 열어주는 과정과 반 고흐의 작품을 통해 예술적 요소와 다양한 색채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만들어보는 미술 체험 프로그램이다. 그룹A는 초3~초6 대상으로 7월 29일(월
-
강제추행 등 성범죄, 다양한 상황에서 인정… 성립요건 제대로 살펴야
폭행이나 사람으로 사람을 추행하는 강제추행은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성범죄 중 하나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성립 범위가 점점 넓어지고 있어 과거에는 처벌에 이르지 않았던 사례가 오늘 날에는 범죄로 여겨지기도 한다. 이러한 변화를 인식하지 못하고 안일하게 대응했던 이들이 수사나 재판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뒤늦게 변호사의 조력을 구하는 경우도 많다. 이러한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강제추행과 같은 성범죄의 성립요건을 제대로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강제추행이 인정되려면 우선 강제성이 있어야 한다. 법적으로 강제성은 상대방의 항거가 현저히 곤란하게 할 정도의 폭행이나 협박이 있었을 때 인정된다. 폭행은 사람에 대
-
모션스페이스, 혈티브 롤러 6차 리오더 진행
최근 모션스페이스의 ‘혈티브 롤러’가 가품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모션스페이스는 6차 물량의 긴급 리오더에 돌입했다고 발표했다.업체 관계자는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 욕구가 커지고 있지만, 이로 인해 가품의 피해도 커지고 있다”며 우려를 표명했다. “혈티브롤러(혈자리지압롤러)의 경우, 디자인만 유사할 뿐 실제 품질은 크게 다르다. 소비자들은 종종 가품을 '같은 제품'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브랜드 이미지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설명했다.실제로 가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기대한 것과 다른 품질로 인해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가품 제조업
-
'양신' 양준혁, 완도 전복 일일판매사원으로 깜짝 변신
완도군(군수 신우철)과 (사)한국전복산업연합회·전복자조금관리위원회(회장 이종윤)가 공동주최하고 킴스클럽 강남점이 함께 진행하는 '완도전복 초복 특별전'에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양신 양준혁이 깜짝 등장했다.지난 10일부터 진행 중인 이번 행사에서 양준혁은 완도 전복 일일 판매사원 ‘완도 전복 일꾼 양준혁’으로 변신해 상품 진열에서부터 판매까지 등 다양한 활약을 펼쳤다. 특히 직접 가공 손질 전복을 시식하는 프로그램에 앞치마를 두르고 특별전 행사에 참여한 소비자에게 완도전복의 싱싱함과 다양한 효능과 맛을 알렸다.또한 양준혁은 행사장을 찾은 많은 가족 단위 소비자들과의 팬사인회를 통한 만남의 시간을 진행했으
-
엘프스, ‘WIPO Global Awards 2024’서 에이트테크 수상 견인
특허법률사무소 엘프스(대표변리사 이상열)가 기업 해외 IP(intellectual property) 전략 파트너로써 결실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특허법률사무소 엘프스는 IP 전략 부문 클라이언트사인 (주)에이트테크(AETECH, 대표 박태형)가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가 주최하는 ‘WIPO Global Awards 2024’에서 수상 기업 선정을 견인했다. WIPO Global Awards는 유엔(UN) 전문 기관인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가 주최하는 글로벌 어워드로, 지적 재산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며 사회에 공헌한 기업에 시상한다. 올해는 전 세계 107개국의 667개 기업이 지원, 그중 상위 25개 후보 기업을 지난 6월에 공개했다. 이어 7월 12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시상
-
노루홀딩스의 더기반, 신품종으로 해외 시장 개척
노루홀딩스의 농생명 계열사 더기반이 주력 제품인 채소, 과일군 신품종을 선보이며 이를 통해 본격적인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개발한 국산 품종의 신제품 개발을 통해 해외시장에 맞는 품종으로 확장 개척해 회사 최고 수출액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노루그룹의 주력 사업은 노루페인트를 중심으로한 전통 화학사업과, 농생명 신사업인 더기반을 중심으로 하는 종자 전문 농생명 사업으로 고품질의 우량 종자를 육성 개발 중이다.더기반은 나라별 품종에 맞는 우량 종자를 R&D 개발을 통해 해외 시장에 적합하도록 품종 개발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직접 현지 생산 고객의 검증을 받고 해외 바이어와 소통하며 우량
-
오위르, 2 in 1 세안제 ‘드리미 오일투폼’ 출시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오위르가 오일클렌징과 폼클렌징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2 in 1 세안제 ‘드리미 오일투폼’을 1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위르는 한우리 대표가 주변에서 보습, 미백, 기미, 주름개선 등 피부 문제로 고민하는 주부, 여성들을 두루 접하며 이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2022년 설립한 브랜드다. SNS를 통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선풍적인 반향을 일으켜 급격한 성장을 일궈냈으며 지난 2월, 와디즈 펀딩에서도 기대를 뛰어 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신제품 ‘드리미 오일투폼’은 한 용기 안에 오일과 폼이 함께 담겨 있는 제품으로, 시중 세안제 중 유일하게 육안으로 오일과 폼이 나뉘어져 있는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
-
슈퍼드라이, 15일 홍대에 정식 매장 오픈…엠버서더 NCT DREAM 발탁
폰드그룹(대표 임종민, 김유진)의 글로벌 프리미엄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슈퍼드라이(SUPERDRY)’가 브랜드를 대표하는 엠버서더로 NCT DREAM을 선정하고 15일(월) 홍대에 첫 정식 매장 오픈했다. 슈퍼드라이는 캠페인 슬로건을 ‘SUPEReal Life(수퍼리얼 라이프)’로 내걸고 정식 매장 오픈과 동시에 브랜드 엠버서더로 선정된 대세 보이그룹 NCT DREAM과 함께한 첫 번째 화보를 공개했다.화보에는 NCT DREAM이 Garage를 배경으로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이 담겨있다. 이번 화보를 시작으로 슈퍼드라이와 NCT DREAM을 담은 ‘수퍼리얼 모먼트 with NCT DREAM’의 쇼츠 영상과 메이킹 영상 등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슈퍼드라이는 론칭을 기
-
X-ray 시선으로 추상적 진리를 판독하는 임부경 작가
임부경 작가는 X-ray라는 시선으로 새로운 예술적 지평을 개척하고 있다. 그의 작품은 단순히 미학적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사물의 본질과 내면의 진실을 탐구하는 철학적 깊이를 지닌다. 이러한 그의 예술적 접근은 전통적인 추상 미술의 경계를 허물며, 현대 예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임부경 작가 초대전을 갖는 금보성 관장은 ‘임부경 작가가 판독하고자 하는 것은 눈으로 보여지는 것과 보여지지 않은 것에 대한 판독이다. 구름, 사람, 생각, 언어, 바람 등 일상적인 대상에서 시작하여 진리, 소문, 꽃향기 등 형체가 없는 투명한 언어까지 그의 시선은 투망질 한다. 임부경 작가의 작품은 소리 없는, 또는 흔적 없는 추상을
-
결혼정보회사 듀오, '셀프 웨딩촬영' 관련 설문조사 결과 발표
고가의 스튜디오 웨딩촬영에서 벗어나 셀프로 웨딩촬영을 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셀프 웨딩촬영(웨딩스냅 포함)경험이 있는 기혼남녀들을 대상으로 ‘셀프 웨딩촬영’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조사 결과, 셀프 웨딩촬영을 한 이유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담고 싶어서(42%)’인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원하는 대로 진행할 수 있어서(19%)’와 ‘비용을 절약하고 싶어서(19%)’, ‘개성 있는 사진을 찍고 싶어서(8%)’, ‘시간과 장소 제약이 없어서(7%)’ 등을 언급했다.셀프 웨딩촬영이 만족스러웠던 이유로는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남 39%, 여 37%)’를 가장 많
-
배우자 외도 인한 이혼소송 시 합법적으로 증거 수집해야
통계청이 집계한 인구동향조사에 따르면, 지난 2023년 우리나라 이혼건수는 9만 2,394건으로, 전체 이혼율이 40%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들어 혼인신고를 하지 않고 사실혼 관계를 유지하는 젊은 부부들이 많다는 점을 감안할 때 실질적인 이혼율은 더욱 높을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된 시각이다. 우리나라는 민법 제840조에 따라 ①배우자에 부정한 행위가 있었을 때 ②배우자가 악의로 다른 일방을 유기한 때 ③배우자 또는 그 직계존속으로부터 심히 부당한 대우를 받았을 때 ④ 자기의 직계존속이 배우자로부터 심히 부당한 대우를 받았을 때 ⑤배우자의 생사가 3년 이상 분명하지 아니한 때 ⑥기타 혼인을 계속하기 어려운
-
웹투어, 제주신라호텔 특가 여행상품 선보여
종합온라인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여름휴가시즌을 앞두고 2박3일 자유일정으로 제주신라호텔에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항공권과 렌터카가 포함된 특가여행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7월부터 판매가 이루어지는 특가상품은 2박 3일 일정으로 제주롯데호텔 숙박, 김포/부산출발 제주 왕복항공권, 여행기간 중 렌트카와 자차보험까지 모두 포함된 자유여행 상품이며, 3인 출발 시 1인당 359,000원 부터 예약이 가능하다.웹투어 관계자는 “여름 호캉스로 선호도가 높은 제주신라호텔의 레스토랑, 산책로, 수영장, 다양한 부대시설까지 5성급 호텔 안에서 다양한 즐길 거리를 갖추고 있다”며 “여름 휴가철 자유여행 특가상품으로 객실업그
-
JS리무진, 7월 한 달 카니발하이리무진 여름 특별 프로모션 진행
(주)오토글로벌의 카니발 하이리무진 특장브랜드 JS리무진이 이달 선착순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선착순 10대 한정으로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JS리무진 여름 특별 프로모션 패키지는 JS리무진 하이브리드(비즈니스 클래스7/9, 써밋) 차량 구매 고객 대상으로 실시된다. JS리무진 관계자는 “이번 썸머 프로모션을 통해 비즈니스 클래스9 구매 시 180만 원 상당의 오토사이드 스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의전이라는 목적성에 맞게 차량 측면에 보조계단이 설치되는 필수 옵션인 ‘오토사이드 스텝’ 혜택은 선착순 10대 한정으로 진행된다”고 설명하며 “또한, 비즈니스 클래스7 구매 시에는 무려 680만 원 상당의 ‘오토 사이
-
에이블리, 2030 쇼핑몰 ‘슬로우앤드’ 신규 입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2030 쇼핑몰 ‘슬로우앤드’가 신규 입점했다고 밝혔다. 신규 입점한 슬로우앤드는 등교룩, 출근룩 등 2030 여성이 일상에서 입기 좋은 다양한 의류 상품을 선보이는 쇼핑몰이다. 디자인부터 제작 단계까지 슬로우앤드가 직접 참여해 고객 니즈를 세심하게 반영한 자체 제작 상품 라인업 ‘슬로우메이드(SLOWMADE)’로 심플한 디자인으로 높은 활용도를 자랑함과 동시에 상품마다 컬러, 길이 등 다양한 옵션을 갖추고 있어 두터운 충성고객 층을 보유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에이블리는 ‘퍼빗’, ‘블랙업’ 등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국내 주요 쇼핑몰의 잇따른 입
-
'K소셜앱' 캠톡, 양양 인구해변서 게릴라 이벤트 펼친다
국내 영상통화 플랫폼의 대표주자인 '캠톡(Camtalk)'이 소셜 미디어 인스타그램에서 2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기 인플루언서 유나미와 함께 깜짝 게릴라 이벤트를 펼친다. 캠톡 애플리케이션(앱)은 전문 영상기술 기업 메이트네트웍스(대표 전우호)가 개발한 소셜 디스커버리(Social Discovery; SNS를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사람을 발견하는 것) 앱이다. 메이트네트웍스는 오는 13일(토요일) 오후 6시, 젊은 층의 서핑 성지로 꼽히는 강원도 양양 인구해변에서 유나미가 행사에 참여한 한 명 한 명 껴안아 주는 프리허그 이벤트를 가질 예정이다.이벤트에 참여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10만원 상당의 굿즈도 제공된다.메이트네트웍스 전우호 대표
-
머거본,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 전환 기념 프로모션 전개
종합식품 회사인 머거본(대표 신주식)이 7월 12일(금)부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브랜드스토어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는 네이버가 직접 선정하는 네이버 쇼핑 상위의 브랜드만이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머거본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신상품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머거본은 브랜드스토어 전환을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7월 12일(금)부터 21일(일)까지 10일간 진행한다. 알림 받기 동의 시 2천원 할인 혜택과 1천원 중복 할인을 제공하며 프로모션 기간 한정으로 ‘세트 상품’도 선보인다. 이밖에 19일부터 22일까지 원쁠딜(1+1) 행사도 진행된다.아울러 이
-
2024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 서울 SETEC에서 사흘간 개최
㈜메쎄이상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캠핑∙아웃도어∙레포츠 박람회인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이하 ‘2024 고카프 서울 스페셜 시즌’)이 오는 7월 19일(금)부터 7월 21일(일)까지 서울 강남 SETEC에서 사흘간 개최된다. 텐트, 침낭, 랜턴 등 기본적인 캠핑 장비부터 차박, 캠핑카 등 캠핑 관련 품목과 레저스포츠, 낚시 등 레포츠 관련 품목 등을 한자리에 전시하는 고카프는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 뿐만 아니라 캠핑 입문자들로부터도 많은 호응을 얻는 캠핑∙아웃도어 박람회다.입문자들은 전문가들로부터 제품 사용법과 유용한 팁을 배우고 구매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고카프는 대한민국 캠핑·레포츠 산업 최초의 국제인증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