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 지역 콘텐츠 기업 성장 단계별 맞춤 지원 본격화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 이하 진흥원)이 지역 콘텐츠 기업들을 위한 성장 단계별 맞춤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도내 콘텐츠 기업들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스타기업을 육성하고, 콘텐츠 산업의 지속 가능한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콘텐츠 기업과 지역 소상공인이 협업하는 ‘콘텐츠상점 리뉴얼 지원사업’을 추진해 상권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진흥원은 올해 총 11개 주요 사업에 대한 지역 콘텐츠 기업 선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사업 운영에 돌입했다. 총 58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으며, 약 11억 3,900만 원의 지원금이 투입됐다. 선정
-
강남하이퍼학원·청솔학원·이투스기숙, 반수생 맞춤반 전격 오픈
이투스에듀가 2026학년도 수능을 준비하는 ‘반수반’을 개강하고, 직영 학원 중심으로 반수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남하이퍼학원, 청솔학원, 이투스기숙학원은 학원별 운영 방식에 맞춘 반수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강남하이퍼학원(본원, 의대관, 목동관, 기숙의대관)은 반수를 결심한 수험생들이 짧은 시간 안에 최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100% 개인맞춤 선택수업 ▲의대생&서울대생 기획강의 ▲그룹스터디 및 1:1 밀착 학습 관리와 전과목 질의응답이 가능한 전일제 자습 시스템 등을 운영 중이다. 여기에 전략담임과 함께 매월 성적 분석 컨설팅을 진행하고, 데이터를 통해 효율적으로 학습 시간을 관리한다. 또한 N수생과 재
-
K-뷰티 브랜드 닥터멜락신, 러시아 최대 뷰티 스토어 '레뚜알' 입점
한국의 대표적인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닥터멜락신(Dr. Melaxin)'이 러시아 최대 뷰티 리테일 플랫폼인 '레뚜알(Л’Этуаль)'의 공식 온라인 몰에 입점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러시아 시장 진출을 알렸다. 오는 7월 공식 런칭을 앞두고 있는 닥터멜락신의 러시아 진출은 K-뷰티의 글로벌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주식회사 브랜드501이 전개하는 닥터멜락신은 과학적으로 설계된 성분과 임상 기반의 접근 방식을 통해 피부 고민에 근본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K-더마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특히 현재 미국 시장 내 공격적인 마케팅을 활용하여 주요 품목인 필샷 백미 앰플 제품이 미국 틱톡샵 내 전체 매출
-
‘VAIV AI DAY 2025’ 성료… 바이브컴퍼니, 기업 실무를 위한 AI 전략 총망라
AI·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대표 김경서)가 6월 19일 개최한 ‘VAIV AI DAY 2025’에서 기업의 실제 업무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AI 전략과 기술을 총망라하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실무형 생성형 AI 에이전트가 기업에 어떤 방식으로 기여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법론을 소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김경서 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처럼, AI 역시 우리가 일하는 방식을 바꾸는 또 하나의 기술 혁신이며,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고 말하며, 기술보다 중요한 것은 일의 본질과 방향성이라고 강조했다.윤준태 부사장은 “AI의 진짜 승자는 이를 실제로 쓰는 사람이며, 바이브는 데이터·솔루션·서비
-
그리스 농민들 “수출보다 전통이 먼저”- 고집스러운 전통방식이 만든 귀한 오일
세계 시장에서 그리스산 올리브오일은 품질로는 정평이 나 있지만 공급량은 턱없이 부족하다.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그리스 농민들이 지금도 전통적인 방식으로 올리브를 수확하고 오일을 짜내고 있기 때문이다. 흔히 비효율적이라 불리는 이 방식은 그들에게는 정체성이자 유산이다.수확철이 되면농민들은 손으로 직접 올리브를 수확한다.짜낸 올리브는 곧바로 근처의 냉압착 공장으로 운반되어시간 이내 압착영양소와 향을 그대로 보존한 채 오일로 탈바꿈한다.이렇게 탄생한 오일은 대량 생산품과는 비교할 수 없는 깊은 풍미와 진한 녹색 빛을 띤다. 특히 코로네이키 품종은 고소하면서도 쌉싸래한 끝 맛이 특징인데 이는 폴리페놀 함
-
한국컴패션, 리플러스 박재연 소장과 ‘컴패션 양육 시리즈’ 이어가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은 20일, 대화 훈련가 박재연 소장(리플러스 인간연구소)과 함께하는 <컴패션 양육 시리즈> 새로운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1차 영상에서 ‘자녀의 마음을 얻는 대화 비결’을 전했던 박 소장은 이번 영상에서 부모가 느끼는 결핍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자녀 양육에 반영할지에 대해 다뤘다.2022년부터 한국컴패션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컴패션 양육 시리즈’는 컴패션의 70여 년간 어린이 양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부모들에게 실질적인 자녀 양육 팁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에 출연한 박재연 소장을 비롯해, 미국 존스홉킨스 의과대학 지나영 교수, 육아 인플루언서 하준파파, 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
-
대한조향연구협회, 조향사 교육기관 ISIPCA·ESP 합격생 동시 배출 쾌거
대한조향연구협회는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프랑스 조향 교육기관인 ISIPCA 석사 과정과 ESP(École Supérieure du Parfum) 학사 과정에 협회 출신 수강생 총 3명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성과로 ISIPCA의 석사 과정인 Manager de la Création Olfactive et Cosmétique(PCA) 과정에 2명, ESP의 학사 과정에 1명이 각각 최종 합격했다. 특히 ISIPCA PCA 과정은 전 세계에서 단 15명만이 선발되는 명문 과정이다. 해당 과정은 향수, 화장품, 식품 향료 분야의 깊이 있는 이해는 물론, 영어, 수학, 화학에 대한 탄탄한 기초 학문 역량 및 B2 이상의 프랑스어 구사 능력을 요구하는 등 엄격한 선발 기준을 자랑한다. 이러
-
블라우풍트, ‘BLP-HD2500K’ 신규 ‘퍼플 컬러’ 출시… 19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
독일 브랜드 블라우풍트가 인기 헤어드라이어 모델 ‘BLP-HD2500K’의 새로운 컬러 에디션 ‘퍼플’을 출시하고, 19일부터 쿠팡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블라우풍트는 1924년 독일에서 설립돼 유럽 가전 및 자동차 전장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브랜드로, 현재 전 세계 95개국에서 활동 중이다. 국내에서는 ㈜하나인더스트리가 브랜드 유통과 마케팅을 맡아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BLP-HD2500K’는 쿠팡에서 누적 판매량 10만 대 이상을 기록한 인기 모델로, 2400W 고출력 모터와 3단계 바람ㆍ온도 조절 기능, 쿨샷 기능 등 전문가 수준의 퍼포먼스를 갖췄다.
-
유어버스데이, 미래에셋금융서비스와 상생 협약…“35년 기념일 명가 B2B 확장”
기념일 관리 플라워·기프트 전문 기업 유어버스데이(Your Birthday, 대표 황원섭)가 최근 미래에셋금융서비스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업 간 거래(B2B) 시장 확장에 나서고 있다. 양사는 지난달 업무협약식을 갖고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 임직원 복지 및 고객 감동 케어 서비스에 관한 시너지 모색 및 공동 성장에 뜻을 한데 모으기로 약속했다. 미래에셋금융서비스는 유어버스데이 임직원 대상 은퇴·자산관리 등 금융 컨설팅을 제공하고, 유어버스데이는 미래에셋금융서비스의 임직원과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기념일 플라워·기프트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1989년 설립된 유어버스데이는 '꽃이 필요한 모든 순간, 유어버스
-
화성시, '하루의 틈' 미디어아트 전시로 일상에 예술적 휴식 선사
화성시와 화성ICT생활문화센터는 오는 6월 27일(금)부터 2026년 1월 31일(토)까지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전시 ‘하루의 틈’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아주 보통의 하루’와 ‘화성(Mars)’에서 연상되는 우주와 별을 키워드로 일상과 비일상의 경계, 즉 하루 속 ‘틈’을 들여다보는 독특한 감성의 전시다. 전시장은 A존부터 D존까지 총 4개 구역으로 구성되며, 각 구역은 관람객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몰입과 상호작용의 경험을 제공한다.전시 ‘하루의 틈’은 일상의 공간에서 우주적 상상까지, 4개 구역으로 구성된 전시 콘텐츠를 선보인다. 전시의 시작을 알리는 A존과 B존은 지하철을 테마로 했다. ‘지하철 속 나와 마주하다’를 주제로
-
'일반인 향미평가단 모집!’- 2025 코리아 커피&디저트페어, 7월 스페셜 시즌 ‘세계 커피 대회 – 케냐 커피 어워드’ 개최
오는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수원메쎄에서 개최되는 ‘2025 코리아 커피&디저트페어(이하 KOCDF)’ 스페셜 시즌에서, 세계 커피 시장의 다양성과 향미를 경험할 수 있는 ‘세계 커피 대회 – 케냐 커피 어워드’가 열린다.이번 어워드는 ‘아프리카의 심장, 케냐의 영혼을 커피로 표현하라’는 주제로, 케냐산 커피의 풍미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커피비평가협회 주관으로 열리며, 참가 신청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7월 6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특히 이번 대회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향미평가단도 함께 모집하고 있어 주목된다. 커피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커피의 향과 맛을 직접 평가할 수 있으며, 커피비평가협회의 기본 교육을 이수한
-
카베이, SK스토아와 첫 티커머스 방송 통해 장기렌트 특가 프로모션 진행
장기렌트카 비교 플랫폼 카베이가 오는 6월 23일 오후 9시 31분 SK스토아 채널을 통해 첫 티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카베이가 TV 커머스 채널과 협력해 선보이는 첫 장기렌트 특화 방송으로, 소비자들이 인기 차종을 보다 저렴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방송에서는 쏘렌토, 카니발, 그랜저, 테슬라 모델Y 주니퍼 등 국산 및 수입 인기 차량들이 소개된다. 차량별로 월 납입금은 쏘렌토 29만8천800원, 테슬라 모델Y 49만5천440원부터 시작되며, 선납금 30%, 60개월 계약 기준으로 책정됐다. 고객이 방송을 통해 상담을 신청하면 전문 상담원의 해피콜을 통해 맞춤 견적 상담 및 계약까지 비대면으로 이뤄진다.이번 방
-
닉앤니콜, 신세계百 강남점 ‘릴로 & 스티치’ 팝업 MZ 사로잡아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닉앤니콜(NICK&NICOLE)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진행한 ‘디즈니 스티치’ 팝업스토어가 지난 5월 16일부터 29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팝업은 영화 ‘스티치’ 개봉을 앞두고 ‘ALOHA’를 테마로 구성되었으며, 스티치 특유의 유쾌한 에너지와 닉앤니콜의 절제된 감성이 결합된 공간 연출로 주목을 받았다.현장에서는 협업 그래픽 티셔츠, 가방, 액세서리 등 한정판 컬렉션이 함께 공개돼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일부 제품은 오픈 이틀 만에 품절되는 등 뜨거운 인기를 보였으며, 닉앤니콜의 브랜드 앰버서더인 배우 서예지가 협업 제품을 착용한 사진을 SNS에 공
-
에이바헤어, 일본 도쿄 신오쿠보에 1호점 오픈…국내 미용 프랜차이즈 최초 일본 진출
프랜차이즈 미용 브랜드 에이바헤어가 일본 도쿄 신오쿠보에 1호점을 정식 개점하며, 국내 미용 프랜차이즈 최초로 일본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이번에 문을 연 신오쿠보점은 일본 내 대표적인 한인타운 중심 상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국 특유의 K-뷰티 스타일과 국내 미용 기술력을 그대로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주요 운영 콘셉트로 삼았다. 이를 통해 에이바헤어는 현지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스타일링 경험을 제공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확산시킬 계획이다.에이바헤어는 국내에서 370호점 이상을 운영 중인 대형 프랜차이즈 미용 브랜드로, 이번 일본 진출은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신호탄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
-
건축·인테리어 전시회 ‘2025 코리아빌드위크’, 코엑스 전관서 개최
국내 최대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전시회 ‘2025 코리아빌드위크’가 7월 30일(수)부터 8월 2일(토)까지 서울 코엑스 전관(36,007sqm) 규모로 개최된다. 이번 코리아빌드위크에는 약 700개사, 2,000부스가 참여할 예정이며, 건설/건축 기자재 및 설비, 차양/창호/신재생에너지, 건축공구 등 국내외 우수 기업들이 선보이는 다양한 자재 및 기술을 집중 조명할 계획이다. 각 홀은 산업별 특화된 콘텐츠로 구성된다. A홀에서는 건설∙건축 자재 및 설비, 창호, 공구, 신재생에너지 등 핵심 자재와 기술을 중심으로 전시가 이루어진다. B홀은 디지털 전환, 탄소중립 등 미래 건설 기술을 선보인다. C홀에서는 인테리어 자재, 주방/욕실 등 주거∙
-
가정폭력이혼, 2차 피해 예방 등 고려사항 많아… 맞춤형 전략 필요해
가정폭력은 단순히 개인 간의 갈등이 아니라 명백한 범죄다. 가해자가 가족이라는 이유로 참고 견디는 것이 미덕처럼 여겨졌던 시대는 지나갔다. 반복되는 폭언, 폭행, 경제적 통제는 피해자의 정신적·신체적 건강을 파괴하며 일상 전반에 걸쳐 회복이 어려운 흔적을 남긴다. 우리 민법은 가정폭력을 재판상 이혼 사유 중 하나로 정하고 있어, 가정폭력 피해자는 가해자를 상대로 이혼을 요구할 수 있다. 다만 가정폭력이혼은 다양한 법적 쟁점이 얽혀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피해자가 추가로 상처받지 않기 위해 세심한 준비가 필요하다.가정폭력 이혼은 대부분 재판상 이혼으로 진행된다. 협의이혼이 가능할 수도 있지만, 폭력을 부인하거나 책
-
결혼정보회사 듀오 "女 2명 중 1명, 부모가 반대하는 결혼에 이유 있어"
연애와 달리 결혼은 양가 부모님의 합의가 중요한 과정으로 여겨진다. 그렇기에 부모님의 반대로 인해 이별하게 되는 경우도 적지 않다.이에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는 성인이 된 이후 연애 경험이 있는 미혼남녀들을 대상으로 ‘부모가 반대하는 결혼’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결혼정보업체 듀오 설문에 참여한 미혼남녀 4명 중 1명 가까이는 부모님이 반대하는 연애를 해 본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남성의 경우 ‘상대의 집안, 가정 환경 등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34%)’를, 여성의 경우 ‘상대의 직업, 학력 등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34%)’를 반대 이유로 꼽았다.부모님이 연애를 반대할 경우, 응답자 36%는 ‘반대에도 불구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