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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다르 11월 해외 매출 최대치 경신. 전년 대비 55% 신장하며 경쟁력 입증
테크니컬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가 11월 한 달 동안 해외 월 매출 최대치인 22억을 기록, 전년 대비 무려 55%나 신장했다. 글로벌 2개 매장의 활약 속에 싱가포르, 일본, 호주 대상 온라인스토어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나타내며 안다르의 해외 시장 경쟁력을 또 한 번 입증했다는 분석이다.특히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싱가포르에서 온·오프라인 성장세가 가팔랐다. 안다르에 따르면 11월 싱가포르 매출은 전년 대비 무려 184% 증가했다. 일년 새 무려 3배가량 성장세를 보인 셈이다.안다르는 지난해 7월 동서양을 잇는 요충지로 싱가포르를 낙점, 중심 상권인 ‘마리나 스퀘어’에 글로벌 1호 매장을 연 바 있다. 현지에서의 큰 호응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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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EM, 1월 부가세 계산기 오픈…부가세액 무료 조회
AI 세금 신고 앱 SSEM(쎔)이 2025년도 1월 정기 부가가치세 신고를 앞두고, 예상 부가세액을 조회해 볼 수 있는 ‘부가세 계산기’ 서비스를 17일 오픈했다. 쎔의 ‘부가세 계산기’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세액공제 적용 기한 연장(2027년 12월 31일) 등 2024 개정 세법을 반영해 더욱 정확한 세액 산출이 가능해졌다. 또 개인택시 기사를 비롯한 운수업 대상자들은 원클릭으로 간편하게 부가세 신고를 할 수 있다. ‘부가세 계산기’는 쎔 앱을 다운받은 뒤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다만 예상 세액은 계산 시점까지의 사업장 매출 등을 기반으로 나온 결과인 만큼 1월 정기 신고 시 결정되는 최종 세액과는 차이가 발생할 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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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HC 앰버서더로 배우 이하늬 발탁
프로페셔널 에스테틱 브랜드 AHC는 앰버서더로 배우 이하늬가 새롭게 합류했다고 17일 밝혔다.이하늬는 최근 높은 시청률을 기록중인 SBS 드라마 ‘열혈사제2’에서 검사 역할을 맡아 탁월한 연기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그 동안 다양한 작품을 통해 지적이면서도 당당한 모습을 꾸준히 보여왔다. 여기에 평소 뛰어난 자기 관리를 통해 깨끗하고 탄력 있는 피부와 건강한 이미지로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로 자리 잡았다.AHC측은 “이하늬의 프로페셔널하고 당당한 아름다움이 브랜드가 추구하는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아름다움의 가치와 부합해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AHC의 뮤즈로서 많은 여성들에게 아름다움의 가치를 잘 전달해줄 것으로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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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천리EV, BYD코리아와 국내 공식 딜러 계약 체결
삼천리그룹이 새롭게 출범한 삼천리EV가 BYD코리아와 공식 딜러 계약을 체결하고 BYD 전기차 라인업을 국내에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삼천리그룹은 그동안 BMW 공식 딜러사인 삼천리 모터스를 운영하며 자동차 딜러 사업에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최근 삼천리EV를 신규 설립하면서 차세대 친환경 차량으로 주목받는 전기차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특히 삼천리EV는 세계 최대 전기차 제조사 중 하나인 BYD와 손을 잡고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로 명성이 높은 BYD 전기차를 국내 고객에게 소개하게 된다.BYD는 2024년 전 세계 전기차 누적 판매량 1위를 기록 중인 글로벌 기업이다. 10만명 이상의 R&D 인력이 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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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온스 윤상배 대표, '제10회 중견기업인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휴온스가 제약·바이오 산업 및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휴온스(대표 송수영, 윤상배) 윤상배 대표는 16일 열린 ‘제 10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중견기업인의 날’은 중견기업의 성과를 알리고 중견기업들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산업통산자원부와 중견기업연합회가 공동 개최하는 행사다. 이날 표창은 경영 및 기술혁신, 일자리창출 등을 통해 타기업에 모범을 보인 중견·중소기업에게 수여했다. 윤상배 대표는 ▲국산 의약품의 해외시장 경쟁력 강화 ▲의약품 연구개발 및 상용화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근로환경 개선 및 노사관계 안정화 ▲ESG 경영 강화 등 제약·바이오 산업 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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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피자헛, 기업회생절차 돌입…"부득이한 결정"
서울회생법원이 16일 한국피자헛의 기업회생절차 개시를 결정했다. 이번 결정은 채권자들과의 자율구조조정(ARS) 협의가 결렬된 데 따른 조치로, 피자헛은 2024년 3월 20일까지 회생계획안을 제출해야 한다.재회생12부(부장판사 오병희)는 “ARS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피자헛과 채권자 간 구조조정을 시도했으나 원만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며 “현재 회생절차 개시 사유가 충분하다고 판단해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피자헛은 내년 1월 2일까지 채권자 목록을 제출하고, 1월 16일까지 채권 신고를 받아야 한다. 조사위원으로는 태성회계법인이 지정됐으며, 조사보고서는 2월 20일까지 법원에 제출된다.이번 회생절차는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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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그룹, 취약계층에 김치 2만7000포기 전달
SK가 해마다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나눔에 꾸준히 나서고 있다. 올해까지 29년째로 그간 누적 137만 포기, 무게로는 3417톤의 김치가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SK그룹은 16일 SK가 만든 사회적기업 행복나래에서 ‘SK행복나눔김장’ 전달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SK는 사회적기업 세 곳이 만든 김장 2만7000포기를 구매, 이를 먹거리나누기운동협의회(먹거협)를 통해 전국 600개 사회복지기관과 취약계층 2600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엔 배추와 고춧가루 등 원재료 값 폭등으로 겨울 김장이 어려워진 이웃이 증가한 점을 고려해 기부 물량을 전년(2만5000포기)대비 약 10% 늘렸다.전달식에는 김권태 옥과맛있는김치 대표, 윤종선 먹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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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엘리베이터, 내륙습지보호지역 비내섬 보전 위해 정부·지자체와 맞손
현대엘리베이터가 국가 내륙습지보호지역인 비내섬(충북 충주시 양성면)의 자연환경 보전을 위해 정부, 지자체와 손을 잡았다.현대엘리베이터는 충주시와 지역을 관할하는 환경부 산하 원주지방환경청 등과 함께 비내섬에 대한 환경 보전과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충주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와 조길형 충주시장, 이율범 원주지방환경청장 등이 참석했다.이번 MOU를 통해 현대엘리베이터는 비내섬을 중심으로 멸종위기종 보호와 생태교란 외래종 제거, 습지정화 등의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원주지방환경청은 보전사업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충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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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판교 R&D센터 4000억원에 매각
삼성중공업은 재무 건전성 개선 및 투자재원 확보를 위해 판교 R&D센터를 4000억원에 처분한다고 16일 공시했다.삼성중공업 판교R&D센터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해 있으며, 7460㎡ (약 2257평) 부지에 지하 5층~지상 8층 규모로 2014년 12월 준공됐다.삼성중공업은 암모니아, LNG 등 친환경 선박에 대한 제품 및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증 설비 구축, 조선소 무인·자동화, 자율운항 등에 투자를 확대해 왔으며, 이번 판교 R&D센터 매각 재원을 활용해 미래 준비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계약은 매각 후 재임대하는 ‘Sales & Lease Back’ 방식이며, 거래 상대방은 위탁관리 부동산 투자회사인 이지스롱웨일1호이다. 삼성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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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美 아마존 BFCM 기간 실적 ‘역대 최대’
아모레퍼시픽은 자사의 주요 브랜드가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BFCM) 행사에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성장세를 보였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라네즈, 설화수, 이니스프리가 미주 지역에서 매출 성장을 견인하며 전년 대비 각각 127%, 308%, 70%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라네즈는 대표 제품인 ‘립 글로이 밤’과 ‘립 슬리핑 마스크’가 립 밤 카테고리에서 각각 1·2위를 차지하며 주목받았다. 이 제품들은 뷰티 앤 퍼스널 케어 부문에서도 각각 2위와 4위에 올라 글로벌 베스트셀러로서 입지를 확고히 했다.특히 이번 행사에서 미주 지역에 공식 진출하지 않은 브랜드들의 성과도 눈에 띄었다. AI 기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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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씽크빅, '책다른 구독' 겨울방학 온라인 독후감 대회 개최
웅진씽크빅(대표 이봉주)이 겨울방학을 맞아 '책다른 구독' 제1회 겨울방학 온라인 독후감 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독후감 대회는 아이들에게 겨울방학 기간 동안 창의적 사고를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고, 독서와 창작의 즐거움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회는 자사 전집 구독 서비스 '책다른 구독'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독후화를 그리는 유치부(4~7세)와 독후감상문을 쓰는 초등 저학년부(8~10세)로 나눠 실시된다. 독후감 대회 대상 도서는 '책다른 구독' 커리큘럼 내 전집으로, 웅진씽크빅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내년 1월까지 접수 신청을 받는다. 이와 함께 웅진씽크빅은 독후감대회 관련 소식을 SNS에 공유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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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GRS, 한국에너지공단과 '온도주의' 캠페인 진행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온도주의' 캠페인을 공동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온도주의는 '온도를 주의(注意)하자', '온도주의(注意)자가 되자'는 중의적 의미로 넛지 디자인을 활용해 실내 적정온도(여름 26℃, 겨울 20℃)준수를 유도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롯데GRS 본사와 점포에서 모두 시행된다. 적정 실내 온도를 20도로 유지하며 미사용 조명 끄기, 플러그 뽑기, 문 닫고 난방하기 등 임직원과 동참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방법을 실천할 예정이다. 롯데GRS는 임직원 및 점포뿐만 아니라 더 많은 에너지 절약을 위해 일반 소비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2가지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도주의 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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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한청년들, '안전하게 배달하는 라이더 모임' 진행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은 '안전하게 배달하는 라이더 모임(이하 배라모)'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배라모는 우아한청년들이 운영하는 배민라이더스쿨과 배민커넥트 라이더간 소통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배민라이더스쿨 안전교육을 수료한 라이더들의 커리큘럼에 대한 피드백을 듣고 이를 프로그램에 반영해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에 이바지한다는 취지다.배라모 첫번째 시간은 '배민라이더스쿨 함께 되돌아보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배민라이더스쿨 강사진과 라이더들은 소통하며 초보 맞춤형 특화교육 '배달학개론', 배달노하우 지침서 '우아한 배달 백과사전' 등 다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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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CES 2025서 '인캐빈 센싱' 등 AI 모빌리티 솔루션 공개
LG전자(대표 조주완)가 CES 2025에서 AI 첨단 모빌리티 기술 '인캐빈 센싱(In-Cabin sensing, 운전자 및 차량 내부 공간 감지)' 솔루션을 시뮬레이션으로 체험하는 공간을 마련한다고 16일 밝혔다. LG전자 VS사업본부가 CES에서 관람객 대상으로 전시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존에는 완성차 기업 고객 대상으로 비공개 부스만 운영해왔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더 많은 관람객에게 AI로 달라질 미래 모빌리티 경험과 주행 트렌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관람객은 전시장에 설치된 콘셉트 차량에 탑승해 가상 운전 시뮬레이션을 체험하게 된다. 관람객이 차량에 탑승하는 순간부터 AI가 안전벨트를 착용했는지 판단하고, 착용하지 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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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베이크하우스 405' 라인업 확대
CU가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의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CU가 작년 8월 처음 선보인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는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 1400만개를 돌파, 매출액 300억에 가까운 실적을 기록 중이다.이에 CU는 우수한 상품 경쟁력과 인지도로 '블루리본' 맛집 서베이 인증을 받은 유명 베이커리들과 공동 기획, 개발한 405 시리즈를 출시한다.CU는 이달 '405 타르데마 소금빵' 3종을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협업 가게인 '타르데마 1942'는 블루리본을 5번이나 받은 베이커리로, 대표 상품은 소금빵이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405 타르데마 소금빵'은 손바닥보다 큰 소금빵에 다양한 토핑을 더했다. △초코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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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PB 제품 협력업체와 동반성장. 매출 70% 상승
홈플러스가 협력회사와의 공정 거래 및 상생 전략을 강화하며 생활·가전 협력사의 매출이 전년 대비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자체 PB 브랜드 ‘심플러스’와 ‘반값가전’의 인기가 매출 성장의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홈플러스와 협력 중인 중소기업 수는 전년 동기 대비 73% 증가했으며, 이들 업체의 평균 매출도 약 70% 상승했다. 신규 협력사의 유입을 돕기 위해 도입한 입점 상담 시스템 ‘조인어스 파트너스’와 PB 상품 해외 수출 지원 등이 이 같은 성과의 기반이 됐다. 또한, ‘반값가전’은 협력사를 통해 수십억 원의 매출을 창출하며 협력 구조를 강화했다.‘심플러스’ 생활용품은 올해 3월부터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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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내년 여행 트렌드는 'R.E.S.T'
제주항공(대표 김이배)이 2025년 여행 트렌드 키워드로 ‘R.E.S.T’를 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제주항공은 지난달 22일부터 29일까지 8일간 자사 SNS를 통해 설문조사에 참여한 3297명의 응답을 분석해 4가지 여행 트렌드 ‘R.E.S.T’를 제안했다. ‘R.E.S.T’는 재방문(Revisitation), 경험(Experience), 동남아시아(Southeast Asia)와 두 번 이상의 여행(Two or more trips)을 뜻하는 약자다.설문 전체 응답자 3297명 중 91.4%인 3015명이 ‘내년에 해외여행 계획이 있다’고 답했으며, 이중 77.3%인 2331명이 다녀온 여행지를 재방문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제주항공이 국제선 취항지 중 재방문 빈도가 가장 높은 지역을 분석해 본 결과 일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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