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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그룹, 3~5급 신입사원 공채 돌입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삼성그룹에서 2024년 3~5급 신입사원 공채에 돌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채용을 진행하는 계열사는 삼성카드고객서비스, 삼성메디슨, 삼성물산, 삼성웰스토리, 호텔신라, 에스원,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이다.◇ 삼성카드고객서비스에서 오는 21일까지 ‘3급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돌입한다. 모집 직군은 경영지원과 IT/시스템으로 근무지는 모두 서울이다. 지원 자격은 8월 이전 졸업 또는 졸업 예정인 자,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영어 회화 자격을 보유한 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 △지원서접수 △직무적합성평가 △직무적성검사 △면접전형 △채용검진 △입사순이다. ◇ 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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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제주항공과 반려견 동반 ‘포동 전용기' 2차 운항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반려가구 커뮤니티 플랫폼 ‘포동’이 제주항공과 함께 다음달 국내 유일의 반려견 동반 전용기인 ‘포동 전용기’를 운항한다고 15일 밝혔다.반려견을 동반한 여행 활성화를 위한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도 선보인다. 포동 전용기는 포동과 제주항공이 함께 운영하는 국내 유일 반려견 동반 전용기로, 기내에서 다른 승객들의 눈치를 보지 않고 반려견과 나란히 앉아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달 1차 운항에서는 티켓 판매 개시 7일만에 완판(완전 판매)을 기록했다. 2차 운항은 다음달 15일 오전 11시 35분 김포에서 제주로 출발해 17일 오후 8시에 돌아오는 일정으로 운영된다. 보호자 2인과 반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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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한림대성심병원과 ‘맞춤형 의료 로봇서비스’ 개발 추진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의료환경에 최적화된 공감지능(AI, Affectionate Intelligence) 클로이 로봇을 앞세워 의료 서비스 분야 내 새로운 고객경험 혁신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최근 한림대학교 성심병원과 '의료진과 환자의 스마트 병원 라이프를 위한 로봇 서비스 발굴 및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병원 특화 로봇 시나리오 발굴 및 실증 사례 구축, 국내외 의료 기관 내 다양한 로봇 활용 기회 발굴 및 협업, 병원 특화 로봇 제품 기획 및 시스템 연동 협력 등을 단계적으로 진행한다. 양사는 AI 클로이 로봇을 앞세워 의료 환경에 특화된 다양한 로봇 서비스를 개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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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한국조선해양, 해외 제작기지 구축.. 해상풍력 사업 진출
HD한국조선해양이 해외 제작기지를 구축해 해상풍력 사업 진출에 본격 나선다. HD한국조선해양은 해상풍력 하부 구조물 제작 및 함정 MRO사업 확대 등을 위해 필리핀 수빅 야드 일부 부지 및 설비를 임차하기로 하고, 향후 세부 조건들에 대해 조율해 나가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HD한국조선해양은 지난 14일 오후 6시 필리핀 대통령 관저(말라카냥궁)에서 마르코스 필리핀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버러스 캐피탈과 수빅 야드의 향후 운영 계획 등을 발표하는 행사를 가졌다.수도 마닐라 북서쪽으로 110km 떨어진 수빅만에 위치한 필리핀 수빅 야드는 2006년 한진중공업(現 HJ중공업)이 조성한 이후 선박 건조를 이어오다 2019년 세계 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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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공사, 삼성SDS 등과 손잡고 AI기반 업무환경 개선 위한 MOU 체결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지난 14일 공사 회의실에서 삼성SDS 및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공항 업무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인천공항 디지털 전환을 위한 AI 혁신기술 및 제도적 협력’을 위한 것으로, 인공지능 시대에 발맞춰 공사 임직원의 업무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고, 세계 최고 수준의 스마트공항으로의 도약을 위한 협력을 목표로 한다.3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업무방식 개선 △공항 내 신기술 도입을 위한 기술검증 협력체계 구축 △혁신기술 및 최신 솔루션의 안정적 도입을 위한 제도적 검증 및 지원 등에 대해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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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AI 오케스트레이터’ 개발∙상용화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는 유선망 운용에 필요한 모든 제어·점검 작업의 자동화가 가능한 차세대 유선망 제어 플랫폼 ‘AI 오케스트레이터(AI Orchestrator)’를 자체 개발하고 5G/LTE 유선망 전체에 적용했다고 15일 밝혔다.인공지능(AI) 오케스트레이터는 코드형 인프라(IaC, Infrastructure as Code)를 통해 네트워크를 운용하는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 Software Defined Network)를 자동화한 플랫폼이다. 네트워크 운용자가 본인에게 익숙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스크립트를 입력하면 각 장비별 명령어로 자동 번역해 전국 수 만대 장비를 통합 점검·제어함으로써 운용효율성과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 통신사 유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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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경만 KT&G 사장, 임직원과 ‘사랑의 급식 나눔’ 봉사활동 참여
방경만 KT&G 사장이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4일 임직원들과 함께 서울역 인근 시립 무료급식소인 ‘따스한채움터’에서 ‘사랑의 급식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사랑의 급식 나눔’은 KT&G가 취약계층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18년부터 이어온 무료급식 지원 활동이다. 이날 KT&G 방경만 사장과 임직원 20여 명은 밥과 반찬을 직접 배식하고 손수 만든 팥빙수를 전달하며, 독거노인·노숙인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나눔의 손길을 전했다.KT&G는 ‘따스한채움터’ 외에 ‘대전 성모의 집’ 무료급식도 정기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지원금은 총 7억 9,000만 원, 수혜 인원은 약 13만 명에 달한다. 또한, 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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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쓰오일, KT 위즈와 ‘S-OIL 스폰서데이’ 행사 전개
S-OIL(에쓰오일)은 지난 14일 수원 KT 위즈파크에서 ‘S-OIL 스폰서데이’ 행사를 전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에쓰오일은 KT 위즈와 함께 브랜드 홍보를 위한 프로야구 정규 시즌 공동 마케팅을 3년 연속 진행하고 있다. 이날 안와르 알 히즈아지 최고경영자(CEO)는 에쓰오일 마스코트 ‘구도일’을 상징하는 등번호 951번 유니폼을 입고 시구자로 나서 경기 시작을 알렸다. 또한 에쓰오일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며 경기에 재미를 더했다. 에쓰오일 마스코트 ‘구도일∙구미소’가 응원전에 참여하고 흥겨운 댄스를 선보였으며,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광판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며 적극적으로 관람객들과 소통했다.에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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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올해 첫 신입 조종사 공개 채용 진행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차세대 항공기 구매 도입 일정에 맞춰 올해 첫 신입 조종사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제주항공 신입 조종사 공개채용 입사지원서는 오는 25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자격사항으로 △한국 운송용 또는 사업용 조종사 면장 △고정익 비행시간 300시간 이상 △한국 조종사 영어자격 4급 이상 △한국 항공급 무선통신사 자격증 △국내에서 수검 받은 유효한 항공신체검사 증명 1급을 소지해야 한다.전형절차는 지원서 접수 후 온라인 인성 검사를 진행하며 이후 필기·실기전형과 두 차례의 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가린다.제주항공은 이번 신입 조종사 채용을 통해 차세대 항공기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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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기네스와 콜라보 ‘기네스 짜장면’ 출시
BGF리테일 CU가 글로벌 맥주 브랜드 기네스(Guinness)와 손잡고 만든 짜장 라면인 ‘기네스 짜장면’을 내놓는다. 아일랜드산 흑맥주로 대표되는 기네스(Guinness)는 전 세계 곳곳에 양조장을 갖추고 있으며 100여 개의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는 맥주 브랜드다. CU가 이달 15일 출시하는 ‘기네스 짜장면(1,500원)’은 흑맥주와 짜장면의 공통점인 검은색을 차용해 출시된 이색 콜라보 상품이다. 이 상품은 짜장 스프에 시나몬 별첨 스프가 함께 동봉돼 일반 짜장 라면보다 한층 더 높은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특히 흑맥주 특유의 쌉쌀한 맛을 짜장 라면에 구현하기 위해 기네스가 지난해 10월부터 상품 제조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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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경규 인천항만공사 사장, 물동량 500만TEU 시대 본격 준비하겠다
이경규 인천항만공사(IPA) 사장은 14일 "컨테이너 물동량 500만TEU(1TEU는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대분) 시대를 본격적으로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취임 1주년 기자 간담회에서 "인천항은 지난해 사상 최대 물동량인 346만TEU 실적을 기록하면서 중장기적으로 컨테이너 부두 시설 추가 공급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IPA는 물동량 증가에 따라 6천700억원을 들여 인천 신항 1-2단계 컨테이너 부두를 건설하고 있으며, 최근 운영사 공모에 가칭 인천글로벌컨테이너터미널 컨소시엄이 참여했다. 2027년 개장을 앞둔 이 부두는 연간 컨테이너 물동량 138만TEU를 처리할 수 있는 규모로, 컨테이너를 자동으로 옮기는 '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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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사이언스, 임종훈 단독대표 체제로. 송영숙 회장 공동대표서 물러나
한미약품그룹의 지주사 한미사이언스가 송영숙 회장과 차남 임종훈 사장 공동대표 체제에서 임종훈 사장 단독 대표 체제로 변경됐다.한미사이언스는 14일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그룹 사옥에서 이사회를 열어 해당 안건을 의결했다.이로써 송 회장은 한미사이언스 공동대표직에서 물러나게 됐다. 하지만 2026년 3월 29일까지가 임기인 사내이사 직은 유지한다.한미사이언스는 올해 초 한미약품그룹과 OCI그룹의 통합안을 놓고, 이를 추진한 송 회장 및 장녀 임주현 부회장 모녀와 이를 반대한 장·차남 임종윤·종훈 형제가 경영권 분쟁을 벌인 끝에 형제 측이 주주총회 표 대결에서 승리하며 경영권을 장악했다.하지만 지난달 4일 한미사이언스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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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AI가전=삼성’ B2B 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삼성’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삼성전자는 지난 9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과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다양한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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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티앤씨, ‘기저귀용 스판덱스’ 글로벌 현지 생산 체제 구축 계획
효성티앤씨는 내년 2월까지 인도와 튀르키예 스판덱스 공장에 중합 공정 설비를 확충해 기저귀용 스판덱스의 글로벌 현지 생산 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이번 투자는 인도 내수 시장을 비롯해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 글로벌 시장의 기저귀용 스판덱스 수요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공급 안정성을 높이기 위함이다.효성티앤씨는 현재 연산 7만 3000톤의 생산 능력을 확보하고 있는 인도와 튀르키예 생산 공장을 증설해 오는 2026년까지 생산량을 총 1만 1000톤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효성티앤씨는 이번 투자를 통해 구미, 중국 주하이와 자싱 등 일부 공장에만 생산해오던 기저귀용 스판덱스를 인도와 튀르키예 공장으로 생산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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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연세대 전용 메타버스 캠퍼스 ‘메타연세’ 공개
LG유플러스의 대학 메타버스 플랫폼 ‘유버스’는 지난 11일 연세대학교(연세대) 창립 139주년 기념식에서 연세대 전용 메타버스 캠퍼스 ‘메타연세’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유버스는 특정 대학을 위해 캠퍼스를 가상공간에 구현하고 행사, 강의, 조별모임, 세미나 등의 기능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대학 특화 메타버스 서비스다.연세대 메타버스 공식 명칭은 대학 구성원들의 참여로 만들어졌다. LG유플러스는 학교 구성원들과 메타버스를 통해 함께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지난 4월 연세대 메타버스 이름 공모전을 시행한 바 있다. 이번 창립기념식에서 공식 명칭 공개를 계기로 연세대 메타버스 캠퍼스 서비스 고도화에 속도를 낸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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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프랑스와 EU 시장 공략 나선다
농심이 프랑스 대형유통업체에 대한 판매망 확대를 계기로 프랑스와 EU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또한, 농심은 글로벌 공급능력 확대를 위해 국내 수출전용공장과 미국 제2공장 라인 증설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농심은 오는 6월부터 프랑스 Top2 유통업체인 ‘르끌레르’와 ‘까르푸’에 기존 신라면 외에 너구리, 순라면(채식라면) 등 주요 라면과 스낵 제품의 공급물량을 대폭 늘려 공식 입점한다고 밝혔다. 또한, 농심은 올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대형 스포츠이벤트를 맞아 ‘코리아 엑스포 2024’, ‘K-스트리트 페스티벌’, ‘매장내 팝업스토어’ 등을 추진, 고객접점의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농심은 이번 프랑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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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팔, 소비자 풍성한 혜택 제공 '쿡웨어' 캠페인 전개
주방용품 브랜드 테팔이 앞으로 한 달간 집중적으로 소비자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대대적인 캠페인에 돌입한다고 14일 밝혔다. 테팔은 한국을 비롯한 세계 시장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이를 기념해 진행되는 쿡웨어 캠페인을 통해 테팔은 프랑스에서 탄생한 글로벌 브랜드로서 쌓아온 기술력과 헤리티지를 알리고, 소비자가 테팔 프라이팬의 특장점을 다양한 형태로 경험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접점에서 이채로운 프로그램과 할인 행사를 제공한다. 가장 먼저 광고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불리는 FOOH(페이크옥외광고) 기법으로 만든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헬리콥터가 날아와 파리의 에펠탑에 초대형 사이즈의 프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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