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에쓰오일, 울산 온산공장 협력사 6곳에 휴게시설 지원
S-OIL(에쓰오일)은 26일 온산공장에서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상생협력 사업과 에쓰오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해 ‘에쓰오일 협력사 휴게시설 전달식’을 열고, 협력사 근로자들을 위한 휴게시설을 지원했다고 밝혔다.이번 휴게시설 전달 행사는 폭염대비 건강관리 및 온열질환 예방 3대수칙에 대한 캠페인과 함께 진행됐으며, 상생을 추구하는 기업문화와 정부정책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협력사 지원을 약속했다.에쓰오일 관계자는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당사가 지원한 휴게시설이 협력업체 작업자들에게 시원한 쉼터가 되길 바란다”며 “휴게시설은 에쓰오일이 투자한 벤처기업 이유씨엔씨의 친환경 단차
-
인천공항, ‘아시아 최고 물류공항상’ 수상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지난 25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024년 아시아 항공·물류 어워즈(AFLAS)에서 아시아 최고 물류공항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어워즈 선정을 주관한 아시아카고뉴스(Asia Cargo News)는 홍콩에 소재한 공신력 있는 글로벌 물류 전문 언론매체로서 전세계 물류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매년 △시설의 화물운송 적합도 △운영 우수성 △가격경쟁력 등을 기준으로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진행해 수상 공항을 엄선하고 있다. 올해 시상식에서 인천공항은 아시아 물류 공항의 표준으로 인정받으며 싱가포르 창이 공항, 중국 상해 푸동공항, 홍콩 첵랍콕공항 등 역내 유수 화물공항들을 제치고 아시아 최고공항
-
진흥기업, 500억 규모 인천대로 도로개량공사 수주
진흥기업(002780)은 조달청으로부터 인천대로 일반화 도로개량공사(1-2단계)를 수주했다고 26일 공시했다.계약금액은 500억 원 규모로 이는 최근 매출액 대비 6.59%에 해당한다. 계약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2027년 12월 30일까지다.
-
제17회 국제바디아트콘테스트 왕중왕전, 몽드랩 두피탈모커버 전문가들 대상 수상
지난 24일, 제17회 국제바디아트콘테스트 왕중왕전에서 '몽드랩' 강남점의 두피탈모커버(SMP) 전문가들이 최고상을 수상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국제바디아트콘테스트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케이뷰티전문가연합회가 후원한 이번 대회에서 몽드랩의 달킨(김학성) 원장이 월드그랑프리를, 강일(최영호) 원장이 그랜드그랑프리를 각각 차지했다.총상금 2천만원이 걸린 이번 대회는 반영구 화장, 두피탈모커버(SMP), 속눈썹 연장, 스킨케어, 메이크업 등 뷰티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종목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두피탈모커버(SMP) 분야는 한국을 비롯한 중국, 일본 등 탈모 문제에 관심이 높은 국가들의 미용 전문가들로부터 큰 관심을
-
㈜D3, 채용브랜딩 컨퍼런스 '임플로이어 브랜딩 서밋 코리아(Employer Branding Summit Korea)' 개최
국내 채용브랜딩 및 콘텐츠 전문기업 ㈜D3(대표 복성현)는 오는 7월 9일 오후 1시 신사역 보코강남 호텔 컨퍼런스홀에서 '임플로이어 브랜딩 서밋 코리아(Employer Branding Summit Korea)'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의 주제는 ‘채용브랜딩과 인사 실무: 프로세스와 사례를 중심으로’로, 국내 채용브랜딩 시장의 현황을 짚어보고, 해외 채용브랜딩 사례 공유를 통해 국내 기업의 채용브랜딩 고도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특히 이번 컨퍼런스에는 일본 채용브랜딩 선도기업 패러독스(PARADOX)의 타지마 히로유키 이사와 사하라 아이 글로벌 사업 총괄 디렉터가 연사로 참여한다. 타지마 이사는 PARADOX社 창업 초기부터
-
한번 들으면 귀에 콕, 스킵은 NO! 숏폼 인기에 ‘CM송 공식’도 변했다
과거 TV광고 전성기에 인기를 끌었던 CM송이 최근 숏폼과 만나 더욱 단순하고 빠르게 변하고 있다. 단순하고 반복되는 가사와 빠르고 중독성이 강한 멜로디는 숏폼 콘텐츠에서 시청자들을 단숨에 사로잡고, 콘텐츠 길이도 비슷하기 때문에 기업들의 활용도 또한 높다.한번만 들어도 쉽게 잊히지 않는 중독성 강한 CM송은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좀 더 자연스럽게 알리고, 브랜드 메시지 전달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기업들은 제작 단계에서부터 숏폼을 주요 포맷으로 잡고 기획하기도 하며 유통업계의 새로운 필수 마케팅 수단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이에 유통업계는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를 자연스럽게 자극하고, 효과적인 제품 홍보를 위해 단순
-
오롬 주식회사, 넥스큐브코퍼레이션과 '윈키아 다이어리' 공동사업 협약 체결
대한민국 대표 문구 브랜드 오롬 주식회사(대표: 이호열)는 '윈키아' 다이어리 브랜드를 운영하는 넥스큐브코퍼레이션주식회사(대표: 고승재)와 공동 사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아날로그 감성의 프리미엄 문구와 디지털 플랫폼의 만남으로, 문구류 전반에서 새로운 자기관리 문화를 제시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오롬 주식회사의 30여 년 넘게 쌓인 다이어리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온라인 판매 채널을 확대함으로써, 윈키아의 자기관리 콘텐츠와 시너지를 일으켜 사용자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자기관리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 하반기에 출시할 2025년도 윈키아 다이어리부터는 양
-
2024 서울메타위크, 아시아 최대 규모 AI, Web3, 메타버스 페스티벌 오늘 개막
TV조선와 크리스앤파트너스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아시아 대표 디지털 테크토크, ‘2024 서울메타위크’가 26일(오늘) 개막했다.“기술의 파도를 항해하라: Ride the Waves of Technology” 라는 주제 아래, AI(인공지능)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의 혁신 방향과 비즈니스 모델을 살펴보고, 기업과 개인이 직면한 도전과 미래 비전에 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1일차인 26일 수요일에는 ‘AI 내일을 설계하다: AI Shaping Tomorrow’s World’를 타이틀로 전세계적 메가트렌드인 AI를 집중적으로 다룬다. △자요티카 모한 구글 클라우드 GenAI 스페셜리스트 △정민영 SK텔레콤 AI플랫폼 부사장 △아비나쉬 마다수 인텔 AI 연구 엔지니어 △린
-
화락바베큐치킨, 중국 연길에 팝업스토어 오픈. 세계로 뻗어나가는 K-FOOD
HFBG에서 운영하는 치킨 브랜드 화락바베큐치킨이 22일 중국 지린성 연길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연길은 중국 지린성 동부에 위치한 도시로, 최근 중국인들 사이에서 '중국의 작은 한국'으로 불리며 핫한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 도시 곳곳에서 한글 표지판과 안내문을 쉽게 접할 수 있어 방문객들은 마치 한국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으며 밤마다 수십 개의 한글 간판이 빛나는 연길 연변대 앞 상가는 서울의 밤거리를 연상시키며 중국 MZ 세대 사이에서 인기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연변대 부근 가장 유동이 많은 상권에 위치한 화락바베큐치킨 팝업스토어는 브랜드 컬러인 레드와 블랙 기본 인테리어에 불을 연상케하는
-
현대건설, 신한라이프케어와 시니어 주거 모델 개발 ‘맞손’
현대건설(000720)은 지난 24일 서울 종로구 현대건설 본사에서 신한라이프케어와 시니어 주거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노인복지주택 사업 모델 개발 △노인복지주택 공모사업 추진을 위한 공동투자 및 개발 등에 긴밀하게 협력하는 것은 물론 노인복지주택 관련 전반의 영역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할 방침이다.현대건설은 베이비부머 세대(1955~1963년생)가 고령층에 진입하고 초고령화 사회가 다가옴에 따라 공동주택에 시니어를 위한 상품을 적용하고, 시니어 하우징 개발사업에 참여하는 등 시대 변화에 부합하는 다각적 대응책을 마련 중이다.신한라이프케
-
CJ제일제당, 獨 아마존에 ‘비비고 스토어’ 입점…“서유럽 시장 공략 속도”
CJ제일제당(097950)은 독일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Amazon)에 ‘비비고 스토어’를 공식 입점하고 K-푸드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와 함께 네덜란드 등 인근 서유럽 국가에서도 메인스트림 유통채널 입점을 이어가며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달 독일 아마존에 문을 연 ‘비비고 스토어’는 김스낵, K-소스, 만두, 치킨 등 총 19종에 달하는 비비고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스낵 형태의 김이 독일 아마존에 입점한 것은 처음으로, 건강한 간식에 대한 수요가 높은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게 CJ제일제당의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2018년 냉동식품기업 ‘마인프로스트(Mainfrost)’를 인수하며 독
-
LX하우시스, 최고급 시스템 창호 ‘페네스트’ 출시…온라인 관심도↑
LX하우시스(108670)가 최고급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 ‘페네스트(FENEST)’를 출시했다. 페네스트(FENEST)는 창이란 뜻의 독일어 ‘Fenster’와 영어 형용사의 최상급 접미사인 ‘-est’의 합성어로 ‘최상의 창을 완성하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LX하우시스는 지난해 상반기 글로벌 TOP3 알루미늄 창호 업체인 벨기에 레이너스사(社)와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시장에 최적화된 시스템 창호 개발을 위해 협력해왔으며, 이번에 1년여 간의 협력 끝에 ‘페네스트’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페네스트’는 기존 국내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 제품들과 비교해 중앙 개폐 및 코너 개폐 등 건축물 디자인에 적합한 다양한 개폐방식을 도입한 점과 최고
-
“할리우드 스타 입맛 잡는다”…BBQ, 美 LA에 ‘할리우드점’ 오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할리우드 중심가에 'BBQ LA 할리우드점'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매장이 위치한 LA는 인구수 382만 명으로, 캘리포니아주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지역이자 뉴욕에 이어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다. 그 중 할리우드에는 브래드 피트,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안젤리나 졸리 등 다수 유명 할리우드 스타를 포함해 6만여 명이 거주하고 있다.BBQ LA 할리우드점은 92.9㎡(약 28평) 포장과 배달 집중 매장으로 오픈했다. 인근에 영화 촬영지와 스튜디오산업이 집중돼 있어 포장(Pick Up)∙배달 비중이 높은 상권이다. 매장에서는 골든후라이드, 시크릿양념, 소이갈릭 등 치킨
-
하이트진로, 참이슬 보조라벨 활용해 ‘위기가구 발굴’ 홍보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000080)가 참이슬 보조라벨을 활용해 행정안전부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추진단에서 주최하고 있는 ‘위기가구 발굴’ 홍보에 적극 동참한다고 2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4일 서초동 본사에서 행정안전부와 ‘위기가구 발굴 홍보 협약식’을 개최한 가운데, 장인섭 하이트진로 전무와 구본근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추진단 단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참이슬 150만 병 뒷면 보조 라벨에 ‘힘들 땐 129(보건복지상담센터) 또는 가까운 읍.면.동 사무소(행정복지센터)에 꼭! 전화 또는 방문하세요’ 문구가 기재된다. 오는 7월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식당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
HDC현대산업개발, ESG 평가 ‘A등급’ 달성…전년比 정보량 증가
HDC현대산업개발(294870)이 국내 주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기관이자 의결권자문사인 ‘서스틴베스트’의 ESG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올해 상반기 ESG 등급에 따르면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 B등급 대비 2단계 상승한 A등급을 달성했다. 2022년 상반기 C등급을 기록한 이후 2년 만에 3단계가 상승한 것이다. 이로써 HDC현대산업개발은 삼성물산(028260), DL이앤씨(375500), GS건설(006360) 등과 함께 주요 건설사들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을 기록했다. 상반기 평가에는 지배구조 측면의 개선사항이 핵심 평가지표로 활용됐다. 이와 관련해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 이사회와 감
-
삼성전자, '레드햇 인증 CXL 인프라' 구축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글로벌 오픈소스 솔루션 기업 레드햇(Red Hat)이 인증한 CXL(Compute Express Link)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삼성전자는 이달 업계 최초로 CMM-D 제품 레드햇 인증에 성공했으며, 이는 이번 인프라 확보로 이뤄낸 첫 성과이다.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CXL 제품 인증을 내부에서 자체 완료한 후 레드햇 등록 절차를 즉시 진행할 수 있어 신속한 제품 개발이 가능해졌으며, 고객들과 개발단계부터 제품 최적화를 진행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인증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레드햇으로부터 유지·보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하드웨어 안정성 보장 ▲리눅스 호환성 보증 ▲전문적인 지
-
빗썸, 사내복지 프로그램 ‘브라보 빗썸’ 도입
빗썸(대표 이재원)이 지난 4월 구성원들의 건강과 활력 있는 회사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사내복지 프로그램 '브라보 빗썸'을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브라보 빗썸’은 임직원들의 사전 선호도 조사를 기반으로 가장 호응이 높은 활동들로 구성된 맞춤형 사내 복지 프로그램이다.빗썸은 임직원의 마음 건강을 위한 심리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직원들의 건강장해 예방조치를 위해 물리치료사, 스포츠 의학 전공자 등의 근골격계 전문가가 방문하는 별도의 피지컬케어 공간을 마련, 사내 피지컬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빗썸은 평일 오전과 오후에는 요가·필라테스 그룹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주 금요일 오후에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