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대상, 충북식품기업 균형 성장 위한 상생협약 체결
대상이 충청북도 식품산업의 이중구조 문제를 개선하고 지속 가능한 산업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고용노동부, 충청북도, 협력사와 함께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4일 충북 괴산군 자연드림파크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서는 대상을 비롯해 고용노동부 김유진 노동정책실장, 충북 김수민 정무부지사, 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근로 여건 격차를 줄여 산업 전반에 걸친 균형 있는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를 통해 대기업과 중소기업,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차이를 해소하고 식품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방침이다.대상은 총 458억 원 규모의 지원을 통해 협력사들이 직면한
-
한전KPS ‘2024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2024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으로 선정되었다고 24일 밝혔다.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는 인적자원개발 및 관리 모범기준을 달성한 우수기관을 선정하여 인증하는 제도로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주관한다. 이번 인증평가는 인적자원관리(HRM)와 인적자원개발(HRD) 2개 부문, 16개 항목, 37개 지표에 대한 심사과정을 거쳐 결정되었으며, 한전KPS는 사내자격제도와 연계한 역량별·수준별 인재육성체계, 능력과 성과중심의 합리적 인사관리 등을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김홍연 사장은 “국가경제 발전의 근간인 전력
-
아워홈, 국군의날 앞두고 육군종합군수학교 찾아 특식 이벤트 실시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국군의 날을 앞두고 육군종합군수학교에서 군 장병 특식 이벤트를 진행했다.아워홈은 23일 대전시 유성구에 위치한 육군종합군수학교를 찾아 병영식당 운영 컨설팅을 기반으로 병사 600여 명에게 특식을 제공했다. 이번 이벤트는 국군의 날을 맞아 군 장병을 격려하기 위해 맛있는 식사를 전하고자 기획됐으며, 아워홈 셰프와 임직원들이 직접 부대를 방문해 육군군수학교 조리병들과 함께 조리하고 배식을 지원했다.특히 이날 아워홈 운영 및 조리 전문 팀이 컨설팅을 진행했다. 특식 메뉴 제안, 컨설팅과 함께 효율적인 주방 동선 활용 방법과 완성도 높은 메뉴를 신속하게 조리할 수 있는 노하
-
이디야커피, ‘시나모롤X짱구는 못말려’ 스페셜 콜라보 굿즈로 키덜트 공략
이디야커피가 9월 24일부터 인기 캐릭터 ‘시나모롤’과 ‘짱구는 못말려’와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협업은 MZ세대 팬덤을 보유한 ‘짱구는 못말려’와 최근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산리오의 ‘시나모롤’이 만난 스페셜 콜라보레이션으로 국내에서는 F&B 단독으로 이디야커피에서 소개한다. 이 특별한 협업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면서,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기획됐다.이번 콜라보는 특별 에디션 기프트카드와 함께 랜덤 피규어 마그넷, 인형 키링, 태블릿 파우치, 텀블러 총 4종의 굿즈로 구성됐다. ‘특별 에디션 기프트카드’는 짱구와 시나모롤 캐릭터가 그려진 충전형 기프
-
교촌치킨 '제2회 교촌 치톡 콘서트' 개최
국내 대표 상생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21일 서울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열린 ‘제2회 교촌 치톡 콘서트(Chicken+Talk)’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행사에는 80명 모집에 약 580여명의 고객이 신청하는 등 7:1의 높은 신청률을 기록하기도 했다.먼저, 교촌의 가치를 새롭게 경험하는 ‘MZ가 바라보는 교촌’ 프로그램으로 제2회 치톡콘서트가 시작됐다. 차별화, 전문화, 고급화를 주제로 교촌치킨 브랜드의 운영 전략을 소개하며 33년간 교촌이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의 자리를 유지한 비결을 알렸다. 또한 소비자들이 교촌치킨에 대해 가지고 있던 오해들을 풀 수 있는 교촌의 노력, 교촌의 탄생 비화와 메뉴
-
남양유업 ‘이오’…국민 한 명당 62병 마셨다. 누적 판매 32.5억개 달성
남양유업은 자사 요구르트 브랜드 ‘이오’가 1996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32억 5천만개(2024년 상반기 기준)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수치는 대한민국 국민 한 명당 약 62병씩 마신 셈이다.‘이오’의 브랜드명은 초기 개발 당시 어린이를 위한 5가지 기능 성분으로 구성된 ‘effect-5’에서 착안해 만들어졌다. 획일적인 디자인에 60ml 용량 제품들이 주를 이뤘던 1990년대 요구르트 시장에서 이오는 80ml의 증량된 용량과 어린이를 위한 영양성분을 담아 차별성을 뒀다. 여기에 시인성 있는 디자인과 당대 인기 연예인들을 모델로 기용한 다수의 TV-CF를 선보이는 등의 차별성으로 제품 출시와 함께 조기 시장 안착에 성공했다.현재 이
-
오뚜기, 건강간편식 브랜드 ‘가뿐한끼’ X 7979 서울 러닝크루 협업 이벤트 진행
오뚜기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7979 서울 러닝크루’와 협업해, 9~10월 두 달간 러닝 행사에서 건강한 일상간편식 브랜드 '가뿐한끼' 제품 등을 제공하는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7979 서울 러닝크루는 2022년 시작돼 올해로 3년째를 맞았으며, 매주 목요일 광화문광장, 여의도공원, 반포한강공원 등 3개 권역에서 다양한 코스를 마련해 지난해까지 약 3,000명 이상이 참여한 인기 높은 프로그램이다. 오뚜기는 9~10월동안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실천하는 7979 서울 러닝크루의 코치진 및 참가자를 대상으로 가뿐한끼 키트와 해치&옐로우즈 캐릭터 키링 굿즈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오뚜기는 9월 매주 목요일 러닝 일정에 맞춰, 참가
-
서울신라호텔, MZ세대 위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강화
서울신라호텔이 특급호텔의 ‘콘텐츠’를 경험하기 위한 엔터캉스(엔터테인먼트+호캉스)를 즐기는 MZ세대를 위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강화에 나섰다.서울신라호텔은 라운지&바 ‘더 라이브러리’부터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까지 호텔 내에서 즐기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서울신라호텔 라운지&바 ‘더 라이브러리’에서는 특별한 테마와 메뉴가 있는 라이브 공연을 선보인다.주요 시즌에 맞춰 테마와 함께하는 ‘라이브 공연’은 공연을 오마주한 특별한 주류 페어링과 함께 푸드 메뉴를 즐기며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오는 9월 27일과 10월 5일 양일 간은 ‘팝페라(팝+오페라)’ 라이브 공연인 ‘팝페라 위스키
-
대한항공, 동남아 휴양지 노선 강화
대한항공은 올해 10월 말부터 내년 3월까지 적용되는 동계 스케줄에 맞춰 동남아 휴양지로 인기가 많은 주요 노선 공급을 늘린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베트남 나트랑과 푸꾸옥, 인도네시아 발리 노선 운항 횟수를 늘린다.나트랑과 푸꾸옥 노선은 매일 1회 운항하던 스케줄을 매일 2회 운항으로 늘린다. 인천~나트랑 노선은 동계 스케줄이 적용되는 오는 10월 27일부터 매일 2회 운항으로, 인천~푸꾸옥 노선은 오는 12월 15일부터 매일 2회 운항으로 증편한다.현재 주 11회 운항하는 인천~발리 노선은 오는 10월 20일부터 매일 2회 운항으로 증편하고, 동계 시즌에도 같은 스케줄을 유지한다. 해당 노선에는 대한항공이 도입
-
LG전자, ‘글로벌 히트펌프 컨소시엄’ 출범
LG전자(대표 조주완)가 HVAC(냉난방공조, heating, ventilation and air conditioning) 사업 기술협력을 강화하는 ‘글로벌 히트펌프 컨소시엄’을 출범한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23일부터 나흘간 서울 마곡 사이언스파크에서 ‘글로벌 히트펌프 컨소시엄’ 출범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LG전자가 구축한 첨단 히트펌프 컨소시엄에서 연구중인 해외 대학 교수진들이 참여했다. LG전자는 작년 11월 북미(미국 알래스카), 올해 6월 유럽(노르웨이 오슬로), 8월 아시아(중국 하얼빈)의 주요 한랭지에 히트펌프 연구 컨소시엄을 설립한 바 있다. LG전자가 차세대 히트펌프 기술 개발을 주제로 글로벌 통합 행사를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
-
11번가, 오픈마켓 사업 6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
11번가는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6개월(3~8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11번가는 지난 1월부터 8월까지 오픈마켓 부문 누적 영업이익을 전년 동기 대비 150억원 이상 개선했으며, 리테일(직매입) 사업을 포함한 11번가 전사 기준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300억원 이상 개선했다.11번가는 정산지연 사태가 한창이던 지난 8월 오픈마켓의 양대 축인 '셀러'와 '고객'과의 신뢰를 강화하며 실적 개선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11번가는 셀러들의 원활한 자금회전을 위한 '안심 정산'을 지난달 새로 도입하고 피해 셀러들을 돕는 기획전도 실시했으며 이를 통해 소상공인 셀러들의 활동이 크게 늘었다고 전했다
-
현대차, '2025 아이오닉 5 N' 출시. 고성능 전기차 사양+고객 의견 반영 신규 기능 추가
현대자동차는 전기차 ‘아이오닉 5 N(IONIQ 5 N, 아이오닉 파이브 엔)’의 연식변경 모델 ‘2025 아이오닉 5 N(이하 아이오닉 5 N)’을 2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현대차는 기존 아이오닉 5 N에 탑재해 원활한 드리프트 주행을 돕는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N Drift Optimizer)’를 더욱 정교화 했다.차량거동과 노면변화 등 드리프트 상태 판단을 위한 차량신호 모니터링 로직을 개선하고 기존에 선택할 수 없었던 제어 단계를 10단계로 세분화했다.특히 차량 자세 제어(VDC)를 최소화하고 구동 토크를 선형적으로 조절해주는 10단계(PRO 모드)는 숙련된 운전자가 보다 자유롭게 드리프트 주행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현대차는 아이오닉 5
-
삼성전자, 업계 최초 8세대 V낸드 차량용 SSD 개발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8세대 V낸드를 적용한 PCIe 4.0 차량용 SSD AM9C1을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주요 고객사에게 업계 최고 속도 256GB(기가바이트) 샘플을 제공하고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삼선전자측 설명에 따르면 이번 256GB 제품은 각각 4,400MB/s, 400MB/s의 연속 읽기∙쓰기 속도를 제공하고 전작 대비 전력효율은 약 50% 개선되어 차량 내 온디바이스 AI 기능 지원에 최적화됐다. 이번 제품은 ▲5나노 기반 컨트롤러 탑재 ▲보드 레벨 신뢰성 평가 강화 ▲SLC 모드(SLC mode) 기능을 지원한다. SLC 모드 기능을 통해 제품을 TLC에서 SLC로 전환하면 SSD의 연속 읽기∙쓰기 속도가 개선돼 차량 내 고용
-
우아한형제들, ‘첫 내 가게 마련 대출’ 신규 지원자 모집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외식업 사장님들의 생애 첫 가게 마련을 지원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첫 내 가게 마련 대출'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첫 내 가게 마련 대출은 지난 2021년 배민과 KB국민은행이 함께 선보인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금융 지원 프로그램이다. 임차에서 벗어나 '내 가게'를 구입하고 싶지만, 낮은 신용도나 담보 부족으로 시중의 대출 상품을 이용하기 어려웠던 외식업 사장님들을 위해 마련됐다. 배민은 대출 상품 운용에 필요한 50억 원을 지원하고, KB국민은행은 이 금액을 마중물로 500억 원 한도로 우대금리를 적용한 대출 상품을 외식업 자영업자에게 제공한다. 또 개인 담보가 부족한 업주
-
CJ제일제당, 호주 항공사 '콴타스'에 비비고 만두 납품
CJ제일제당이 호주 최대 규모의 항공사 기내식을 통해 '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호주 콴타스항공(Qantas) 기내식으로 비비고 만두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이 납품하는 제품은 비비고 찐만두로, 돼지고기∙돼지고기&김치맛 찐만두(bibigo Steamed Mandu Pork Dumplings∙Pork&Kimchi Flavored Dumplings)를 한 세트로 구성했다. 이 제품은 오는 10월부터 호주에서 영국(런던), 싱가포르, 필리핀(마닐라), 일본(도쿄), 캐나다 등을 오가는 국제선과 퍼스(Perth)행 국내선 승객들의 간식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해외 항공사가 서울행이 아닌 국제 노선에서 기내식으로 비비고 K-푸드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
KT-KISA AI 기술 활용 국내 불법 스팸 감축 나선다
KT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불법 스팸을 차단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불법 스팸을 감축하기 위한 것으로, KT의 AI기술을 활용해 스팸 발신자의 발신번호를 파악한 뒤 전체 문자중계사에 공유하여 불법 스팸 발송을 사전에 차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협약에는 ▲KISA 보유 스팸신고 정보를 KT의 'AI클린메시징' 기술로 분석한 뒤 발신번호 블랙리스트를 제공 ▲KISA는 KT가 제공한 블랙리스트 번호를 검증하고 국내 문자중계사업자에게 공유하는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KT가 개발한 'AI클린메시징' 기술은 스팸과 관련한 다양한 데이터를 학습한 인공지능 모델의 집합이
-
파리바게뜨, 쿠알라룸푸르 공항에 말레이시아 7호점 오픈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 '게이트웨이 KLIA(Gateway Kuala Lumpur International Airport)점'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은 연간 4700만명이 이용하는 동남아시아의 대표 허브공항 중 하나로, 파리바게뜨의 말레이시아 7번째 매장인 ‘게이트웨이 KLIA점’은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KLIA) 2터미널 출발층과 연결된 쇼핑몰 ‘게이트웨이 KLIA’ 3층에 자리잡았다.파리바게뜨는 공항 상권 특성에 맞게 식사 대용의 샌드위치와 음료를 중심으로 크로와상, 뺑오쇼콜라 등의 정통 프랑스빵을 판매할 예정이다.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파리바게뜨의 중요한 글로벌 성장축의 하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