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LG유플러스 AI에이전트 '익시오' 발표. 본격적 AX 컴퍼니 전환 돌입
LG유플러스가 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ixi-O)'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AX 컴퍼니로의 전환에 돌입한다고 7일 밝혔다.이날 LG유플러스는 서울 용산사옥에서 AX 컴퍼니로 성장하기 위한 전략을 공개, 이와 함께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AI 통화 에이전트 서비스 '익시오'의 공식 출시를 알렸다. 이날 간담회에서 황 대표는 "고객은 AI 기술 그 자체가 아니라, 일상에서 잘 사용할 수 있고 내 삶을 변화시키는 AX 서비스를 원한다"며 "고객에게 직접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LG유플러스가 AI에 접근하는 방식"이라고 말했다. 황현식 대표는 LG유플러스 AX 추진 전략의 핵심으로 '고객중심'과 'AI 최적 조합 (AI Orchestratio
-
삼성전자 美 실리콘밸리서 미래통신 서밋…AI RAN 기술 선봬
삼성전자는 11월 6일(현지시간) 미국 실리콘밸리 마운틴뷰에서 'AI 시대의 미래 통신(Future Wireless for the AI Era)'이라는 주제로 '실리콘밸리 미래 통신 서밋(Silicon Valley Future Wireless Summit)'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지난 3월 이동통신표준화기구(3GPP)가 5G-Advanced 표준을 발표한 이후, 업계는 통신 분야에 AI 기술 적용이 본격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업계 전문가들의 '차세대 이동통신의 미래'에 대한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진행됐다. 이후 ▲AI 내재화 통신(AI-Native Communication)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Energy Saving & Efficiency) ▲미래 무선을 주도하는 혁신(Innovations to Dri
-
SK브로드밴드, 'B tv 케이블' UI·UX 전면 개편·화질 개선
SK브로드밴드(대표 박진효)는 'B tv 케이블' UI·UX 전면 개편과 함께 영상 품질을 개선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B tv 케이블' 고객도 'B tv'의 사용자 경험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B tv 케이블'과 'B tv' 서비스 간 UI·UX 요소를 통일함으로써 고객에게 일관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B tv 케이블'의 서비스 화면을 텍스트와 메뉴 위주에서 이미지와 영상 중심으로 개선하고, 고객이 직관적으로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는 UI·UX 환경을 서비스한다. VOD 콘텐츠를 블록 형태로 노출시켜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메뉴 탐색 구조도 고도화한다. 또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통합을 위한 키 컬러(Key Color) 변경, 포스
-
경동나비엔, '한국품질만족지수' 5개 1위…"품질 차별화"
경동나비엔이 ‘202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 5개 부문 1위를 차지했다.특히 콘덴싱 가스보일러 부문 15년, 온수매트 부문 9년, 환기청정기 부문 4년 연속 1위에 오른데 이어 가스레인지와 카본매트 부문에서 새롭게 1위로 선정되며 주방가전과 생활가전 전반에 걸친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 주관하는 평가 모델로,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측정해 업계 품질 기준을 제시한다. 경동나비엔은 서탄공장에 생산, 검사, 물류의 3단계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해 품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검사 로봇이 제품 이상 여부를 초기에 점검한 뒤, 자체
-
야놀자, '야놀자라이브' 누적 조회수 3500만 건 돌파
야놀자 플랫폼(대표 배보찬)이 라이브 커머스 전용 카테고리 '야놀자라이브' 론칭 3년 만에 누적 조회수 3500만 회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2021년 11월 첫 선을 보인 야놀자라이브는 지난해 10월 누적 조회수 1100만 건을 기록한 이후 1년 만에 3배 이상 증가했다. 야놀자라이브 방송당 평균 조회수는 약 7만 9000 회에 달한다. 야놀자라이브는 콘텐츠 확장과 서비스 고도화에 주력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라이브 방송 편수는 2022년 동기 대비 1.4배 증가했고 국내 숙소와 레저는 물론 해외 항공권까지 상품도 다양화했다. 여행 정보를 짧은 영상으로 탐색하는 고객 이용 패턴에 맞춰 지난 9월에는 1분 내외의 레저 전용 숏폼 콘텐
-
NS홈쇼핑, 수능 앞둔 임직원 수험생 자녀에 응원선물 전달
NS홈쇼핑(대표 조항목)은 대학수학능력시험(14일)을 앞두고 임직원 수험생 자녀를 대상으로 응원선물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조항목 대표이사 명의의 응원선물에는 쿠키, 초코렛 등 수능 간식 외에도 응원메시지 카드가 담겼다.이번 수능 선물 전달은 임직원을 격려하고,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NS홈쇼핑은 9년째 응원선물을 전달하고 있다.조항목 NS홈쇼핑 대표는 이번에 수능을 치르는 수험생 자녀를 둔 임직원들과 함께한 자리에서 "자녀들이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긴장되겠지만 그간 쌓아온 실력을 모두 펼쳐 최선의 결과를 만들 수 있길 바란다"며, "수험생 부모로서 회사의 구성원으로서 최선을 다해준 모두에게 감사와 응
-
매일유업, ESG평가 3년 연속 통합등급 A획득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최근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4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통합등급 A를 획득하며 3년 연속 ESG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환경 부문에서 A, 사회 부문에서 A+, 지배구조 부문에서 A 등급을 받아 ESG 각 영역에서 고루 높은 성과를 보여줬다. 환경 부문에서 매일유업은 탄소 저감을 위한 친환경 경영을 강화했다. 2021년부터 환경경영 국제표준규격인 ISO 14001 인증을 취득하며 체계적인 환경 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2022년부터 상하공장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구축하여 연간 493tCO₂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친환경 포장재 사용률을 꾸준히 높이기 위해 멸균제품 포
-
파리바게뜨, 국산 가루쌀 활용 ‘샌드쿠키 6종’ 선봬
SPC그룹 파리바게뜨가 ‘행복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베스트셀러인 샌드쿠키 6종을 국산 가루쌀을 원료로 사용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평택 농가에서 재배한 가루쌀을 60톤 이상을 수매해 원료로 활용한 샌드쿠키 6종을 내놓는다. 파리바게뜨 연구진은 가루쌀을 활용해 최적의 맛을 내기 위해 다양한 테스트를 거쳤으며, 가루쌀 함량을 밀가루 대비 58% 비율로 사용해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극대화했다. 가루쌀은 농촌진흥청과 농림축산식품부가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신품종으로 밀처럼 바로 빻아 가루로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어 국산 쌀의 새로운 판로를 열어줄 것으로
-
DL이앤씨, 현장 CCTV 통합관제 VMS 구축사각지대 관리 강화
DL이앤씨가 현장 안전 사각지대 관리 강화를 위해 CCTV 통합관제 VMS(Video Management System)을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기존의 개별 CCTV 뷰어 시스템을 통합해 관제 효율성을 개선했으며, 통합 스마트 안전관제 플랫폼과 연계해 전 현장의 고위험 작업을 집중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기존의 CCTV 관제는 현장마다 사용하는 CCTV 뷰어가 달라 여러 시스템을 개별로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시스템마다 기능이 달라 조작의 혼동이 야기되고 화면을 확대하고 공유하는데도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DL이앤씨는 관제 효율성 개선을 위해 통합 VMS를 구축했다. 통합된 시스템을 통해 1개의 뷰어로 모든 현장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
대상 정원e샵, 2024 종가 김장대전…11일부터 사전예약
대상㈜ 공식 온라인 몰 정원e샵이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 종가의 다양한 포장김치와 김장 재료를 합리적 가격으로 선보이는 ‘2024 종가 김장대전’을 오는 1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배추값 급등으로 김장 부담이 커지면서 포장김치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대상㈜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김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2024 종가 김장대전’에서는 100% 국내산 재료와 최고 품질의 포장김치를 비롯해 액젓, 맛술, 소금, 다진마늘 등 다양한 김장재료를 합리적 가격으로 판매한다. 먼저,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깔끔시원 김장김치(9kg), 전라도 김장김
-
서울장수 ‘2024 K-막걸리&못난이 김치 축제’ 참가. 무료 시음 부스 운영
서울탁주제조협회 산하 서울장수주식회사(이하 서울장수)는 ‘2024 K-막걸리&못난이 김치 축제’에 참가해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하고 경제 활성화 도모에 앞장섰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자사 제품을 알리고 지역 주민 및 소비자들에게 친밀하게 다가가고자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막걸리자조금관리위원회와 충청북도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충청북도와 (사)한국막걸리협회가 주최한 ‘K-막걸리&못난이 김치 축제’는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청주시 문화제조창 잔디광장에서 열렸다. 이번 축제는 우수 전통주인 막걸리와 충북의 김치 브랜드 못난이 김치를 주제로 우리 전통술과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기획됐다. 이날 축제에는
-
바이오로그디바이스, 연면적 5,620평 규모 베트남 신규 공장 이전 완료...생산 CAPA 확대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부품 제조기업 바이오로그디바이스(대표이사 김정욱, 208710)가 베트남 신규 공장으로 확장 이전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바이오로그디바이스의 베트남 신규 공장은 연면적 5,620평(18,553 m2), 건축면적 2,820평(9,320 m2¬)이다. 클린룸등의 투자로 생산 환경이 크게 개선됨으로써 생산품의 품질 향상이 기대되며, 여유 생산 공간을 확보해 비즈니스 확대가 가능해졌다.회사는 이번 신규 공장 이전을 통해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기존 공장은 임대 공장으로써 금번에 자가공장으로 이전함에 따라 임대료가 절감되며, 수익성이 개선될 전망이다.바이오로그디바이스는 스마트폰 카메라모듈의 핵심 부품인 OIS와
-
맥스트, HDC 고척아이파크몰 3D 구축 착수... 건물관리 디지털트윈 시장 133억 달러
디지털트윈 전문기업 맥스트(377030)가 360도 카메라 스캔을 통해 고척아이파크몰의 3차원 공간 구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HDC랩스와 공동 추진하는 것으로 디지털트윈(Digital Twin) 솔루션과 확장현실(XR) 솔루션이 건물관리 현장에 적용되는 것이다. 우선, 고척아이파크몰을 360도 카메라로 스캔해 정밀 계측이 가능한 3D 공간으로 구축하고 증강현실(AR), 동시적 위치추정 및 지도작성(SLAM), 시각적 위치 측정 시스템(VPS)과 3차원 모델링 생성기술(3D reconstruction) 등의 기술이 적용된다.맥스트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현실 공간 기반의 디지털트윈 관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CCTV와 설비 사물인터넷(IoT) 장비들을 증강
-
젠큐릭스-한국로슈진단, 암 진단 제품 개발 및 상업화 협력
암 분자진단 전문 기업 젠큐릭스 (229000)는 체외진단 분야의 글로벌 리딩 기업인 로슈진단의 한국법인인 한국로슈진단과 디지털 중합효소연쇄반응 (digital PCR) 기술을 활용한 암 진단 키트 개발 및 상업화를 위한 업무협약 (Partnership Agreement)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젠큐릭스의 디지털 PCR 분자진단 개발과 혁신 역량과 한국로슈진단의 체외진단(IVD) 사업경험을 결합해 암 진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장기적 전략 파트너십을 목적으로 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시장 조사 ▲제품 개발 및 원재료 공급 ▲허가 및 보험적용 규제 대응 ▲상업화 활동 등 4가지 주요 영역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암 진단 분야에서
-
임원급 전문 헤드헌팅사 브리스캔영, ‘AI 전문 인재 헤드헌팅 전담 부문’ 신설
기업의 인공지능(AI) 인재 확보 고민 해결사가 등장했다.국내 최고 임원급 전문 헤드헌팅사 브리스캔영어쏘시에이츠(대표 유재호, 이하 브리스캔영)는 AI 분야 채용에 특화된 AI 전문 인재 헤드헌팅 전담 부문인 ‘AI Talent Pro’를 신설했다고 7일 밝혔다.최근 스타트업부터 대기업, 반도체·유통·IT서비스 등 기업 규모·산업을 불문하고 국내외 기업들의 AI 인재 영입과 이를 중심으로 한 조직 개편이 가속화되고 있는 추세다. 기업이 조직 내 AI 기술을 적용하는 범위와 연계 서비스 도입을 확대하면서 이를 실행해 나갈 전문 인재 확보가 시급해졌기 때문이다.AI 전문 인재는 기술 전문성부터 창의적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까지 요구된다.
-
“새 옷 줄게, 헌 옷 다오” K2, ‘리사이클 유어 다운’ 캠페인 시즌 3 진행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안 입는 다운을 가져오면, 제품 구매 시 혜택을 제공하는 ‘리사이클 유어 다운(Recycle Your Down)' 캠페인 시즌 3를 진행한다.K2 ‘리사이클 유어 다운’ 캠페인은 해마다 버려지는 많은 양의 구스, 덕 다운들을 재활용해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하고자 기획됐으며, 지난 2019년과 2020년에 실시된 캠페인 이후 4년 만에 진행된다.이번 캠페인은 구스 및 덕다운 등 케어라벨로 확인 가능한 다운 충전재가 들어있는 옷이면 K2 브랜드뿐 아니라 타 브랜드 제품도 가능하다. 다운을 기증한 고객에게는 제품 1벌당 정상 신제품 2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전국 K2 매장에서 11월 24일까지 진행되며, 구매 시 마일리지 적립 및 쿠
-
터키항공, 어린이 고객을 위한 새로운 기내 완구 공개
전 세계 가장 많은 국가로 취항하는 터키항공이 5시간 이상의 장거리 노선을 이용하는 어린이 고객을 위해 새로운 기내 완구를 선보인다. 특별 제작된 새로운 어린이용 기내 완구 ‘나의 여행 친구’는 총 다섯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 어린이들이 자신만의 컬렉션을 만들며, 흥미롭고 즐거운 비행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기내 완구 세트는 2~6세와 7~12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해당 연령층의 발달 과정에 맞게 세심하게 디자인되었으며, 터키항공 키즈 클럽 탐험가를 나타내는 5가지 종류의 봉제인형과 교육적이고 창의적인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다.‘탱그램(tangram)’ 퍼즐은 문제 해결, 공간 추론, 기하학 형태의 이해 발달을 돕고, ‘캠핑 세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