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코레일유통, 더본코리아‧한국철도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 코레일유통(대표 이택상)이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 한국철도공사(사장 한문희)와 함께 청년 창업 매장 공동 개발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협약식은 8일 더본코리아 본사(서울)에서 진행됐으며, 청년 창업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세 기관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창업 지원과 지역 상생 프로젝트에 경험이 풍부한 더본코리아와 철도 인프라를 갖춘 한국철도공사, 코레일유통이 협력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한 계기가 됐다.주요 협약 내용은 ▲철도 이용 고객 편의 제공을 위한 청년 창업 매장 조성 및 상품개발 지원 ▲청년 창업 정착을 위한 솔루션 제공 및 컨설팅 ▲철
-
한화, 로봇랜드에 협력사 가족 초청... "동반성장 실천"
한화그룹의 7개사가 경남지역 지역 상생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협력업체 대상의 대규모 가족 행사를 개최했다.한화는 지난 9일 경남 창원특례시 구산면 로봇랜드에서 ㈜한화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오션, 한화엔진, 한화솔루션, 한화파워시스템, 한화정밀기계 등의 경남 소재 협력사 임직원 및 가족 등 3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한화와 함께하는 한가족 화합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테마파크 내 32종의 놀이기구와 관람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면서 퀴즈 프로그램과 운동회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했다.특히 어린이들이 로봇특구의 특성과 지역산업을 이해할 수 있도록 로봇과 K9 자주포 모형을 직
-
LG디스플레이, 업계 최고로 늘어나는 디스플레이 개발
LG디스플레이(대표 정철동)가 업계 최고 수준의 화면 연신율(늘어나는 비율)을 구현한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개발에 성공했다. LG디스플레이는 8일 오후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산∙학∙연 주요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개발 국책과제 최종 성과 공유회’를 열고 지난 5년간의 연구개발 성과를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초로 화면이 최대 50% 늘어나는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를 공개했다.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는 늘이기, 접기, 비틀기 등 어떤 형태로든 자유롭게 변형 가능해 궁극의 프리폼(Free-Form) 디스플레이로 불린다. 이번에 공개한 시제품은 ▲12인치 화면이 최대 18인
-
제주항공, 이달 17일까지 홍콩 노선 항공권 할인 판매
10일 제주항공(대표 김이배)이 미슐랭 가이드에 등재된 식당들을 비교적 쉽게 즐길 수 있는 미식의 천국 홍콩 여행을 추천한다고 밝혔다.홍콩내 미슐랭 가이드에 등재된 식당은 총 78곳으로 34곳인 우리나라보다 2배 이상 많다. 특히 가장 높은 등급을 받은 ‘미슐랭 3스타’ 식당은 7곳으로 일본과 함께 최고의 미식 여행지로 꼽힌다.아시아 최고의 미식 여행지답게 중식뿐만 아니라 양식, 일식 등 다양한 장르의 미슐랭 3스타 요리를 경험할 수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미슐랭 3스타를 받았던 한식당의 지점도 홍콩에 위치해있어 한식 요리까지 즐길 수 있다.홍콩은 미식 여행 외에도 화려한 네온사인과 빼곡한 고층빌딩이 만들어낸 세계
-
BGF리테일, 제주 이어 평창에 장애인편의점 2호점 개소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장애인 자립과 사회 참여 확대를 돕기 위해 두번째 장애인 편의점(CU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의 개소식을 지난 5일 열었다고 10일 밝혔다.이날 개소식에는 BGF리테일 이원태 권역장(상무), 보건복지부 김민정 장애인자립기반과장, 심재국 평창군수, 이일현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장, 한국장애인개발원 곽상구 사업본부장,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곰두리 광고 평창군장애인보호작업장 박기균 시설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 3월 BGF리테일과 보건복지부,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중증장애인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장애인 편의점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왔으며 그 결과로 장애인 편의점 1호점(CU 제주혼디
-
기아 EV3, 獨 '2024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 4만 유로 미만 최고의 차 선정
기아는 EV3가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가 주관하는 ‘2024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Golden Steering Wheel Awards)’에서 ‘4만 유로 미만 최고의 차’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특히 이번 수상은 독일 내 EV3의 본격적인 출고가 이뤄지지도 않은 상황에서 이룬 것이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는 1976년부터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와 주간지 ‘빌트 암 존탁’이 공동 주관하는 상으로 그 해 최고의 신차를 평가, 선정해 수여하는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상 중 하나다.올해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는 총 78대의 차량이 18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테스트를 거쳐 14개 카테고리의 최종 차량을
-
LG전자, 수능 시험장 시스템에어컨 사전점검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이달 14일에 실시되는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이 최적의 환경에서 시험을 치르도록 냉난방 시스템 에어컨 사전 점검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LG전자 시스템 에어컨 유지·보수 서비스를 담당하는 하이엠솔루텍은 2010년부터 15년째 수능 시험장을 방문해 시스템 에어컨 작동 이상 유무를 점검하고 있다. 올해는 국내 최초 ICT 기반의 상업용 시스템 에어컨 원격 유지보수 시스템인 ‘LG 비콘클라우드(LG BECON cloud)’가 적용된 서울시 70개 수능 시험장에서 AI 기술을 활용해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사전 점검할 예정이다. ‘LG 비콘클라우드’는 시스템 에어컨 운전 상태와 제어, 고장 유무 등을
-
삼성전자 중남미 스마트싱스 영상 조회수 4000만 뷰 돌파
삼성전자가 기기 간 연결 플랫폼 '스마트싱스(SmartThings)'의 중남미 캠페인 영상이 누적 조회수 4000만뷰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삼성전자는 지난 9월부터 중남미 전 지역에서 삼성 스마트싱스 캠페인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스마트싱스 연결성으로 인해 더 편리하고 스마트한 일상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를 통해 에어컨, 냉장고 등 집안 기기들이 연결되는 상황을 쉽고 재미있게 연출했다. 영상에 등장하는 '무풍에어컨 벽걸이'는 스마트싱스를 통해 △집 밖에서도 전원, 온도, 모드 제어 △인공지능이 상황에 맞게 온도를 조절하는 'AI 쾌적' △사용 패턴
-
LG유플러스, ‘대한민국소통어워즈’ 4관왕···전 부문 대상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전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17회를 맞이한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국내 유일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기업 및 공공기관의 고객소통 지수를 평가하는 마케팅 시상식이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한다. LG유플러스는 이번에 소셜미디어 활용성, 디지털 기반 소통지수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종합대상(장관상)’,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정보통신부문 대상, ‘대한민국소통대상’ 정보통신부문 대상,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 콜라보콘텐츠부문 대상 등 전 부문에서 대
-
코웨이, 3분기 영업익 2071억원…전년比 6%↑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2024년 3분기 경영실적을 8일 발표했다. 코웨이의 2024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1조 1,00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07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0% 늘었다. 올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5% 오른 3조 1,844억 원, 영업이익은 8.3% 증가한 6,120억 원을 기록했다. 2024년 3분기 코웨이 국내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9% 성장한 6,608억 원을 기록했다. 여름철 아이콘 얼음정수기 판매 확대와 비렉스(BEREX) 매트리스 및 안마의자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3분기 국내 렌탈 계정 순증은 10만2천 대로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올
-
CJ프레시웨이, 3분기 영업익 282억원…전년比 6.6%↓
CJ프레시웨이가 3분기 매출 8319억 원, 영업이익 282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8% 증가, 6.6% 감소했다. 급식 식자재 유통과 푸드서비스 사업이 양적 성장을 이뤘고, 외식시장 침체와 고물가 현상 장기화로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했다. 식자재 유통 사업 매출은 6109억 원이다. 영유아, 청소년, 노년층을 아우르는 생애 주기별 급식 식자재 매출이 성장세를 지속했다. 외식 식자재 부문에서는 대형 프랜차이즈 유입이 증가했고 고객 컨설팅 사업인 외식 솔루션의 수익화가 이루어졌다. 온라인 경로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대폭 성장했다. 식자재 유통 고객의 온라인 구매가 늘어남에 따라 판매 채널과 전용 상품 구
-
LGU+, 3분기 영업익 3.2% 감소
LG유플러스(032640)의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246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2%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매출은 3조813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6.2% 증가했다. 순이익은 1349억원으로 13.9% 줄었다.영업 매출에서 단말 매출을 제외한 서비스 매출은 지난해 3분기보다 2.9% 늘어난 2조9904억원을 기록했다.별도 기준으로는 3.5% 늘어난 것으로, 매출 확대 요인으로 LG유플러스는 기업 인프라 부문과 스마트홈 부문의 성장을 꼽았다.인터넷데이터센터(IDC), 기업회선 사업이 포함된 기업 인프라 부문은 8.6%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AI 컨택센터(AICC) 등 기업 간 거래(B2B) 신사업을 포함한 설루션 사업
-
KT, 3분기 영업익 44.2% 증가... 4641억원
KT(030200)가 지난 3분기 기업 간 거래(B2B)와 기업 소비자 간 거래(B2C)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으로 호실적을 기록했다.KT는 연결 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464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4.2%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매출은 6조6546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0.6% 감소했다. 순이익은 3832억원으로 32.9% 늘었다.별도 서비스 매출은 4조690억원으로 같은 기간 1.2% 성장했다.먼저 무선서비스 매출은 비대면 채널 유통망 확장과 로밍 사업 및 알뜰폰(MVNO) 사업의 성장으로 작년 동기 대비 2% 성장했다. 반면 유선 사업은 작년 동기 대비 매출이 1.3% 감소했다.미디어 사업은 인터넷TV(IPTV) 가입자 순증을 유지했으나,
-
LG생활건강 노사, 소외계층에 연탄 3,000장 지원
LG생활건강(051900) 노사가 함께 충북 청주시 우암동 일대에서 연탄 3000장 배달 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봉사 활동에는 정철용 LG생활건강 생산총괄 전무와 임재성 노동조합위원장 등 임직원 50여 명이 참여했다. 청주시에는 LG생활건강의 화장품, 생활용품을 생산하는 TP공장, 청주공장이 위치해 있으며, 많은 임직원 가족들이 거주하고 있다. 이날 오후 LG생활건강 노사는 3개조로 나눠서 열 다섯 가구를 직접 찾아다니며 이웃들에게 연탄을 직접 배송했다. 한 집당 연탄 200장과 생활용품 1세트가 전달됐다. 이날 연탄 200장을 지원 받은 이두이 할머니(83)는 "LG 직원들이 직접 집까지 와서 연탄을 잔뜩 가져다 주니 정말 고맙고
-
LG전자, 글로벌장애청소년IT 대회 개최
LG전자(대표 조주완)는 현지시각 3일부터 8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2024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이하 GITC)' 본선 대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GITC는 장애 청소년들의 정보 활용 능력을 높여 사회 진출 기반을 마련하도록 2011년부터 진행해 온 대회로, LG와 보건복지부, 필리핀 정부가 주최하고 LG전자와 GITC 조직위원회, 필리핀 국가장애위원회(NCDA)가 주관한다. 올해 본선 대회에는 지난 7월 열린 국가별 예선에서 선발된 16개국 104명의 장애 청소년들이 참가해 총 6개 종목에서 쟁쟁한 실력을 겨뤘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IT 업계가 주목하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 활용 역량이 새로운 평가 요소로 추가됐다. 올해 대회의
-
농심, 뉴욕 한복판서 '한강 신라면'으로 K푸드 알린다
농심이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뉴욕한국문화원과 협업, 8일부터 10일까지 ‘Han River in NYC with SHIN RAMYUN’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지난해부터 뉴욕한국문화원이 진행해 온 ‘It’s time for K-Culture’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해는 농심과 함께 K푸드를 중점으로 기획됐다. ‘Han River in NYC with SHIN RAMYUN’은 뉴욕 한복판에 서울 한강공원 분위기를 구현, 한국의 문화와 감성을 녹여낸 행사다. 뉴욕 맨해튼 뉴욕한국문화원 청사 1층에서 MZ세대 트렌드로 자리 잡은 한강의 편의점 문화를 체험하고, 즉석조리기를 활용한 ‘한강 신라면’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대형 LED 스크린과 다양한 특수효과를 활용,
-
매일유업 상하목장 "국내 최초 저탄소 인증 젖소농장 취득"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유기농∙친환경 브랜드인 '상하목장'의 목장들이 국내 최초로 저탄소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10월 국내 최초 저탄소 인증에 합격한 젖소농장 24호를 공개했다. 이 중 상하목장의 유기농 우유를 생산하는 목장들이 12호 포함되는 놀라운 성과를 이뤄냈다. ‘저탄소 축산물 인증제’는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 유도를 위해 생산과정에서 저탄소 축산기술을 적용하여 축종별 평균 배출량보다 10% 이상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인 경우 인증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상하목장의 젖소 농장들은 우유 생산량 관리, 가축분뇨 자원화, 조사료(목초 및 사료작물) 자가생산 등을 통해 일반 젖소농장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