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이동환 고양시장, ‘중부대 라이즈 사업단 발대식’ 참석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지난 29일 중부대학교에서 개최된 ‘중부대학교 라이즈 사업단 발대식’에 참석해 대학지원체계 협력을 본격화했다. 이번 발대식은 경기도 공모사업인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에 중부대학교가 최종 선정된 것을 기념하고, 고양시와 대학, 산업체, 지역기관이 함께 교육혁신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부대학교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경기도로부터 매년 20억 원씩 5년간 100억 원을 지원받고 시에서도 행·재정적 지원을 받는다. 이를 기반으로 중부대학교는 고양시, 산업계와 협력해 실무형 인재 양성과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중부대 라
-
신상진 성남시장, ‘2025 성남 포토콘서트’ 참석
신상진 성남시장은 30일 오후 성남시청에서 열린 ‘문화와 예술이 어우러지는 미니콘서트 – 2025 성남 포토콘서트’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상진 성남시장을 비롯해 송위혁 한국예총 성남지회장, 유수찬 한국사진작가협회 이사장 등 관계자들과 전국에서 온 사진작가들까지 총 300여 명이 참석했다. 신 시장은 축사를 통해 “사진이 대중화된 시대이기에 ‘진정 좋은 사진이 무엇인지’라는 근본적 질문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사진을 예술작품으로 승화시켜 진한 감동을 전하는 사진작가들의 역할이 더욱 값지고 의미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성남시는 이런 수준 높은 문화예술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도교육청, 경기학교예술창작소 ‘2025 학생 창작 발표회’ 개최
경기도교육청(임태희 교육감)이 30일 경기학교예술창작소에서 ‘2025 학생 창작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는 경기학교예술창작소 예술․영재 교육프로그램 ‘마스터클래스’에 참여한 학생 172명이 준비한 전시와 공연을 통해 학습 성과와 창의적 예술 역량 성장 과정을 공유했다.올해 발표회는‘상상 원정대 예술, 너의 상상의 오답을 즐겨봐!’를 주제로 시각․공연 예술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작품과 무대를 선보였다. 학생들은 예술적 감성으로 장르를 넘나들며 미래의 전문예술인으로서 예술적 상상력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며 자신들의 이야기를 펼쳤다.특히 단순한 전시․공연을 넘어 작품 준비와 기획 전 과정에 학생이 직접 참여해 예
-
용인특례시, 자립준비청년 '함께서기 비저닝' 워크숍 개최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30일 라마다용인호텔에서 자립준비청년의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함께서기 비저닝(Visioning) 워크숍’을 열었다. 이날 행사엔 이상일 시장과 자립준비청년과 자립을 앞둔 예비 자립준비청년, 시설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자립준비청년은 아동복지시설, 위탁가정 등에서 보호받다가 만 18세 이후에 보호가 종료되는 청년을 말한다. 이날 행사엔 이상일 시장이 참석해 참석자들을 격려하고, 오찬을 함께 하며 청년들과 편안하게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장은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꿈을 잘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시가 보탬이 되면 좋겠다는 뜻에서 2023년부터 여러분과 만나고 소통해 왔
-
KOSPI, 9월 중 역사적 신고가 재도전 나선다
KOSPI가 9월 중 2021년 6월 기록한 역사적 전고점 3,316.1p(종가 기준 3,305.2p) 돌파에 재차 도전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신한투자증권이 29일 발표했다.노동길 신한투자증권 연구위원은 "KOSPI는 8월 기간 조정 양상을 보인 바 있지만, 9월 중 역사적 전고점 경신을 다시 시도할 전망"이라며 "다만 2021년 6월 신고가 부근에 쌓인 매물벽은 수급상 해결해야 할 부담"이라고 분석했다.실제로 현재 최상단 매물벽 거래 비중은 11.4%로 과거 KOSPI가 신고가를 경신했던 2005년 7월(5.2%), 2011년 1월(7.2%), 2017년 5월(4.0%), 2020년 11월(6.7%) 등과 비교해 상당히 두꺼운 상황이다.AI 혁신과 공급망 재편이 핵심 상승 동력노 연구위원은 "여러 차
-
코웨이, 업계 최다 44명 '워터 소믈리에' 보유...물맛 연구 전문성 극대화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물맛 전문가 집중 양성을 위해 사내 '워터 소믈리에'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국내 기업 중 가장 많은 워터 소믈리에 전문 인력을 확보했다고 29일 밝혔다.체계적 교육과정으로 전문성 확보코웨이는 국내외 대표 물 기업으로서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하고 물 연구원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워터 소믈리에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소믈리에 양성 전문기관인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와 협력해 이론 교육부터 실습, 자격 검정까지 체계적인 교육 과정으로 운영됐다.이번 교육에는 환경기술연구소 소속 연구원 15명이 참여했으며, 전문 교육 과정 수료 후 필기·실기·구술 등 3단계 시험
-
한국마사회, 도서 기부로 지역 주민·소상공인 돕는다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8월 28일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관장 지선녀)을 방문해 예약 대출 수요가 많은 신간 중심의 도서 567권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삼두 한국마사회 홍보실장과 지선녀 정보과학도서관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기부는 과천시 인구 증가에 따른 도서관 이용 불편을 줄이고 지역주민의 문화 복지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해 아동도서 구입비 1천만 원 기부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기부로, 올해는 일반 성인도서를 현물로 직접 기부해 도서비치 시기를 앞당겨 주민 편의를 높였다. 기부 도서는 관내 서점을 통해 구입함으로써 지역 소상공인 지원에도 기여했다.과천시 정보과학
-
한국마사회-서울랜드, ‘2025년 가을축제 관련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MOU) 체결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와 서울랜드(대표이사 김대중)는 지난 28일, 과천 대회의실에서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역량한 공동 마케팅 추진으로 국민 레저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25년 가을축제 관련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마사회 김종철 고객서비스본부장과 서울랜드 전형준 경영지원부문 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 양 기관이 보유한 가을축제 콘텐츠 공유 △ 고객행사 협력 및 공동 마케팅 △ 온·오프라인 상호 홍보활동 강화 등이다. 한국마사회 김종철 고객서비스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가을 야간축제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양 기관의 고객들에게
-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무한도전 Run with 쿠팡플레이 in부산’ 공식 협찬
테라 라이트가 ‘헬시 플레저’ 트렌드의 중심인 러너를 응원하기 위해 부산에서 개최되는 러닝 대회를 찾아간다.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오는 30일 부산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열리는 ‘무한도전 Run with 쿠팡플레이 in 부산’에 테라 라이트가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서울에서 열린 대회에 이어 부산에서도 함께 한다.‘무한도전 Run with 쿠팡플레이’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20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행사로, 마라톤과 공연, 예능적 요소가 결합된 대규모 페스티벌이다. 이번 행사에는 박명수, 정준하, 하하, 조세호, 전진 등 무한도전 멤버는 물론 조남지대, 십센치, 햄부기(이수지), 주주 시크릿(박진
-
㈜니즈퍼샌드,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와 베트남 시장 진출 위한 MOU 체결
블록체인 디파이 메신저 '토마톡(TomaTok)'을 운영하는 ㈜니즈퍼샌드(회장: 서재남)가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관광대사: 리 쓰엉 깐)와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토마톡의 베트남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양사는 △B2B 베트남 기업 협력 및 마케팅 △거버넌스 구축 및 강화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토마톡의 베트남 현지 진출을 위한 온·오프라인 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하고 추진한다.특히, 이번 협약으로 베트남 블록체인 게임 중개 및 게임파이 네트워크 구축 사업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는 베트남 내 블록체인
-
골프존카운티 영암45, 가을 골프시즌 맞이 페어웨이 카트 진입 서비스
골프코스 토털 서비스 기업 골프존카운티(대표이사 서상현)는 골프존카운티 영암45 페어웨이 카트 진입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골프존카운티 영암45는 지난해 10월 첫 선보인 페어웨이 카트 진입 상품이 골퍼들의 큰 호응을 받아 올해 4월 페어웨이 카트 진입 상품을 재출시 했으며, 이에 힘입어 이번 필드 라운드의 황금기인 가을 시즌을 맞아 서비스를 다시 오픈했다. 페어웨이 카트 진입 서비스는 2인 라운드 전용 코스인 짐앵 코스를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골프존카운티 영암45의 짐앵 코스는 해안을 따라 펼쳐진 스코티쉬 스타일의 정통 링스(Links)코스의 특징이 살아있어, 해외에 온듯한 이국적인 라운드를 선사한다. 페어웨이 카
-
체력·운동·영양까지, 강화군 어르신에 종합 건강 지원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 이하 체육공단)이 강화군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체력 측정, 운동·영양상담, 건강 제품 지원이 결합된 ‘건강 돌봄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28일(목) 인천광역시 강화군노인복지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농어촌 스포츠 소외지역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협력 사업으로 건강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장에서는 체육공단 국민체력사업팀이‘국민체력100’ 간편 체력 측정과 맞춤형 운동처방 상담을 제공했고, 이에스지(ESG)경영팀은 농어촌 상생 협력기금을 활용해 어르신을 위한 건강 제품을 전달했다. 아울러, 대한스
-
배스킨라빈스, 9월 이달의 맛 ‘위대한 비쵸비’ 공개
배스킨라빈스가 언텁쇼를 통해 9월 이달의 맛 ‘위대한 비쵸비’를 공개했다. 신제품 ‘위대한 비쵸비’는 비스킷과 헤이즐넛 초코 퍼지 아이스크림에 달콤한 초콜릿 청크를 더한 플레이버로 오리온의 인기 비스킷 ‘비쵸비’와 컬래버레이션한 제품이다.이번 언텁쇼(Untub Show, 신제품 아이스크림 ‘텁’ 최초 개봉 행사)는 재즈 파티를 콘셉트로, 27일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에서 진행됐다. 행사 현장에서는 신제품 시식과 함께 재즈밴드의 공연이 펼쳐져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총 3곡의 라이브 연주와 연계해 이달의 맛을 더욱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베스트 드레스 선정과 럭키드로우,
-
극한 폭염이 이끈 '홈카페 경제'…쿠쿠, 2분기 매출 34% 급증
미식가전 전문 기업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홈카페 트렌드의 수혜를 톡톡히 보고 있다. 올해 2분기 홈카페 관련 제품 판매량이 전 분기 대비 34% 급증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이는 극악의 폭염과 함께 외부 활동을 자제하는 소비자들이 집에서 카페 같은 경험을 추구하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분석된다.쿠쿠의 홈카페 관련 제품 라인업은 얼음정수기, 커피머신, 제빙기, 블렌더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특히 눈에 띄는 성장을 보인 제품은 커피머신으로, 6월 출시 직후 7월 판매량이 87%나 폭증했다. 블렌더 역시 같은 기간 60%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꾸준히 인기를 끌어온 정수기 부문에서도 얼음정수기를 중심으로 15
-
골프존 시티골프, 중국 주요 언론 집중 보도…“중국 스포츠 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지난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골프존 시티골프 중국 2호 연길점에서 개최하는 ‘2025 골프존 차이나오픈’ 대회를 통해 골프존의 시티골프(CITYGOLF) 사업이 중국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골프존은 ‘2025 골프존 차이나오픈’ 관련해 중국 공산당 기관지 및 국가 관영 언론을 포함한 다수의 주요 언론사들이 골프존 시티골프 연길 2호점을 보도하면서 시티골프가 ‘중국 스포츠 산업의 새로운 성장 모델’로 떠오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29일 밝혔다.특히, 골프존은 신화통신(新华网)이 “골프존 중국오픈과 골프존 시티골프장은 글로벌 디지털 골프 산업의 ‘중국 표준’을 새롭게 정의하고
-
동국제약 센텔리안24, 프리미엄 탄력크림 '엑스퍼트 마데카 크림 액티브 리뉴 PDRN' 출시
57년 전문 기술력으로 탄생한 새로운 탄력 혁신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프리미엄 탄력크림 '엑스퍼트 마데카 크림 액티브 리뉴 PDRN'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1968년부터 축적된 동국제약의 53년 피부 과학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대 여성들의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혁신적인 안티에이징 제품이다.제품 개발 과정에서 주목할 점은 전문 관리 노하우로 잘 알려진 뷰티 인플루언서 'Nana'와의 공동 개발이다. 두 파트너는 7개월간 40여 차례의 샘플 테스트를 거쳐 완벽한 제품을 완성했으며, 이는 단순한 제품 개발을 넘어 실제 사용자의 피부 고민과 요구사항을 깊이 반영한 결과로 평가된다.
-
한국 코카-콜라, ‘2024 코카-콜라 레드리본 캠페인’...에피 어워드 코리아 최고상 ‘그랜드 에피’ 수상
한국 코카-콜라가 ‘2025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s Korea)’에서 ‘2024 코카-콜라 레드리본 캠페인(이하 ‘레드리본 캠페인’)’으로 최고상인 ‘그랜드 에피(Grand Effie)’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레드리본 캠페인’은 국내 최초 맛집 평가서 ‘블루리본 서베이’와 협업해 코카-콜라와 잘 어울리는 전국의 맛집을 ‘레드리본 레스토랑’으로 선정한 마케팅 캠페인이다. 블루리본을 코카-콜라의 브랜드 컬러가 반영된 레드리본 마크로 재탄생시켜 새로운 맛집 가이드로 안착시켰다. 또한, 소비자가 레드리본 레스토랑을 쉽게 찾고 코카-콜라와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지도 앱과 연동한 ‘레드리본 맛집 리스트’, 오프라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