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강소기업

김영문 푸드나무 대표, “사업 다각화로 미래성장동력 창출”

제10기 정기주총 개최…지난해 별도기준 매출 1852억원·영업이익 36억원 보고

2023-03-26 23:05:00

김영문 푸드나무 대표이사가 지난 24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비즈니스타워에서 열린 제10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푸드나무]
김영문 푸드나무 대표이사가 지난 24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비즈니스타워에서 열린 제10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푸드나무]
건강간편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을 운영하는 푸드나무가 지난 24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비즈니스타워에서 제10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과 감사 선임, 이사·감사 보수 한도액 승인 등 4개 안건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먼저 푸드나무는 2022년 별도기준 매출 1852억원, 영업이익 36억원을 달성했다고 보고했다. 이어 보통주 1주당 100원을 현금 배당하기로 했다.

또한 이병기 문화행정연구소 자문위원을 감사위원으로 신규 선임했다. 아울러 이사와 감사의 보수 총액을 기존 15억원, 1억원에서 각각 30억원, 3억원으로 늘리는 보수 한도 승인 안건도 의결했다.

김영문 푸드나무 대표이사는 “지난해 어려운 사업 환경 속에서도 경영 효율성과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변화와 혁신에 집중한 결과, 큰 폭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면서 “올해에도 기존 사업의 내실을 다지고 사업 다각화를 통해 미래성장동력을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푸드나무는 올해 랭킹닭컴, 2030여성을 위한 식단 큐레이션 플랫폼 ‘피키다이어트’, 헬스·피트니스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 등 자사 플랫폼 간의 시너지 증대를 통한 온·오프라인 매출 신장과 베트남 등 해외 수출 확대를 통해 고속 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박현 글로벌에픽 기자 neoforum@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에디터 픽!

헤드라인

주요뉴스

에픽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