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위탁급식 업무 매뉴얼' 제작·보급

2022-02-17 13:25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제주도교육청은 위탁급식의 질 향상을 위하여 위탁급식비 단가 인상, 식재료 관리기준, 적온 배식, 위생 안전관리 강화 및 위탁급식 계약절차 등의 내용을 담은 위탁급식 업무 매뉴얼을 제작하여 현장 학교에 보급한다고 17일 밝혔다.

제주도교육청 산하 모든 학교는 직영 급식으로 운영되고 있으나, 학교급식 시설 현대화 공사로 불가피하게 급식시설을 이용하지 못할 경우 제한적으로 위탁급식을 운영을 하고 있다.

최근, 쾌적하고 위생적인 급식운영을 위하여 학교급식 시설 현대화 학교가 늘어나면서 급식수요자들의 식재료 품질 및 적온 배식 등에 대한 요구사항이 늘어나고 있어, 이를 반영ㆍ운영하기 위해 매뉴얼을 제작했다.

위탁급식 업무 매뉴얼은 급식 품질과 안전성을 높일 수 있도록 급식운영 내실화 및 급식 만족도 제고를 위한 내용으로 이루어졌으며, 주요 내용을 보면 △초․중․고 급별 및 급식 인원별로 단가 인상 △식품비의 적정한 확보로 식재료 품질관리 기준 강화 △벌크형 및 도시락 등 다양한 급식 형태 운영 안내 △적온 배식 강화 △위탁급식 업체 대상 위생 강화 △학부모․학생․교직원 등으로 구성된 모니터링단 구성․운영하는 등 수요자 의견을 위탁급식 운영에 적극 반영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교급식 관계자는 “이번에 마련된 위탁급식 매뉴얼을 통해 해당학교에서는 위탁급식업체와의 계약시부터 학생들에게 배식할 때까지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며 이를 통해 위탁급식에 대한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

독자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