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etwork

오석규 경기도의원, 의정부시 재정난 속 시민 생활 불편 개선 특별조정교부금 확보

청년창업지원센터 조성 공사비 확보

2025-12-31 20:59:55

오석규 경기도의원,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대거 확보 (경기도의회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오석규 경기도의원,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대거 확보 (경기도의회 제공)
[글로벌에픽 이정훈 CP]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오석규 의원은 2025년도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대거 확보하며 지역 주민들의 숙원 사업 해결에 박차를 가했다.

이번 예산 확보는 오석규 의원이 지난 의정활동 기간 지역 곳곳을 누비며 주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도정에 적극 반영해 온 결과로 특히 의정부시의 어려운 재정 상황에서 시민들의 실생활과 직결된 불편 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재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오석규 의원이 2025년 의정부시를 위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총 22억 확보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먼저, 상반기에 확보한 특별조정교부금은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안전 확보에 중점을 두었으며, 생활 체육 활성화를 위한 ‘신곡·송산권역 공공체육시설 환경개선 사업’예산을 확보하여 권역 내 다양한 체육시설을 포괄적으로 정비하는 데 투입 됐다.

구체적으로는 ▲무지랭이 족구장 인조잔디 교체 ▲신곡배드민턴장 건물 내부 도색 및 배수로 보수 ▲천보탁구장 옥상 방수 및 장애인 쉼터 개선 ▲활기·곤제축구장 충전재 보충 및 전광판 교체 ▲무지랭이 게이트볼장 바람막이 설치 ▲무지랭이 풋살장 인조잔디 교체 등 총 7개소 이상의 시설이 새 단장 기회를 제공했다. 이는 오석규 의원이 평소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을 챙길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해 온 의지가 반영된 결과다.
오석규 의원의 현안 챙기기는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2025년 하반기 및 향후 추진을 목표로 지역 현안 사업에 대한 총 4건 12억 7천만 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추가로 확보했다.

추가 확보된 사업은 젊은 정치인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여 청년지원과 복지시설 보강, 안전한 주민 산책로등 다방면으로 민생을 꼼곰히 챙겼다.

특히 ▲청년창업지원센터 조성 사업비를 총 3억5천만원 전액 확보하여 시업난과 구직난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청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의정부 장애인종합복지관 기능보강사업에 3억 원 등 굵진한 현안들을 해결할수있게 됐다.
또한 의정부시민들의 안전한 산책과 보행을 위한 ▲중랑천 징검다리 정비 공사 ▲송산권역 도시공원 휴게시설 정비사업 등의 사업비도 확보했다.

이는 단순한 예산 확보를 넘어, 지역 발전의 사각지대를 없애겠다는 오석규의원의 의정활동 전반에 걸친 신념과도 같다.

지난 2022년부터 오석규 의원은 ‘민락천 산책로 개선’, ‘송산노인종합복지관 리모델링’, ‘어린이보호구역 시설물 개선’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예산을 꾸준히 확보해 왔다. 도의원 출마 당시 “주민 생활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겠다”고 했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매년 현장을 점검하고 필요한 예산을 적기에 가져오는 ‘일 잘하는 지역 일꾼’으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오석규 의원은 “현장에서 만난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이 헛되지 않도록, 확보된 예산이 적재적소에 쓰여 실질적인 삶의 질 개선으로 이어지게 꼼꼼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주민 여러분께 약속드린 공약과 지역 현안들을 하나씩 해결하며, 말이 아닌 성과로 보답하는 도의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이정훈 CP / smedail@daum.net]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