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etwork

충남도, 천안아산 K팝 돔구장 건립 추진

2031년까지 1조원 투입, 5만 석 규모 다목적 복합문화체육 공간 조성

2025-12-29 23:07:58

김태흠 충남지사가 29일 스포츠 마케팅·공연·건축·도시개발 관련 전문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아산 다목적 돔구장 건립 전문가 자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충남도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김태흠 충남지사가 29일 스포츠 마케팅·공연·건축·도시개발 관련 전문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아산 다목적 돔구장 건립 전문가 자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충남도 제공)
[글로벌에픽 이서연 CP] 충남도가 천안아산을 글로벌 K-컬처 허브로 조성하기 위한 K팝 돔구장 건립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29일 도청에서 열린 전문가 자문 회의에는 김태흠 지사와 스포츠 마케팅, 공연, 건축, 도시개발 분야 전문가 20여 명이 참석해 돔구장 건립 타당성, 추진 전략 등을 논의했다.
돔구장은 KTX 천안아산역 인근 20만㎡ 부지에 2031년까지 1조 원을 투입해 5만 석 이상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비·눈·더위·추위와 관계없이 운영되는 365일 복합 여가 플랫폼을 목표로, 프로야구, 축구, 아이스링크 경기와 함께 연간 150~200일 K팝 공연·전시·기업 행사 등을 유치한다.

김 지사는 “천안아산역은 대한민국 중심지로 수도권에서 한 시간 내 접근 가능하다”며, 돔구장 건립 필요성을 강조했다. 도는 내년 1월 사업 타당성 조사 용역을 시작하고, 2027년 예비 타당성 조사, 2028년 실시설계 및 인허가를 거쳐 2031년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정책 정합성, 수요 전망, 재원 조달, 운영 가능성 등 주요 쟁점을 점검했으며, 전문가들은 사업 추진을 위한 구체적 검토 사항을 제시했다. 김태흠 지사는 “다목적 돔구장은 단순 체육시설을 넘어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전략적 기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이서연 CP / webpil1213@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epic-Graphics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