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디스트는 지난 6월 서울, 경기, 인천, 충청, 강원 등 5개 권역에서 16곳을 지원하며 ‘선한울림’ 의 첫발을 내디뎠다. 특히 1기 참여 업소들의 홍보 영상 14편은 현재 누적 조회수 10만 회를 돌파, 소상공인들의 이야기가 많은 이들에게 공감과 응원을 이끌어냈다. 이러한 성과는 2기 참여 업소들에게도 큰 기대와 동기가 되고 있다.
이번 2기에는 전라권과 경상권, 각 4곳씩 총 8곳이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선정된 업소에는 가게당 30만 원 상당의 식자재 구매비가 지원된다. 참여 업소들은 '우리 가게가 널리 알려져 지역 내 소외받는 아이들이 더 많이 찾아오길 바란다'는 바람을 밝히며 프로젝트에 응모했다. 푸디스트의 지원은 단순한 재정적 후원에서 나아가, 소상공인들의 소망을 실현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며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푸디스트는 또한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홍보 영상을 제작, 지원해 10월부터 유튜브 채널 ‘선한울림’ 에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번 영상은 지역 거점을 중심으로 확산되는 나눔 문화를 전국에 알리고, 참여 업소들의 바람을 실현하는 매개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령 선한영향력가게 의장은 ‘1기에서 확인한 작은 울림이 이제는 지역 거점 중심으로 더 많은 이들에게 전해지고 있다”라며 “2기를 통해 참여가게들이 꿈꾸는 따뜻한 만남과 변화가 현실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명 유튜버 애주가참피디와 수빙수가 이사로 참여하고 있는 사단법인 굿에코랩 신상영 대표는 “1기의 이야기가 큰 울림을 주었다면, 2기는 가게들의 바람을 담아 그 울림을 전국으로 확산하는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영상 콘텐츠가 지역과 사람을 이어주는 매개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푸디스트는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고, CSR활동과 ESG 경영을 강화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할 방침이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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