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etwork

"장애와 비장애 함께하는 즐거운 축제"…남양주, 발달장애인가족 슐런대회 개최

2025-08-28 21:29:52

"장애와 비장애 함께하는 즐거운 축제"…남양주, 발달장애인가족 슐런대회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남양주시가 28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제4회 발달장애인가족 슐런대회'를 개최했다.

슐런(Sjoelen)은 나무 보드 위에서 퍽을 넣어 점수를 내는 스포츠로, 이번 대회는 장애와 비장애인의 장벽을 허물고 화합을 도모하며, 장애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양주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부모회 남양주시지부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발달장애인의 건강한 여가활동을 장려하고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확대하는 목적도 담겼다.

이날 행사에는 선수와 보호자, 자원봉사자를 포함해 남양주시장애인체육회 회장인 주광덕 시장, 고선순 한국장애인부모회 회장, 관내 장애인단체·시설장 등 약 600명이 참여했다. 지앤지텍㈜, ㈜델리캡, 농협은행 남양주시지부, 사회적기업 지드림, 라이스맥스, ㈜예성아름터 등 지역 기업과 단체도 후원에 나서 행사의 따뜻함을 더했다.

경기는 개인전으로 진행되었으며, 일반·직장·가족·학생·종사자 등 5개 부문으로 나뉘어 치러졌다. 각 부문 입상자에게는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참가 선수들은 경기 내내 열정적으로 임했고, 보호자와 봉사자들의 응원이 더해져 웃음 가득한 축제 분위기를 만들었다.
주광덕 시장은 "슐런 대회를 정성껏 준비해주신 모든 관계자와 자원봉사자, 장애인복지 향상을 위해 힘쓰시는 장애인단체와 유관기관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시가 장애인이 가장 살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오늘 대회가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 oughkh@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