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는 업무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이는 핵심 도구로 주목받고 있으나, 도입 이후 운영·유지보수의 전문성 부족, 운영 인력 확보의 어려움, 비표준화된 관리 체계 등으로 인해 많은 기업이 한계를 경험하고 있다.
디티나우는 이러한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RPA 쉐어드 서비스 센터'를 구축했다. 이는 단순 유지보수를 넘어, 고객의 자동화 성공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엄세영 디티나우 대표는 “RPA는 단발성 구축보다 지속 가능한 운영이 훨씬 중요하다'며, '이번 RPA 쉐어드 서비스 센터는 고객의 자동화를 보다 전문적이고 안정적으로 지원하는 토탈 운영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디티나우는 향후 금융, 제조, 물류, 공공 등 다양한 산업별 특화 자동화 운영 모델을 개발해, 고객의 디지털 전환과 생산성 혁신을 이끄는 국내 대표 RPA 운영 전문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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