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정남미명과, 구황작물빵으로 일본 JFEX 2025 참가

2025-07-10 15:23:33

정남미명과, 구황작물빵으로 일본 JFEX 2025 참가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강릉의 대표 로컬푸드 브랜드 ‘정남미명과’가 일본 최대 식품 무역 박람회에 출전하며 K-푸드의 세계화에 박차를 가한다.

정남미명과(대표 김보연)은 강원특별자치도 우수 식품기업으로 선정되어, 오는 7월 9일부터 11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리는 'JFEX 2025 일본 국제식품 무역전시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JFEX는 아시아 지역 최대 규모의 식품 전문 무역 박람회 중 하나로, 전 세계 수백 개 식음료 기업이 참가하고 수많은 글로벌 바이어들이 방문하는 B2B 중심 행사다. 정남미명과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자사의 대표 제품인 '구황작물빵'을 일본 시장에 본격 소개할 예정이다.

정남미명과의 구황작물빵은 감자, 고구마, 옥수수 등 강릉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주원료로 사용하며, 밀가루 대신 우리 쌀과 농산물을 적극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건강한 성분과 독창적인 맛으로 이미 국내에서 100만 개 이상 판매되었으며,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정남미명과는 지난 3월, 일본 도쿄 마루이백화점 기타센쥬점에서 열린 팝업스토어를 통해 현지 시장에 첫 진출해 조기 완판을 기록하며 '구황작물빵 대란'을 일으킨 바 있다. SNS 인증샷을 통한 입소문으로 일본 내 팬층도 빠르게 형성되고 있다.

정남미명과 김보연 대표는 "강원도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JFEX에 참가하게 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강릉 로컬푸드의 가능성을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남미명과은 현재 미국, 홍콩, 필리핀, 베트남, 일본 등 총 5개국에 구황작물빵을 수출 중이며, 이번 JFEX 참가를 통해 글로벌 식품 시장에서 K-로컬푸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