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하고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쇼핑관광 축제로, 올해는 1월 15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약 1,680개의 기업이 참여했으며, 34만 6천여 명 외국인 관광객이 방문했다.
* 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 “‘2025 코리아그랜드세일’, 풍성한 쇼핑관광 혜택으로 전년보다 두배 이상의 외국 관광객 유치”(2025. 3. 18.)
코레일유통은 우수참여기업으로 선정된 14개 기업 중 하나로, 21일 서울글로벌센터(서울 종로구)에서 열린 ‘2025 코리아그랜드세일’ 시상식에서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코레일유통이 국제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전국 철도역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행사 기간 동안 코레일유통은 △‘스토리웨이’ 편의점 할인 및 증정 행사 △커피전문점 ‘카페스토리웨이’와 ‘트리핀’ 음료 할인 △‘중소기업명품마루’의 우수 중소기업 제품 특별 할인 및 증정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쇼핑 혜택을 제공했다.
또한, 전국 철도역 내 1,000여 개 매장의 고객용 결제 모니터 등을 활용해 행사 홍보영상을 송출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도 펼쳤다.
한편, 코레일유통은 2024년에도 ‘코리아그랜드세일’에 참가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코레일유통 관계자는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철도를 통해 더욱 즐거운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매년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철도역을 문화공간으로 조성하고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업과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