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출시와 함께 선보일 닛카 위스키의 제품들은 창립자의 이름을 딴 ‘타케츠루 퓨어 몰트(TAKETSURU PURE MALT)’을 포함한 ‘요이치 싱글 몰트(YOICHI SINGLE MALT)’, ‘미야기쿄 싱글 몰트(MIYAGIKYO SINGLE MALT)’, ‘프롬 더 배럴(FROM THE BARREL)’의 총 4종이다.
그 중 51.4%의 알코올 도수를 가지고 있는 ‘프롬 더 배럴’은 ‘오크통에서 떼어 둔듯한, 한 토막의 위스키(a small block of whisky)’라는 콘셉트로 1985년에 출시되어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이했다.
닛카 위스키는 ‘일본 위스키의 아버지’라 불리는 타케츠루 마사타카(竹鶴 政孝)가 1934년 창립해 국내외에 많은 애호가 층을 보유하고 있는 일본 위스키 브랜드이자 제조회사다. 작년 창립 90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컨셉인 'Savour the joy of life(삶을 채우는 즐거움)'을 공개했다.
닛카 위스키는 올해 1월 세계적인 주류 전문지 ‘드링스 인터내셔널(Drinks International)’이 발표한 2025년 브랜드 보고서에서 세계 위스키 부문 두 개의 타이틀에 선정되기도 했다.
에프제이코리아 관계자는 “애호가 사이에서 ‘일본 위스키의 아버지’로 불릴 만큼 많은 팬을 지닌 타케츠루의 위스키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본격적으로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라며 “그의 철학이 담긴 다양한 제품과 문화를 많은 사람들이 경험해 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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