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출시된 제품들은 과일 원물에 초콜릿을 입혀 자연의 맛을 살리거나, 저당·고단백 등 건강을 고려한 성분 추가로 기존의 초콜릿과 차별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올해 밸런타인데이를 '건강한 달콤함'으로 즐기려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선택지도 한층 다양해질 전망이다.
■ 스미후루코리아, 감숙왕 바나나에 초콜릿 코팅 입혀… ‘감숙왕 초코 바나나칩 3종’

바나나 전문 글로벌 청과기업 스미후루코리아의 ‘감숙왕 초코 바나나칩’은 감숙왕 바나나에 초콜릿 코팅을 입힌 원물 간식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선물하기 좋은 밸런타인데이 간식으로 적합하다.
‘바나나의 왕’이라 불리는 감숙왕 바나나는 필리핀 고산지대에서 큰 기온 차를 견디며 자라 특유의 달콤하고 찰진 식감이 특징이다. 과일의 진한 풍미에 밀크, 다크, 화이트 초콜릿을 입혀 취향껏 선택할 수 있다.
‘감숙왕 초코 바나나칩 밀크’는 부드러운 밀크 초콜릿과 달콤한 바나나가 조화를 이루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감숙왕 초코 바나나칩 다크’는 깊고 진한 다크 초콜릿의 쌉싸름한 단맛이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풍미를 선사하며, ‘감숙왕 초코 바나나칩 화이트’는 화이트 초콜릿 특유의 크리미한 단맛을 극대화했다.
■ 연세유업, 초콜릿 우유 섭취 시의 칼로리·당 부담 낮춰… ‘마카다미아 초코우유’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은 칼로리와 당 함량을 줄인 ‘마카다미아 초코우유’로 한층 진한 밸런타인데이를 제안한다.
이 제품은 마카다미아 페이스트를 함유해 은은한 고소함과 진한 초콜릿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마카다미아 초코우유’의 당 함량은 13g(190ml 기준)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초콜릿 가공유 대비 상대적으로 낮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칼로리도 115kcal로, 초콜릿의 달콤함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진한 맛을 선사한다는 것이 연세유업의 설명이다.
■ 원일, 슈퍼푸드 햄프씨드와 초콜릿 결합… ‘햄프씨의 비밀’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원일은 햄프씨드와 초콜릿의 조화를 담은 새로운 웰빙 디저트, ‘Mr.Hemp's Secret Chocolate(햄프씨의 비밀)’을 출시했다.
햄프씨드는 오메가3와 오메가6 지방산, 단백질, 그리고 식이섬유 등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된 슈퍼푸드로, 이를 초콜릿과 접목한 새로운 간식으로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세련된 디자인의 패키지로 제작돼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간편하지만 고급스러운 포장은 생일이나 기념일 같은 특별한 날, 소중한 이에게 건강과 함께 달콤함을 선물하기에 적합하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