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Company

오리온 '오!그래놀라', ‘2025 ITI 국제식음료품평회’ 최고 등급 획득

2025-01-21 09:39:42

오!그래놀라 오트 국제식음료품평회 최고 등급 수상 [오리온 제공]
오!그래놀라 오트 국제식음료품평회 최고 등급 수상 [오리온 제공]
오리온의 식사 대용식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그래놀라 제품이 국제적인 권위를 가진 품평회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오리온은 자사의 오!그래놀라 오트 시리즈 중 ‘통넛츠’와 ‘리얼초콜릿’ 2종이 2025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년간 국내 그래놀라 및 시리얼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한 것은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가 유일하다.

국제식음료품평회는 벨기에 브뤼셀을 중심으로 운영되며,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출품된 식음료를 엄선된 셰프와 소믈리에들이 평가하는 세계적 권위의 대회다. 평가 기준은 첫인상, 시각, 향, 맛, 식감 등 5단계로 구성되며, 이번에 수상한 오!그래놀라 오트는 평균 90% 이상의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2018년 7월 출시된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는 국산 쌀, 통귀리, 호밀 등 자연 원재료를 활용해 건강한 맛과 영양을 겸비한 식사 대용식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까지 12종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누적 판매량 2천만 봉을 돌파하는 등 국내 그래놀라 시장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오리온의 오!그래놀라는 국내에서의 성과에 그치지 않고, 지난해부터 중국의 프리미엄 유통 채널인 올레(OLE)와 코스트코, 허마센셩 등 주요 채널을 통해 해외 진출에도 성공하며 K-그래놀라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엄선된 원료와 오리온만의 연구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 메이드 인 코리아 그래놀라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차별화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그래놀라 시장을 지속해서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