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트로피를 들고 있는 한 펭(Han Feng) 트립닷컴 시니어 마케팅 디렉터(Senior Marketing Director) 외 트립닷컴 및 이노션(광고대행사)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12051112230140448439a487410625221173.jpg&nmt=29)
트립닷컴이 5년 만에 선보인 광고로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 시상식에서 그랑프리란 영광을 안았다.
글로벌 원스톱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은 지난 3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진행된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에서 크리에이티브 전략(Creative Strategy) 부문 대상(Grand Prize)을 수상했다.
트립닷컴은 지난 6월, 여름 휴가 시즌에 맞춰 어디든 갈 수 있을 때 가야 하고 볼 수 있을 때 봐야 한다는 지극히 '여행자 주관적 시점'으로 "지금이야, 지금"이란 메시지를 담은 광고를 공개한 바 있다. 이 광고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여행 산업이 회복되는 시점에서 대중의 큰 공감을 얻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종합광고상이다. 트립닷컴이 수상한 크리에이티브 전략(Creative Strategy) 부분 외에도 TV영상, 온라인영상, 옥외광고 등 총 14개의 일반 부문과 1개의 특별상으로 나눠져 있다. 매년 약 2,000여 편의 작품들이 출품되며 경쟁력 있는 아이디어와 영감을 주는 작품들이 전문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그 중 크리에이티브 전략(Creative Strategy) 부문의 경우, 14개의 부분 중에서도 브랜드의 명확한 콘셉트는 물론 기획부터 제작, 편성까지 광고의 모든 제작 과정이 전략적 측면에서 두드러진 캠페인 사례를 선정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설명] 지금이야 지금, 영상 중 한 부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12051112540013048439a487410625221173.jpg&nmt=29)
트립닷컴의 '지금이야, 지금!' 캠페인은 5년 전 촬영해둔 영상을 ‘재활용’했음을 알려 화제가 됐다. 당시 다양한 나라에서 촬영된 이 영상은 팬데믹 상황이 심화되면서 광고로 제작되지 못하고 폐기처분 될 위기였다. 하지만 엔데믹 후 새로운 광고 제작을 결정한 상황에서 광고대행사 이노션의 제안을 통해 폴더 속에 잠들어 있던 영상들이 새롭게 재탄생하게 됐다는 후문이다. 캠페인 기간 중 앱 스토어 내 여행 카테고리 다운로드 1위, 브랜드 인지도 상승 등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어 내기도 했다.
홍종민 트립닷컴 한국 지사장은 "새로운 광고를 제작하기에 앞서 트립닷컴이 고민하는 여행에 대한 메시지가 좀 더 진정성 있게 느껴지길 바랬는데 이런 의도가 잘 반영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분들이 더 나은 여행 경험을 트립닷컴을 통해 느끼실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트립닷컴은 이번 성과에 힘입어 '남는 여행, 트립닷컴'이라는 새로운 컨셉의 광고를 선보인다. 이번 광고에서는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항공 마일리지뿐 아니라 트립코인(Trip Coins) 적립금도 함께 받으며 등급에 따라 전세계 공항 무료 라운지 이용권까지 챙기는 트립닷컴 이용자들의 '남는 여행'을 슬로건으로 담아내며 다시 한번 대중들의 관심을 이끌 계획이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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