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트로피를 들고 있는 한 펭(Han Feng) 트립닷컴 시니어 마케팅 디렉터(Senior Marketing Director) 외 트립닷컴 및 이노션(광고대행사)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12051112230140448439a487410625221173.jpg&nmt=29)
글로벌 원스톱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은 지난 3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진행된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에서 크리에이티브 전략(Creative Strategy) 부문 대상(Grand Prize)을 수상했다.
트립닷컴은 지난 6월, 여름 휴가 시즌에 맞춰 어디든 갈 수 있을 때 가야 하고 볼 수 있을 때 봐야 한다는 지극히 '여행자 주관적 시점'으로 "지금이야, 지금"이란 메시지를 담은 광고를 공개한 바 있다. 이 광고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여행 산업이 회복되는 시점에서 대중의 큰 공감을 얻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종합광고상이다. 트립닷컴이 수상한 크리에이티브 전략(Creative Strategy) 부분 외에도 TV영상, 온라인영상, 옥외광고 등 총 14개의 일반 부문과 1개의 특별상으로 나눠져 있다. 매년 약 2,000여 편의 작품들이 출품되며 경쟁력 있는 아이디어와 영감을 주는 작품들이 전문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그 중 크리에이티브 전략(Creative Strategy) 부문의 경우, 14개의 부분 중에서도 브랜드의 명확한 콘셉트는 물론 기획부터 제작, 편성까지 광고의 모든 제작 과정이 전략적 측면에서 두드러진 캠페인 사례를 선정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설명] 지금이야 지금, 영상 중 한 부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12051112540013048439a487410625221173.jpg&nmt=29)
트립닷컴의 '지금이야, 지금!' 캠페인은 5년 전 촬영해둔 영상을 ‘재활용’했음을 알려 화제가 됐다. 당시 다양한 나라에서 촬영된 이 영상은 팬데믹 상황이 심화되면서 광고로 제작되지 못하고 폐기처분 될 위기였다. 하지만 엔데믹 후 새로운 광고 제작을 결정한 상황에서 광고대행사 이노션의 제안을 통해 폴더 속에 잠들어 있던 영상들이 새롭게 재탄생하게 됐다는 후문이다. 캠페인 기간 중 앱 스토어 내 여행 카테고리 다운로드 1위, 브랜드 인지도 상승 등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어 내기도 했다.
홍종민 트립닷컴 한국 지사장은 "새로운 광고를 제작하기에 앞서 트립닷컴이 고민하는 여행에 대한 메시지가 좀 더 진정성 있게 느껴지길 바랬는데 이런 의도가 잘 반영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분들이 더 나은 여행 경험을 트립닷컴을 통해 느끼실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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