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수선하고 들뜨기 쉬운 연말에도 취업준비생(이하 취준생)들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펙 쌓기에 열중하고 있다. 다양한 스펙 가운데 ‘어학 능력’은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직장인이 갖춰야 할 핵심 역량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많은 취준생들이 토익과 토익스피킹과 같은 어학 능력 시험 준비에 몰두하고 있지만, 준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이 적지 않아 경제적 부담으로 작용하는 실정이다. 여기에 연말 송년 모임과 크리스마스 등 각종 행사로 지출이 늘어나면서 취준생들의 경제적 부담은 더욱 심화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취준생들의 어학 능력 향상을 돕는 동시에 경제력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환급형 어학 프로그램’이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YBM넷의 온라인 교육 브랜드 YBM인강의 ‘최대 300% 토익 환급코스’가 있다. YBM인강의 토익 강의 수강 후 목표 점수에 도달하면 최대 300%까지 환급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트리플 환급코스’, ‘미친토익 환급코스’, ‘박혜원 환급코스’ 세 가지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트리플 환급코스’는 YBM인강의 다양한 토익 전문 강사진의 강의를 통해 진행되며 성적에 따라 환급액이 다르게 적용된다. 최대 300%까지 수강료 환급이 가능하며, 목표 점수 800점 미달성시에는 수강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또, 환급코스를 신청하면 토익 응시료 50%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교보문고 기프트 카드를 제공해 교재 구입비를 특별 지원한다.
'미친토익 환급코스'와 '박혜원 환급코스'는 토익 목표 점수 달성 시 최대 100% 환급 혜택을 제공한다. 목표 점수는 박혜원 환급코스 850점, 미친토익 환급코스 750점이며, 초과 달성 시 YBM머니가 추가 지급되고 미달 시 수강 기간 연장이 가능하다. YBM머니는 YBM인강, 어학시험접수 등 YBM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YBM인강은 취준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며 효율적인 어학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환급 성공 시 토익응시료를 추가로 돌려주고, 모집 기간 동안 수강 신청을 한 수강생에게는 ▲토익스피킹 강의 8주 무료 수강권 ▲ETS파트별 VOCA 미니 단어장 ▲최신 정기시험 기출 문제지 ▲Daily 단어 발송 등 풍부한 혜택을 제공한다.
YBM인강 관계자는 “연말은 각종 행사와 모임으로 어수선해지기 쉬운 시기임에도, 취준생들은 어학 능력 강화에 꾸준히 힘쓰고 있다”며 “목표 점수 달성 시 최대 수강료 300%를 환급받을 수 있는 토익 환급코스를 통해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어학 능력 향상이라는 '일거양득'의 기회를 잡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