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4년 11월 18일, 펜실베이니아 웨인 - 아크라리스쎄라퓨틱스(나스닥: ACRS)는 면역-염증 질환을 위한 혁신적인 약물 후보 개발에 집중하는 임상 단계의 생명공학 회사로, 바이오시온(Biosion)과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아크라리스는 BSI-045B라는 잠재적 최고급 임상 단계의 항-TSLP 단일클론 항체와 BSI-502라는 항-TSLP 및 항-IL4R 이중특이성 항체에 대한 전 세계 권리를 확보하게 됐다.
이 계약은 아크라리스의 파이프라인에 보완적인 생물학적 자산을 추가하며, 아크라리스의 경영진은 오늘 오전 8시 30분(동부 표준시)에 이 거래와 관련된 컨퍼런스 콜을 개최할 예정이다.
아크라리스의 임시 CEO이자 이사회 의장인 닐 워커 박사는 "이번 변혁적인 거래는 우리의 전략적 검토 과정을 완료하는 것을 의미하며, 소분자 및 대분자 의약품을 모두 보유한 선도적인 면역학 회사로의 발전을 가속화한다"고 말했다.
"항-TSLP 및 항-IL4R 치료제의 최근 발전에도 불구하고, 보다 효과적이고 편리한 치료 옵션에 대한 상당한 미충족 수요가 존재한다.
BSI-045B의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Phase 2a의 설득력 있는 개념 증명 데이터와 BSI-502의 이중 타겟 접근 방식은 우리의 기존 ITK 억제제 포트폴리오를 보완하여 여러 고부가가치 적응증을 목표로 하는 차별화된 자산의 파이프라인을 형성한다." 아크라리스는 이번 거래와 함께 두 명의 주요 경영진을 영입했다.
휴 데이비스 박사는 아크라리스의 사장 겸 COO로 합류하며, 35년 이상의 생물학적 개발, 임상 약리학 및 사업 개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BSI-045B는 인간화된 항-TSLP 단일클론 항체로, TSLP 수용체 복합체와의 상호작용을 차단하여 면역 세포가 염증성 사이토카인을 방출하는 것을 방지한다.
BSI-502는 TSLP 수용체 신호 전달과 IL4R 활성화를 모두 차단하는 이중특이성 항체로, 현재 임상 개발 중이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공시 원문URL : https://www.sec.gov/Archives/edgar/data/1557746/000155837024015838/0001558370-24-015838-index.ht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