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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포즈커피, 고물가∙고금리에 창업지원 프로모션으로 상생경영 확대

■ 11월부터 약 2,000만원 상당의 창업 비용 지원으로 가맹 초기 비용 부담 낮춰 ■ 컴포즈커피, 브랜드 론칭 후 가맹점주와의 상생에 힘쓰며 10년간 거듭 성장

2024-11-01 10:4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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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포즈커피가 고물가∙고금리 시대에 예비 창업자를 위한 특별 창업지원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상생경영을 확대한다. 이번 달부터 한시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창업 비용 중 약 2,000만원을 가맹본부가 100% 지원하며 가맹 초기 비용 부담을 완전히 낮췄다.

컴포즈커피는 지난 2014년 첫 시작으로 2022년 1,900호점, 2023년 2,300호점, 올해 2,700호점을 차례로 돌파하며 해를 거듭해 성장하고 있다. 특히, 맞춤형 창업 지원부터 서비스 경쟁력 유지를 위한 철저한 가맹점 관리, 주기적인 신메뉴 개발 등 가맹점주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에 꾸준히 힘쓰고 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컴포즈커피의 폐점률은 2022년 기준 업계 최저 수준인 약 0.5%를 기록했다. 작년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2022년 가맹사업 현황 통계’에 따르면, 지난 2021년 커피업종의 평균 폐점률은 7.8%이다. 또한 컴포즈커피는 지난해 국내 커피 업계의 치열한 경쟁 상황 속에서도 매출액 약 889억 원, 영업이익은 약 367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매출 20.5% 영업이익은 47% 증가라는 호재를 맞았다.
올해 8월엔 글로벌 외식기업 졸리비 그룹(Jollibee Foods Corporation)에 인수되며 기업의 가능성과 가치를 증명했다. 졸리비 그룹은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기업 중 하나로 32개국에 걸쳐 18개 브랜드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졸리비, 버거킹, 판다익스프레스, 팀호완 등이 있으며 약 6,900개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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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외에도 컴포즈커피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로스팅 공장을 통해 직접 생두를 선별하고 로스팅을 거쳐 최상의 원두를 전국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컴포즈커피의 수석 로스터가 원두 본연의 장점을 고루 살려 블렌딩한 ‘비터홀릭’은 커피 특유의 쓴 맛을 초콜릿티하게 표현하여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커피 맛을 찾아낸 것이 특징이다.

올해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은 컴포즈커피는 방탄소년단 뷔 모델 발탁을 시작으로 더욱 도약하는 한 해를 보내고 있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예비 창업자뿐만이 아니라, 업종 변경을 희망하고 계신 분들도 창업 비용의 부담을 덜고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컴포즈커피는 가맹점의 성장이 곧 브랜드의 성장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상생경영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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